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죽고 싶다면 법구경 7 상세페이지

인문/사회/역사 인문 ,   종교 불교

죽고 싶다면 법구경 7

살짝 해학을 곁들인 진리의 유쾌한 여행
대여권당 90일 900
소장전자책 정가2,000
판매가10%1,800

이 책의 키워드



죽고 싶다면 법구경 7작품 소개

<죽고 싶다면 법구경 7> 내 몸과 마음의 주인으로 자유로이 사는
진실한 가르침 단순한 가르침
내 안에 잠든 선을 일으키는 지혜의 부처님 말씀


변하지 않는 부처님의 영원한 진리
지혜의 빛, 해탈의 씨앗, 선한 마음은 모두 우리가 갖고 있는 것들이다. 다만 치열한 현실 속에 휘둘리고 남과 비교하며 시기하고 바깥만 바라보는 와중에 본질을 잊고 헛된 탐욕을 품어 그 좋은 것들이 내 안에 있는지 잊어버리고 있을 뿐이다. 그렇게 괴로움 속에 사는 우리들이 자기 성찰을 하여 평화로운 마음으로 각자의 일생을 완성하도록 돕는 것이 바로 이 『법구경(法句經)』이다.
『법구경』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겪는 희로애락, 갈등, 곤란 등을 어떻게 바라보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를 명쾌하고 단순한 게송으로 풀어낸 ‘지혜의 말씀’이다. 대부분의 불경이 어려워 사람들이 읽고 싶지 않아 하거나 거리감을 갖는 것과 달리 이 경전은 불교의 핵심을 쉽고 풍부한 비유로 엮은 대표적인 불교 경전으로 꼽힌다. 『법구경 콘서트』는 1ㆍ2권 총 39장의 주제에 짤막한 게송으로 나누어 편집하였으므로 마음이 산란하고 괴로울 때, 살아갈 힘이 사라지려고 할 때, 중심이 무너지려고 할 때, 내 안에 평화를 느끼고자 하는 순간, 그 외 어느 때고 책의 어느 부분이든 펼쳐 읽으면 된다. 자신을 성찰하고 헛된 욕심을 버리면 선하고 평온한 마음으로 각자의 인생을 완성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의 시리즈


출판사 서평

헛된 탐욕에서 벗어나게 하는 진리의 부처님 말씀
『법구경』은 불교 경전에서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명쾌한 언어와 풍부한 비유로 이루어져 있으며 학자들의 언어가 아닌 민중들의 언어였던 팔리어로 기록하여 부처님의 진리를 설파하였다. 어떤 경전보다 대중적인 언어를 이용해 누구나 힘들지 않게 읽을 수 있으며 또한 계율에 치중하지 않고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삶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를 건드림으로써 가슴으로 깨치고 실천하는 데 중점을 둔 경전이라 하겠다.
『법구경』에 깃든 붓다의 혜안을 밝히면 자신의 마음을 끊임없이 선으로 돌아오게 하여, 지금 그 자리에서 삶의 기쁨을 느끼며 무엇에도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삶을 사는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미래에 대한 불안과 양극화 시대의 결핍을 겪으며 하루하루 휘둘리며 사는 이 시대 대중들에게 『법구경 콘서트』는 삶의 의문에 대한 해답을 주고 자기반성에 대한 기회를 줌은 물론, 앞으로의 삶의 방식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관해 확신을 갖고 선택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이 되어 줄 것이다.


저자 소개

법구(法救)는 고대 인도 간다라국의 학승으로 불교를 보호하던 카니슈카 왕 아래서 불교 법전의 편수에 종사했다고 전해진다. 『법구경(法句經)』을 정리하였으며 『아비달마대비바사론(阿毘達磨大毘婆沙論)』의 비평가로도 유명하다.

목차

책머리에

제31장 상유품(象喩品) - 코끼리를 조련하는 법
제32장 애욕품(愛欲品) - 천박한 애욕에서 오는 재앙
제33장 이양품(利養品) - 바르게 살아가는 사람
제34장 사문품(沙門品) - 오로지 도를 닦아 성불을 구하라
제35장 범지품(梵志品) -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워 참뜻을 행하라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