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작가님은.. 복선을 복선이라고 보여서 독자들을 안심시키려는 걸까요, 나름 신박한 복선이라고 깔았는데 그게 너무 뻔히 드러나는 상황인 걸까요… 1-2권은 스피디하게 나갔는데 3권 고구마가 너무 퍽퍽합니다.. 일단 질렀으니 완결까지 보고 오고 나서 별점 수정하겠습니다 ***** 본편은 다 읽고 외전은 그냥 건너뛰었습니다. 뭐 나중에 언젠가 읽고싶어지는 날이 올 수도 있지요. 평행세계 플롯은 탄탄했어요. 인정. 그런데 악역의 종말은 허무하고, 결말에 카타르시스가 없어요. 회귀복수물 쳐돌이라 상당 작품을 소장하고 있고, 그중에는 가볍+귀염물, 진지+심각물, 꾸금물, 피폐물, 다양한 작풍이 있는데 일단 회귀를 했으면 그 지식과 경험을 살려 파파박 바꿔나가는게 회귀물 팬들이 바라는거 아니겠어요. 가끔 여주가 너무 먼치킨이면 그건 그거대로 너무 뻔하다고 혹평하는 분들도 있긴 하죠. 그래서 이 작가님은 ‘다가올 미래를 알지만 여전히 아는대로 다 흘러가지 않는 상황에 대한 불안감과 함께 열심히 발버둥치는 나름 현실적인’ 주인공을 그리고 싶으셨던 걸까요. 로판경력 N년에 4천권 소장의 제 짬바인지 작가님의 필력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읽으면서 ‘아 이건 이렇게 된다는 뜻이군’ ‘이게 이렇게 되겠네’ 하는 부분이 수두룩이에요. 복선이란 일단 완독 후 이마를 치면서 재독할 때 ‘이게 복선이었쒀?!’ 하는 맛이 있어야지 초독에 다 드러나면 어쩌라는겁니까. 비슷한 플롯으로 엔*릭 레*디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분위기는 완전 반대이지만요. 그건 통쾌했어요. 그래도 별점은 중간은 드립니다. 결말이 어떻게 나려나 거의 밤 새워가며 끝까지 달리긴 했으니까요. 그 끝이 허무해서 바로 다음 작품으로 넘어가 상처입은 제 영혼을 달래야했지만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내가 나를 구원하기 위하여 (19세 완전판)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