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한국 O2O의 거의 모든 것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경영일반 ,   경영/경제 마케팅/세일즈

한국 O2O의 거의 모든 것

경계가 사라진 세상의 신 생존 전략
소장전자책 정가7,000
판매가7,000

한국 O2O의 거의 모든 것작품 소개

<한국 O2O의 거의 모든 것> O2O는 2012~2013년 알리바바와 텐센트가 모바일 결제를 확산시키며 화두로 던진 키워드이다. 한국에서는 2014년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카카오가 합병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 짓겠다고 던진 슬로건이기도 하다.
한국에서도 130곳이 넘는 스타트업에서 O2O를 하고 있다. 모바일로 터치 몇 번만 하면 배달부터 셰프의 고급화된 음식, 맞춤형 의복, 네일 아티스트, 신발, 택시, 승용차, 꽃, 심부름꾼 등 거의 모든 오프라인 서비스를 집 안에서 누릴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아름다운 미래만 눈앞에 펼쳐져 있는 것은 아니다. 국내 대다수의 O2O 스타트업들은 규모는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으나, 투자대비수익(ROI) 측면에서는 여전히 마이너스다. 물건을 팔면 팔수록, 배달하면 배달할수록 손해를 보기에 투자 없이 생존할 수 없다는 의미다. 대기업 혹은 기존 오프라인 강자들의 공격적 진출도 빼놓을 수 없다. 카카오는 지난 2015년부터 카카오택시를 필두로 카카오드라이버, 카카오헤어샵 등 O2O의 영역 침투를 가속화하고 있다. 네이버 역시 뷰티 영역과 카드 기반의 O2O 사업을 맹렬히 펼치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대기업의 진입과 수익성의 도전을 받고 있는 O2O의 미래는 어찌될 것인가? 이러저러한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겠으나, 미래가 없다는 의미는 아니다. 분명한 건 모바일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가 더욱 급속도로 모이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 020의 거의 모든 것>에서는 지난 2년 동안 발전해온 한국 O2O의 현황을 정리하고, 한계점 및 과제를 살피고자 한다


출판사 서평

O2O 서비스를 통해 삶이 정말로 편리해졌다. 스마트폰앱 하나만으로 숙소가 생기고 음식을 배달 받고 택시가 도착하며 세탁물을 건네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하지만 초기 자리잡은 O2O 서비스말고는 대부분 사장이 되거나 서로가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더 심각한 것은 초기에 자리를 잡았다고 하는 유명한 O2O 서비스들도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저자는 책 속에서 이러한 현실을 고스란히 지적하면서 앞으로 O2O가 나아가야 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IT전문 기자로 일해오다 모바일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 스타트업 그리고 현장을 분석하고 전달하는 글로벌 미디어를 창간해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IT글로벌 트랜드 스타트업 전문가다. 대한민국 O2O 업계에서 분투하고 있는 여러 기획자와 실무자를 위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을 읽고 난 후에는 한국의 O2O 시장을 정확하고 날카롭게 바라볼 수 있게 될 것이다. 한국의 대부분의 O2O들이 저렴함, 편리함,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참신함이 없이 남들이 하는 것을 다 따라 하는 시장이 되어 현재는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 이 책을 읽었을 때 한국의 O2O 시장에 있는 문제들을 정확히 짚어내고 어떻게 하면 혁신적으로 변화하고 시장이 합리적으로 바뀔 수 있는지 같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저자 소개

저자_ 유재석

前 모비인사이드 콘텐츠 디렉터, 前 아시아투데이, 마이크로소프트웨어 기자. 역사에 심취해 대학 시절 국사학을 전공했으며, 역사가의 길을 고민하던 중 기자란 직업을 만났다. 경제지에서 유통, IT 영역을 취재하다가 전문성의 한계를 느껴, IT 전문 잡지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로 이직했다. 이후 모비인사이드라는 뉴미디어 플랫폼을 만들어 모바일과 소셜미디어에 적합한 규격의 콘텐츠를 제작, 총괄했다. 현재는 전문성을 더욱 갖기 위해 중국, IT, 이커머스 관련 기업에서 일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1장 | 한국 O2O 134선

2장 | O2O의 핵심
2-1 O2O의 핵심은 기술이 아니다 아직까지는
2-2 일본의 '한 끗 다른 디테일'로 엿본 국내 O2O 필승 전략
2-3 O2O 스타트업, 이색 콘텐츠만으로는 안된다
2-4 스타벅스는 어떻게 한국 카페 시장을 점령했나

3장 | 한국 O2O는 자립할 수 있는가
3-1 소셜커머스의 후예들이 만드는 O2O 세상
3-2 O2O의 두 가지 전략... 수직계열화 VS 공유경제
3-3 카카오의 습격... 한국 O2O, 간택돼야 살아남는다?
3-4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출시에 담긴 의미 2가지
3-5 우아한 형제들의 독특한 B2B2C 공략법
3-6 배달의 민족 250억 원 적자가 O2O업에 가져다주는 의미

4장 | 시장을 바꾼 O2O
4-1 변화무쌍 중국 O2O 시장... 장벽 넘은 '배달 문화'
4-2 우버로 엿보는 플랫폼의 3조건... 우리는?
4-3 점주, 배송기사, 고객이 공존할 수 있을까?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의 도전, 그리고 결실

부록_ 한국 O2O 134선 전체 지도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4.2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앱으로 연결해서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닫기 버튼
대여한 작품은 다운로드 시점부터 대여가 시작됩니다.
앱으로 연결해서 보시겠습니까?
닫기 버튼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앱 다운로드로 자동 연결됩니다.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