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의 윌리엄 셰익스피어, 샬럿 브론테, 제인 오스틴, 프랑수아즈 사강, 알베르 카뮈, 레프 톨스토이, 생텍쥐페리, 아니 에르노, 진 웹스터 민음사는 별에쓰를 세계문학전집으로 출간하라.
2부 나와야 될 것 같은데요??? 이게 이렇게 끝난다고요?? 본편에서 풀리지 않았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외전에서 풀리더니 외전에선 더 거대한 떡밥들만이.. 근데 이걸 떠나서 다른 건 전부 만족했습니다. 정쟁 얘기라던가 인문이나 철학 얘기로 뇌 용량이 버거워질때쯤 로맨스 수혈이 들어와서 재밌게 읽었어요.
제발 시즌2를 주세요ㅠㅠ
가독성이 좋지 않고 기본이 되어있지 않음. 중구난방.
아콰터파나, 살라후딘, 빅모초, 다프 다운 딜리 등을 예전에 재밌게 읽었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읽는 작가님의 작품이라 반갑고 좋았어요. 같은 세계관이라서 어딘가 익숙한 지명들과 단어들을 보며 기억을 반추하는 게 좋았어요. 사실 처음에 소개글을 읽었을 땐 같은 작가님 맞으신 건가? 싶었어요(전에도 동명이인의 작가님 밑으로 책이 오류로 분류됐던 걸 봤기 때문에). 근데 강의가 나오는 순간 '그래... 익숙한 맛이야' 했습죠. 작가님 글을 읽다 보면 교수님/학자가 아니신가 싶은데, 그런 작가님 특유의 지식을 글에 녹여내는 문체(?)를 정말 좋아한다는 걸 다시 깨닫게 돼서 너무 좋았어요. 다만 제가 1인칭 시점을 매우 안 좋아하는 데다가 에밀리가 굉장히 산만한 느낌이라서 집중이 잘 안 되네요ㅠㅠ 게다가 '-걸까?' 라는 식의 독백이 많아서 반복적이고 답답한 기분도 들었어요. 에밀리(에 빙의한 주인공)는 굉장히 평범한 느낌인데 묘하게 중심 사건/인물들이 얽혀서 에밀리랑 같이 '도대체 뭐야... 왜 에밀리한테 그러는 건데...'를 계속 중얼거리게 되고, 그러면서도 왜 그렇게 에밀리가 얽히는 건지는 에밀리/독자들에게 보여주지 않아서 왕따 당하는 듯한 기분도 들었습니다. 사실 이렇게 사건의 큰 부분을 숨기는 전개 방식은 주인공의 길 잃은 듯한 심정에 몰입하게 만들고 같이 추측하는 재미가 있으나, 그게 1인칭 시점 + 약간 산만한 에밀리의 생각의 흐름이 겹쳐져서 더 읽히지가 않는 느낌이에요. 지금 3권을 끝냈는데, 더 읽을지 말지 고민이 되네요. 그래도 에밀리가 그냥 평범한 지구인인 것 같다가도, 좀 엉뚱하게 느껴지기도 해서 피식피식 웃었어요. 사실 그쪽 세계관의 사람들에게 지구인의 행동/사고 방식이 엉뚱하게 보이는 건 당연하겠지만, 에밀리의 행동/생각이 같은 지구인인 제 입장에서도 공감가면서도 묘하게 엉뚱하게 느껴져서 재밌었어요. 작가님 특유의 유머 코드가 저랑 잘 맞는 것 같아요ㅎㅎ
무슨말인지모르게떠염... 하고 버티다 보면 작가님이 입에 로맨스 넣어주시는데 그거 맛있게 먹다 보면 완결까지 즐겁게 달릴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별 볼 일 없는 에밀리와 지적 쓰레기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