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재테크/금융/부동산

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주식농부의 농심 투자와 투자 인생 이야기, 2021년 최신개정판

소장종이책 정가17,000
전자책 정가20%13,600
판매가13,600

작품 소개

<주식 농부처럼 투자하라>

주식농부 박영옥의 농심 투자와 투자 인생 이야기

이 책은 한국의 워런 버핏이라고 불리는 대표적 가치투자자 주식농부 박영옥의 30년 투자 철학과 인생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일할 수 있는 기간은 짧아지고 노후는 길어진 현재 상황에서, 왜 주식투자를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말해준다. 성공적으로 주식투자 하는 방법, 불안함 없이 마음 편히 하는 투자법을 알려주는 것이 이 책의 주 목적이다.
저자가 생각하는 주식투자는 농사와 같다. 농부처럼 부지런하고 우직하게 투자하면 누구나 풍성한 수확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 저자는 독자들이 책을 읽고 농부의 마음으로 공부하고, 농부의 마음으로 주식투자 하기를 바란다.
저자는 농부가 농작물에 애정을 가지고 땅을 소중히 여기듯, 기업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동행하면서 소통하면 누구나 주식 부농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좋은 씨앗을 찾고 가꾸고 시간을 두고 기다리는 것, 이렇게 당연한 상식이 주식농부 박영옥이 30년 넘게 주식시장에서 일하며 깨달은 ‘주식투자의 왕도’다.
주식시장은 기업 성장의 결실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제도로, 투자의 본질을 생각하고 기업과 동행한다는 마음으로 투자한다면 자본시장은 얼마든지 서민의 희망이 될 수 있다. 저자는 이 책을 쓰는 내내 ‘주식농부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가졌다. 그는 어수룩하고 미련해 보이는 투자법이지만 농부처럼 투자해서 풍요를 누리고 있다. 올바른 주식투자는 내가 얻을 때 다른 사람이 잃는 게임이 아니라, 모두가 얻을 수 있는 게임이어야 한다. 투자자들이 기업에 장기투자를 하면 기업은 안정적인 자금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그 성장의 열매를 함께 나누는 것이 그가 말하는 동행하며 소통하는 주식투자다.


출판사 서평

지속적인 동행과 소통을 통해 기업의 미래가치는 예측할 수 있다
좋은 기업과 동행하고 장기투자하라!

주식투자는 자신의 재산을 누군가에게 맡기는 행위다. 그렇기 때문에 주식은 불안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런 사람이라면 반드시 이 책을 끝까지 읽어야 한다. 이 책을 쓴 목적이 불안하지 않게 성공적으로 주식투자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다. 사실 주식투자에서 불안은 단순히 ‘투자’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투자가 아니라 대리경영이라고, 자기 사업이라고 생각하면 다르다. 주주는 단순히 기업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 기업의 주인인 것이다.
주식투자에 대해 잘못 인식하고 있는 것 가운데 하나가 단기간 내에 고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주식투자는 한순간에 대박을 터뜨리는 도박이 아니다. 오랜 기간 정성을 들이고 가꾸어 나가야 하는 농사와 같다. 열심히 공부하고 철저히 분석하는 과정에서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좋은 기업의 주가는 시간이 가면 반드시 상승한다. 우리가 믿을 것은 기업과 그 기업의 구성원들이 흘리는 땀밖에 없다. 거기에 시간이라는 요소가 합쳐지면서 기업은 성장한다. 농작물이 주인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자라는 것처럼 기업도 주주들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자란다. 그리고 독자들의 자금 역시 주인의 발자국 소리를 듣고 자란다. 남들보다 2배의 수익을 거두고 싶다면 2배 이상 노력해야 하고, 10배의 수익을 거두고 싶다면 10배 이상의 노력을 해야 한다.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발굴하고 동행하며 소통하는 장기투자만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주식농부가 제안하는
흔들리지 않는 농심투자법

농부가 농사를 잘 지으려면 두 가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첫째는 작물이고, 둘째는 작물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날씨다. 매일매일 경작하는 작물이 어떻게 자라고 있는지 확인하고, 또 날씨를 체크하면 그해의 소출을 예상할 수 있다.
주식투자 역시 마찬가지다. 알수록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공부하고 분석하고 소통하며 정보와 지식을 습득해야 한다. 그런 시간이 짧게는 2, 3년, 길게는 5, 6년 동안 이어지면 자연스럽게 시장과 기업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주가에 눈과 귀가 있다는 말이 있다. 희한하게도 내가 사면 떨어지고 내가 팔면 올라간다. 이런 패턴이 반복되는 이유는 인내하지 못했기 때문인데, 기본적으로 소통이 되지 않으면 인내할 수 없다. 주식투자에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인내, 절제, 결단력이 필요하다.
수많은 투자의 기회에 대한 정보를 가장 많이 아는 사람들이 부자가 많지 않은 것은 절제를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위기를 기회로 삼기 위해서 갖춰야 할 덕목은 결단력이다. 위기가 오고 헐값에 주식을 내놓을 때 과감하게 매수할 수 있어야 한다, 베팅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망설이다가는 적절한 타이밍을 놓치기 쉽다.
“아름다운 마음으로 기업을 발굴하고 매사에 겸양의 정신으로 파트너를 존중하며 우호적으로 공생공영하는 길을 찾고 영속적 기업의 가치에 근거한 장기투자를 원칙으로 하며 노력한 만큼의 기대수익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투자한다.” 주식농부의 회사 창립 모토다. 이 창립 모토를 한 문장으로 줄이면 ‘농부의 마음으로 투자하라’가 된다. 농부의 마음으로 투자하는 것, 즉 농심투자가 저자의 투자 철학이다. 농부의 마음으로 투자하라. 그러면 행복한 성공 투자자가 될 수 있다. 주식도 농사라는 마음으로 임하고, 기대한 수익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자신의 사업체를 운영한다고 생각하고, 꾸준한 관찰과 소통을 해나간다면 당신도 성공적 주식투자자가 될 것이다.


