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오랜만에... 추천~~!!!!!
미보에서 싹 다 뒤졌으면 소원 수리 되는 장면 때문에 일단 1권은 사봅니다 ㅋㅋ
이 소설 진짜 재밌음ㅋㅋ 나디아나가 마차 사고로 죽고 나서 9살로 돌아가는데, 기억까지 되찾으면서 다시 시작하는 이야기임. 근데 그게 끝이 아니고, 반복되는 회귀 속에서 끊임없이 죽고 살아나는 거임 ㅋㅋ. 주인공이 처음엔 가족한테 너무 상처받고 자기 존재를 미워하면서 살았는데, 점점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과정을 그려서 진짜 마음 아프기도 하고, 뭔가 성장하는 느낌이 드는 소설임. 그리고 테오르 남주! 처음엔 나디아나를 꺼리던 애가 점점 그녀에게 마음을 열면서 짝사랑 시작하는데, 그 감정선이 ㄹㅇ 너무 애틋하다ㅠㅠ. 남주가 자기 감정을 숨기면서도 나디아나를 생각하는 모습이 진짜 좋았음! 이 소설은 '가족 후회물'이라는데, 나디아나가 마지막에 가족들에게 했던 말들이 진짜 와장창 ㅋㅋㅋㅋ 감정선이 너무 터져서 나도 같이 울었음ㅠㅠ. 시스템이 중요한 역할을 하긴 하지만, 너무 능력자로 등장하는 느낌이 좀 아쉬웠음. 그래도 전체적으로 전개가 흥미롭고, 감정적으로도 깊이 있는 이야기라서 계속 몰입해서 읽었음. 이런 거 좋아하는 사람한테 ㄹㅇ 추천함! 감정선 제대로 충족하고 싶은 사람한테 딱임. 외전도 기다린다ㅠㅠ!
와… 이 작품 진짜 읽다 보면 감정 널뛰기 오지게 함ㅋㅋ 처음엔 그냥 “회귀물인가 보다~ 시스템 있네~” 하고 들어갔는데, 아니 얘는 55번을 죽고 돌아오질 않나, 가족 호감도 미션을 뛰질 않나, 마지막 회차에서 멋있게 쿨하게 “다음 생엔 남남하자~” 하고 뒤통수 치듯이 말해놓고 다시 회귀했더니 가족 전원 그 말을 기억하고 있음… 여기서 나 진심 뇌정지 왔음ㅋㅋㅋ 이게 히든 루트냐? 이게 시스템의 빅엿인가? 나디아나는 맨 처음엔 ‘무능한 바르데리아의 오점’ 이런 취급 받으면서도, 한국 기억 되찾고 나선 집에 가겠다는 일념 하나로 버티는 거 자체가 너무 짠하고 멋있음. 상처녀 서사 찐하게 깔려 있는데, 또 성격이 너무 사람 같아서 계속 응원하게 됨 ㅠㅠ 근데 그 와중에 테오르는… 아 이 남자… 친구인 척 조용히 다 챙겨주다가 감정 숨기고, 55번이나 같이 회귀하면서도 다정한 거 보면 그냥 인간 자체가 반칙임. “유일한 걸 원한다면 내가 네 유일이 되어줄게” 이 대사… ㄹㅇ 심장 직격. 작가님 이거 반칙입니다? 가족 쪽은 진짜 제대로 된 가족후회물 향이 개쩌게 올라오는데, 여주가 그동안 억눌러왔던 걸 터뜨리는 장면들에서 묘하게 시원하면서도 울컥했음. 특히 막판에 여주가 막 하고 싶은 말 쏟아내고 죽었더니, 다음 회차에서 가족들이 그걸 고스란히 기억하고 죄책감으로 뒤집어져 있는 거… 와 그거 보는 맛이 있음. 이게 바로 회귀 기반 단짠 지옥이지 뭐냐. 전반적으로 필력이 술술 읽히는 타입이라 템포가 진짜 괜찮고, 감정선도 짜임새 있음. 다만 후기들 말대로 후반부 살짝 급전개 느낌은 있긴 있는데, 그래도 떡밥 회수 깔끔하고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그래, 얘네 이제 행복해도 됨 ㅠㅠ” 하는 마음 남음. 테오르–나디아나 꽁냥 외전? 그건 꼭 필요함. 작가님 우리에게 남은 건 외전뿐입니다… 얼른 주세요…
와… 이거 진짜 읽으면서 감정선 폭풍 몰아침ㅋㅋㅋㅋ 캐릭터 관계가 진짜 최고임. 나디아나는 자기 스스로를 미워하면서도 계속 성장하고, 테오르는 그걸 지켜보면서 살짝 아픈 마음을 감추고 지원함. 회귀물이라 보통 여주 혼자 고군분투인데, 여기선 남주까지 기억을 갖고 돌아온다는 설정이 신선함. 가족들이랑 엮이는 에피소드도 애잔하고, 험악하게 굴던 형제들 면전에 대고 터뜨리는 나디아나 말투 개웃김ㅋㅋ 작가 의도는 아마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법과 진짜 가족과 사랑의 의미를 보여주려는 것 같음. 반복되는 죽음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성장하는 여주, 그걸 묵묵히 지켜주는 다정남 설정이 계속 마음에 남음ㅠㅠ 감정선 밀도 진짜 높고, 중간중간 시스템 개입으로 전략적 재미도 있음. 다만 마지막 엔딩이 살짝 급전개라 아쉬움이 남지만 그래도 해피엔딩이라 마음은 홀가분함ㅋㅋ 필력 개쩌고, 회귀물, 가족 후회물, 짝사랑 다정남 좋아하는 사람한테 진짜 추천함. 외전 꼭 나왔으면 좋겠음ㅠㅠ 나디아나랑 테오르 꽁냥 보고싶다!!
가족후회물이고 작가님 필력이 좋으셔서 잘 읽혀요. 다음 작품도 기대하겠습니다.
다음작을 기대하게 만드는 작가님
가족로판이지만 작가님의 다음 작품을 기대 할 만큼 굉장히 신선해요. 외전도 주세요. 기다릴게요.
조아라에서 오래 기다렸던 작품인데 단행본이 나왔군요!!! 작가님 이제는 외전 기다릴게요 나디아나가 테오르랑 정말로 행복해지는 외전이 필요합니다
오..생각보다 재밌어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다 필요 없고 집에 돌려보내 줘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