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집주인 할머니와 나 상세페이지

집주인 할머니와 나작품 소개

<집주인 할머니와 나>

무명 개그맨 야베 타로와 정 많은 집주인 할머니의 소소하고 재치있는 일상을 그려낸 감성 에세이. 무명 연예인 야베 타로는 간간이 TV에 출연하면서 각박한 현실에 이리저리 치인다. 그런 그가 새롭게 구한 월세방은 특이하게도 1층에 나이 지긋한 할머니가 살고 있다.

나이가 지긋한 할머니와 우연히 동거 아닌 동거를 시작한 야베 타로. 그가 늦은 시각 귀가할 때면 인사를 건네주시고, 비가 오는 날에는 빨래를 개어 방에 넣어주며, 맛있는 음식이 있는 날엔 거리낌 없이 나누어 주는 할머니에게 야베 타로는 점차 정을 붙이게 된다. 할머니와 야베 타로는 차를 마시거나 백화점 쇼핑을 즐기는 소소한 일상에서부터, 서로의 생일을 축하해주고 짧은 여행을 떠나는 특별한 나날까지 함께 보내는데…….


출판사 서평

-오리콘 연간 BOOK 랭킹 2018 1위!
-월간 <다빈치>가 선정한 올해의 책 2018 수상!
-제22회 데즈카 오사무 문화상 단편상 수상!

무명 개그맨 야베 타로와 정 많은 집주인 할머니의
소소하고 재치있는 일상을 그려낸 감성 에세이!
무명 연예인 야베 타로는 간간이 TV에 출연하면서 각박한 현실에 이리저리 치인다. 그런 그가 새롭게 구한 월세방은 특이하게도 1층에 나이 지긋한 할머니가 살고 있다. 나이가 지긋한 할머니와 우연히 동거 아닌 동거를 시작한 야베 타로. 그가 늦은 시각 귀가할 때면 인사를 건네주시고, 비가 오는 날에는 빨래를 개어 방에 넣어주며, 맛있는 음식이 있는 날엔 거리낌 없이 나누어 주는 할머니에게 야베 타로는 점차 정을 붙이게 된다.
할머니와 야베 타로는 차를 마시거나 백화점 쇼핑을 즐기는 소소한 일상에서부터, 서로의 생일을 축하해주고 짧은 여행을 떠나는 특별한 나날까지 함께 보내는데…….

각박한 현실에 지쳐가는 현대인에게 새로운 인간관계로 위로와 삶의 방향을 제안하다!
현대 사회의 복잡함이 날로 더해지는 요즘, 현대인은 다양하고 복잡한 관계 속에서 상처를 받기도 지루함을 느끼기도 한다. 이러한 세태를 반영한 듯, 어울리지 않을 법한 사람들이 관계를 맺는 콘텐츠가 젊은 세대에게 신선하게 다가오고 있다.
기품있는 할머니와 무명 개그맨인 두 주인공 역시, 상상하기 어려울 만큼 어울리지 않아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관계 속에서 서로에게 따뜻함을 느끼고 지속적으로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는 두 주인공의 모습이, 현대인에게 용기를 건네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무탈하고 평안하게 일상을 그려내면서도 재치있는 유머코드를 담아내어, 현지에서 다양한 독자층에게 폭발적인 히트를 이끌었으며,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이와 같은 대히트에 힘입어 제22회 데즈카 오사무 문화상 단편상을 수상했으며, 오리콘 연간 BOOK 차트 랭킹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 미디어 믹스
-TV 애니메이션 : 각 화 5분 분량의 쇼트 애니메이션. (2020년 3월부터 방영.)



저자 소개

야베 타로
1977년생. 개그 콤비 ‘가라테카’의 바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개그뿐만 아니라 연극, 드라마, 영화배우로도 활약 중이다. 집주인 할머니와의 이야기를 그려낸 만화를 처음으로 발간하였으며, 지금도 집주인 할머니네 2층에서 월세로 살고 있다.


양윤옥
일본문학 전문번역가, 히라노 게이치로의 《일식》 번역으로 2005년 일본 고단샤에서 수여하는 노마문예번역상을 수상하였다. 대표적인 번역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여자 없는 남자들》, 히가시노 게이고의 《눈보라 체이스》 《연애의 행방》 《녹나무의 파수꾼》,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지옥변》,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실격》, 아사다 지로의 《철도원》 《칼에 지다》, 오쿠다 히데오의 《남쪽으로 튀어!》, 오카자키 다쿠마의 《커피점 탈레랑의 사건 수첩》 시리즈, 스미노 요루의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또다시 같은 꿈을 꾸었어》 《밤의 괴물》 등 다수의 작품이 있다.

목차

잘 다녀 오셨습니까
혼자 살기
집주인 할머니의 방
전등과 오야키
나눠주기
가락국수와 반딧불이
처음으로 다툼이
생일 서프라이즈
빨간 여행가방
집주인 할머니의 생일
경쟁자
나의 고민
이세탄 랑데부
유품 정리
다자이 오사무와 첫사랑
고백
강녕하십니까
규슈 여행
가고시마와 에미 아줌마
솜사탕과 파렴치
입원
혼자는 외로워
집주인 할머니와 나
후기
옮긴이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