저자 프로필

박영옥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1993년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 재무관리 석사
    1988년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 경력 ㈜스마트인컴 경영컨설팅 및 투자업무
  • 수상 2013년 대한민국CEO 독서대상
    2009년 제7회 자랑스런 문화인상

2019.02.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주식농부 박 영 옥
현대투자연구소, 대신증권, 국제투자자문 펀드매니저를 거쳐 1997년 서른일곱에 교보증권 압구정지점장을 역임했다. 2001년부터 전업투자자로 활동하기 시작했고, 기업의 가치에 투자하는 ‘농심투자법’으로 연 50% 이상의 투자 수익을 거두며 ‘주식농부’로 널리 알려졌다. 2006년 투자회사 ㈜스마트인컴을 설립한 뒤 경영 컨설팅과 투자 업무를 병행해오고 있다. <매일경제> <한국경제> <아시아엔> 등 다수의 매체에 글을 연재
하며 투자 철학을 전파했고, 저서 『돈, 일하게 하라』(2015), 『주식투자자의 시선』(2016), 『주식회사의 약속』(2019), 『얘야 너는 기업의 주인이다』(2011)를 펴내 행복한 투자자가 되는 방법을 소개했다.
저자는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숱한 시련을 견뎌야 했다. 1998년에는 IMF 사태의 여파로 어머니의 집까지 팔고 사글세를 전전하기도 했다. 그러다 2001년 전업투자자로 나서 9.11 테러 당시 단기간에 폭락한 주식들을 매수했고, 1년도 지나지 않은 시점부터 큰 수익을 내기 시작했다. 위기 너머 기회를 보는 혜안과 농사짓는 마음으로 꾸준히 투자하고 기업과 동행하고 있다.
저자는 주식이 아닌 기업에 투자했기에 행복한 투자자가 될 수 있었다고 말한다. 농부가 좋은 볍씨를 고르듯 좋은 기업을 골라 투자한 뒤 성과를 공유하라는 그의 철학은, 개인투자자의 한계를 무너뜨리고 올바른 투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

목차

개정판 서문
프롤로그 주식투자 분투기

1장 위기 속의 기회, 주식시장은 나의 것
주식농부의 하루
주식투자,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주가는 예측할 수 있다
주식시장의 미래는 밝다
주식투자는 생활이다

2장 세상을 움직이는 시장의 힘을 이해하라
주식투자, 결코 만만하지 않은 이유
미래를 읽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세계경제는 한 덩어리로 움직인다
기업과 국가 성장의 부를 함께 누려라
상식을 틀어쥐고 시간에 투자하라

3장 나의 주식시장 입문기
가난했던 어린 시절
주경야독 속에서 목표를 세우다
증권의 세계에 들어서다
치열한 제도권 주식시장에서 펼친 날개
농심투자철학을 확고히 하다

4장 흔들리지 않는 나만의 투자법을 만들어라
책 속에 투자의 기회가 있다
족집게만 찾지 말고 멘토에게 배워라
잊고 싶은 실패의 이유를 반드시 기억하라
젊을 때부터 충분히 연습하라
탐욕과 공포에서 벗어나라
인내와 절제를 익혀라

5장 이것이 주식농부 박영옥의 투자법이다
투자원칙 1. 주식도 농사라는 마음으로 임하라
투자원칙 2. 기대한 수익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투자원칙 3. 사업체를 운영한다고 생각하라
투자원칙 4. 꾸준한 관찰과 소통을 고수하라
투자원칙 5. 자기만의 가치 기준을 세워라
투자원칙 6. 위기 이후를 보는 혜안을 길러라
투자원칙 7. 계란은 확실한 바구니에 담아라
투자원칙 8.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라

6장 될성부른 주식은 떡잎부터 알아본다
경쟁력 있는 1등 기업에 투자하라
좋은 사업 모델을 가진 기업에 투자하라
건강한 재무구조와 좋은 지배구조를 가진 기업에 투자하라
열린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에 투자하라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기업에 투자하라

7장 주식투자, 이것만은 알고 하자
절대 빚내서는 하지 말라
움직이는 것은 시장이 아니라 사람의 마음이다
주식은 노력한 만큼 얻는 사업이다
올바른 마음으로 크게 생각하라

8장 주식농부가 제안하는 농심투자의 원칙
자본시장이 당신의 희망이다
그래도 삶은 지속된다
오늘은 몇 개의 기업을 보았는가
기업의 존재 이유는 삶의 터전을 제공하는 것이다
손바닥 보듯이 단순하고 훤하게 보여야 한다
신뢰할 수 있는 경영자를 선택하라
사실과 기대를 구별하라
동행할 기업 5개면 노후가 편안하다

에필로그 주식농부가 바라는 세상


리뷰

구매자 별점

4.7

점수비율

  • 5
  • 4
  • 3
  • 2
  • 1

9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