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그림 형제 동화집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그림 형제 동화집

구매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6,600(40%)
판매가6,600

책 소개

<그림 형제 동화집> 「백설공주」, 「헨젤과 그레텔」, 「작은빨간모자」 등 널리 알려진 그림 형제의 동화 19편을 원전의 숨결까지 고스란히 살려 담았다. 아동청소년문학 작가이자 독일문학 전문 번역가인 이옥용 씨가 번역을 맡았고, 세계 3대 일러스트레이터로 꼽히는 아서 래컴의 아름답고 섬세한 그림을 실었다.


출판사 서평

* 세상 모든 아이들의 행복을 꿈꾸는 찬란한 유산!

2011년 대한민국은 청각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한 잔혹하고 끔찍한 범죄에 무섭게 들끓었다. 영화 「도가니」의 이야기다. 사람들은 분노했다. 참혹한 영화 속 이야기에 치를 떨었고, 그것이 실화라는 데 망연자실했다. 어른들은 그동안의 무관심에 자책했고, 아이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보여 주지 못한 것을 미안해했다.

『그림 형제 동화집』속 배경은 우리 사회의 어두운 일면과 마주 닿아 있다. 먹을 것이 없어 자식을 내다 버리는가 하면, 자신보다 아름답다는 이유로 자식을 죽이려 들고, 아이들을 학대하거나 일을 부려 먹기 일쑤다. ‘동화 같은’이라는 수식어에 들어맞는 보통의 동화와는 엄연히 다른 토대 위에 서 있다. 과연 이런 이야기를 아이들에게 들려주어도 괜찮은 것일까 의구심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바로 그 지점에서 『그림 형제 동화집』은 오랜 시간 동안 널리 읽힐 강인한 생명력을 얻는다. 그림 형제가 들려주는 이야기는 마냥 행복하거나 아름답지만은 않다. 그림 형제는 불편하다고 적당히 지우거나 아름답게 꾸미려 들지 않았다. 당대의 현실을 거울처럼 비추던 옛이야기들을 어떠한 훼손 없이 전하려고 애썼을 뿐이다. 아이들이 읽기에 잔인하고 끔찍한 장면이 등장하고, 그래서 슬픔과 공포의 정서가 밑바닥에 얕게 깔리게 되었지만 덕분에 이야기는 진정 어린 감동을 주며 오래오래 살아남았다.

현실에 발을 디뎠으니 이제 그것을 뛰어넘을 차례다. 그림 형제의 동화집은 현실을 기반으로 한 단단한 토대 위에 지혜롭고 선량하며 정의로운 주인공이 행복을 거머쥐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희망을 덧쌓는다. 『그림 형제 동화집』의 주인공은 온갖 어려움에 부딪히지만 겁을 먹거나 도망가지 않고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을 향해 꿋꿋이 나아간다. 그러면 다행스럽게도 마음씨 고운 이들을 꼭 만나게 된다. 동물이건 냇물이건 요정이건 말이다.

그림 형제가 전해 주는 옛이야기 속에는 어려움을 헤쳐 나가는 용기, 뜻한 바를 이루겠다는 의지, 어딘가에 도와줄 이가 반드시 있다는 희망이 담겨 있다. 그래서 그림 형제의 동화를 읽으면 어두운 현실을 뛰어넘는 찬란한 긍정을 발견할 수 있다. 그림 형제의 동화집이 세대를 넘나들며 사랑 받는 것은 세상의 모든 어린이가 어려운 현실을 딛고 결국에는 행복해지기를, 아주아주 먼 옛날부터 오래도록 꿈꿔온 어른들이 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올 에이지 클래식」 시리즈로 만나는 『그림 형제 동화집』은 바로 그런 어른과 어른이 될 때까지 그림 형제의 이야기를 두고두고 읽으려는 어린이를 위한 양장본이다. 세계 3대 일러스트레이터로 꼽히는 아서 래컴의 그림이 반짝반짝 빛을 발하며, 독일어의 운율까지 곱게 살린 독일문학 전문 번역가 이옥용 씨의 명확한 번역과 정성 어린 해설이 원작의 잔향까지 빠짐없이 전한다.


* 신화와 세계관, 문화와 혼이 오롯이 담긴 독일의 옛이야기

『그림 형제 동화집』에 담긴 이야기는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던 독일의 전래 동화였다. 전 세계 모든 민족에게 그렇듯, 독일에도 옛이야기는 무수히 많았다. 그림 형제는 그중 원래 모습을 담고 있으며 깊은 의미의 통일성을 이루고 있고 아울러 순진무구한 동심이 오롯이 담긴 옛이야기를 골라 자신들의 관점에서 개작했다. 엄밀하게 말하면 『그림 형제 동화집』은 구전되어 오던 전래 동화라고 할 수 없으며, 또한 온전한 창작 동화도 아니다. ‘그림 형제 동화’라는 표현보다는 ‘그림 형제가 들려주는 독일의 옛이야기’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좋을 듯하다.

