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에게 딱 필요했던 책인거 같다. 사람들이 "넌 좋은 사람이야" 라고 하니깐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서 감정을 숨기고 화가 나도 참았고, 좋은게 좋은거다 넘기려 했던게 어느 순간 감정을 숨기고 상처로 돌아오는 기분이였는데, 이 책을 보고 감정을 말하고 듣는거 보다 감정을 검열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우리는 ‘감정을 드러내지 말라’는 말을 너무 일찍 배웠다. 슬픔은 약한 것, 분노는 부끄러운 것, 부러움은 못난 것이라 여긴 채 살아왔다. 그러나 14년 차 상담심리사인 저자는 단언한다. “당신의 감정은 틀린 적이 없습니다.” <내 감정은 틀린 적이 없다>는 우리가 외면하고 눌러왔던 감정들을 다시 바라보게 만드는 책이다. 저자는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서운함,불안,분노,우울 등 우리가 ‘나쁜 감정’이라 치부해 온 마음들이 사실은 나를 보호하기 위한 신호임을 알려준다. 그 감정을 억누를수록 마음의 소음은 커지고, 결국 자기 자신을 향한 비난으로 되돌아온다고 말한다. 책은 감정을 억누르지 않고 곁에 두는 법을 친절하게 안내한다. 남들 앞에서는 감추기 바빴던 진짜 마음을 마주하는 법, 대화 속에서 미묘한 감정을 포착하는 법,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에 자꾸만 누르는 감정을 다루는 법, 그리고 모든 감정을 내 편으로 만드는 방법까지 단계적으로 감정과 화해하는 길을 보여준다. 저자는 말한다. “산만함은 집중력의 문제가 아니라, 내가 어디에 마음을 써야 할지 혼란스러워한다는 신호입니다. 누군가가 자꾸 거슬린다면, 그 안에서 나의 단점을 보고 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감정은 나를 괴롭히는 적이 아니라, 나를 알려 주는 언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은 ‘괜찮은 사람’이 되기 위해 애써 감정을 숨겨온 사람들에게 전한다. 이제는 감정을 지우지 말고, 그 감정에게 말을 걸어보자. 그 순간, 진짜 나와 화해하는 첫걸음이 시작될 것이다.
부정적인 감정에 대한 거부감으로 인해 억누르고 덮어두려는 것은 건강한 해결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감정에는 옳고 그른 것이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받아들이고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끔 깨닫고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나의 감정을 들여다보고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새삼 깨닫는다. 감정에 관한 여러 책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다.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부정하거나 외면하지 말고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이다. 긍정적인 감정만 필요한 게 아니다. 부정적인 감정들도 충분히 필요하다. 단지 어떻게 다뤄야 할지 몰라 외면하고 있을 뿐이다. 우리가 느끼는 모든 종류의 감정들은 전부 소중하고 귀를 기울여야하는 삶의 중요한 요소들이다. 현명하게 인생을 살아가려면 감정을 다루는 방법을 배워야만 한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내 감정은 틀린 적이 없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