이렇게 탄생한 『그림 형제 동화집』이 한 권의 책으로 세상의 빛을 본 지 200년이 흘렀다. 200년 동안 『그림 형제 동화집』은 독일의 옛이야기를 뛰어넘어 전 세계인에게 성서 다음으로 가장 많이 읽힌 책이 되었다. 언제 어떻게 읽었는지를 또렷이 기억하지는 못한다고 하더라도 「백설공주」, 「헨젤과 그레텔」, 「신데렐라」, 「작은빨간모자」와 같은 이야기는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림 형제의 동화집은 전 세계의 모든 문화권에서 100여 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었으며 2005년에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되기도 했다.

그림 형제는 전래 동화에 독일 민족의 신화와 세계관, 문화와 혼이 오롯이 담겨 있다고 굳게 믿었다. 그래서 원광석을 채굴하듯이 민중 사이에서 떠도는 전래 동화를 모으고, 보석을 다듬듯이 기록하여 책으로 출간했던 것이다. 형 야코프 그림은 “가늘고, 길고, 곧은, 마법의 잔가지” 한 개가 운 좋게도 자신과 동생의 손에 들어왔다고 말했다고 한다. 당시에는 하찮은 것으로 취급 받던 옛이야기의 가치를 정확히 알아 본 그들의 혜안으로 독일의 전래 동화 속에 담겨 있던 희망의 메쎽지를 전 세계인이 오늘날까지 전해 들을 수 있는 것이다.


* 주요 내용
「백설공주」, 「헨젤과 그레텔」, 「작은빨간모자」 등 널리 알려진 그림 형제의 동화 19편을 원전의 숨결까지 고스란히 살려 담았다. 아동청소년문학 작가이자 독일문학 전문 번역가인 이옥용 씨가 번역을 맡았고, 세계 3대 일러스트레이터로 꼽히는 아서 래컴의 아름답고 섬세한 그림을 실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그림 형제(Jacob Grimm, Wilhelm Grimm)
독일의 언어학자·문헌학자 형제. 형은 야콥 그림이고 동생을 빌헬름 그림이다. 독일 하나우 출생으로 연년생으로 태어나 형제가 모두 대학에서는 법률을 배웠고, 도서관에 근무한 후 1830년 괴팅겐대학의 초청을 받아 교수가 되었다. 형 야콥이 보다 큰 업적을 남겼으나 『그림동화』를 만드는 데는 동생 빌헬름이 더 큰 역할을 하였다. 그들이 게르만 언어학의 연구, 그리고 독일의 옛이야기와 전설의 수집으로 전환한 계기는 낭만파 문학에 의하여 촉발된 향토적·서민적인 것에 대한 깊은 애정에 기인한다. 주요 저서로는 『그림동화』, 『독일전설』, 『독일어 사전』 등이 있다.

그림 : 아서 래컴
1867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램버스 미술학교를 다녔고, 1893년 「웨스트민스터 예산」의 전업 화가가 되면서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림 형제의 동화에 그린 그림이 1900년에 출간되면서 명성을 얻었다. 특히 영국 고전소설을 즐겨 읽었고 고전소설 삽화를 많이 그렸다. 그린 책으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버드나무에 부는 바람』, 『크리스마스 캐럴』, 『그림 형제 동화집』 등이 있다.

역자 : 이옥용
서강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독문학을 공부하고 독일 콘스탄츠 대학교에서 독문학과 철학을 공부한 후, 서울대학교에서 독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1년 제19회‘새벗문학상’에 동시가, 2002년에 ‘아동문학평론 신인문학상’에 동화가 당선되면서 등단했다. 2007년에는 동시 '심심' 외 14편으로 제5회 푸른문학상 '새로운 시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어린이를 위한 창작동화를 쓰면서, 외국책을 우리 말로 옮기는 작업 번역문학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목차

백설공주
헨젤과 그레텔
토끼와 고슴도치
억세게 운 좋은 한스
룸펠슈틸츠헨
황금 머리카락 세 가닥을 가진 악마
들장미공주
늑대와 일곱 마리 아기 염소
요술식탁과 황금당나귀와 자루 속에 든 방망이
개구리 임금님
용감무쌍한 꼬마 재봉사
브레멘시에 고용된 악사들
라푼첼
오누이
거위 치는 하녀
홀레 할머니
까마귀 일곱 마리
재투성이 아가씨 아셴푸텔
작은빨간모자

작품 해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클래식 보물창고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