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팀장으로 산다는 건 상세페이지

경영/경제 경영일반

팀장으로 산다는 건

팀장에 의한, 팀장을 위한, 진짜 대한민국 팀장의 책

구매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33%10,000
판매가10,000

작품 소개

<팀장으로 산다는 건> 리더십 전문가 중 실제로 직책을 맡아 리더역할을 수행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 그러니 팀장들 입장에서는 좋은말, 맞는 말인걸 알면서도 받아들여지지 않는 부분이 있다. 스타트업 등 해외 우수 리더십 사례들을 담은 도서들이 화제를 모은다. 그러나 우리나라 조직과는 다른 부분들에 고개를 갸우뚱하게 된다.

근데 진짜 팀장이 나타났다. 현직 팀장님들만이 모인 커뮤니티에 2020년 6월 부터 12월 까지 매주 한 편씩 작성된 현직팀장 연재를 엮어 책으로 내게 되었다. 저자인 김진영 팀장 본인이 직접 현장에서 고민하고 부딪히는 문제들, 사례들을 적어 공감을 얻어냈다. 독자인 현직 팀장들은 나만 겪는 문제가 아니라는 안도와 위로, 그리고 김진영팀장의 조언으로 부터 인사이트를 얻었다. 네이버 비즈니스판에 노출되면서 폭발적인 조회수와 함께, 팀장들의 댓글이 이어졌다. 고맙다, 공감된다는 글 뿐만 아니라 실제 본인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적는 댓글도 많았다. 그 댓글에 댓글이 이어지면서 함께 고민을 풀어가는 모습이었다. 수많은 리더십 도서가 있지만, 여전히 팀장들의 진짜 문제는 해결되지 못하고 현재진행형으로 남아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김진영 팀장이 기존 연재글을 다듬고 ‘깨달음을 이끄는 질문'을 더하여, 현직 팀장들을 위해, 진짜 대한민국 팀장들의 책-’팀장으로 산다는 건'을 펴냈다. 처음 팀장이 되었을 때의 당황스러움부터, 팀장으로 일하면서 부딪히는 사람, 성과에 대한 문제들, 그리고 팀장의 외로움과 그 이후에 대한 고민까지 다뤘다.

• 팀장으로 산다는 건 꼰대 아닌 리더가 되고 싶은 팀장에게
https://tv.naver.com/v/19672083


출판사 서평

“너무너무 공감되네요. 일 잘하는 법은 혼자서 잘 쌓아 왔지만, 새로운 팀관리의 문제는 정말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이네요.” - 오**M님

“공감이 100% 네요.....정답은 없지만 항상 많은 고민과 보다 나은 팀을 만들기 위해 고민해야겠습니다. 잘 보았습니다.” -유****짱님

“지칠때 종종와서 좋은글 보고 느끼고 일에있어 도움 많이 되고있었습니다.
이번에 네이버메인에 떠서 들어왔는데 로그인을 안할수가 없는 글이네요.(중략)
많은 팀장분들이 이글을 읽고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네요. 보내는 시간, 만나는 사람, 지내는 공간.
다시한번 추수르는 좋은 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님

“팀장들의 애환이 잘 나타나있네요. 팀장 이후의 계획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투***사님

최근에 한 커뮤니티에 공유된 짧은글이 시선을 잡았습니다. 회의가 끝난뒤 뒷정리를 하다가 발견한 팀장님의 종이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낙서처럼 적혀있었다고 합니다. “힘들다… 집에가고 싶다…” 팀장님은 안힘든 줄 알았는데 짠하다고 마무리 짓는 글을 보면서 팀장님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를 생각해 봅니다. 비슷한 예로 예전에 한 웹툰에서 팀원들은 업무가 끝나고 가벼운 술자리를 가지려고 이동을 합니다. 팀원들이 팀장님에게 함께하지 않으실거냐고 묻자, 괜찮다고 하며 퇴근을 합니다. 사실 팀장님은 팀원들과 함께하고 싶지만 대출금에 자녀들 학원비에 빠듯한 생활을 하고 있었고, 팀장인 본인이 술자리에 가면 1차라도 계산을 해야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캔맥주를 들고 집에 들어가는 이야기 였습니다. 얼마나 현실이 반영된 이야기인지 모르겠지만, 조직의 팀장님들이 어떤 마음인지는 이해할 것 같았습니다. 요즘 팀장님들을 대상으로 하는 책이 많이 나옵니다. 그만큼 중요하다는 의미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권한이 있을것으로 생각할수도 있지만 실제 중간관리자로서 팀장님들의 변화된 역할과 그에따른 책임감, 중압감은 그동안의 조직생활과는 또다른 차원의 새로운 도전이고 두려움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자는 국내 최대 팀장 커뮤니티인 “팀장클럽”에 게시된 글을 통해서 현실팀장님들의 많은 공감을 얻어내었습니다. 나와 같은 사람이 있다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 위로가 되었고, 서로의 경험은 인사이트가 되어서 매일매일을 살아가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책이 팀장님들에게 위로가 되고 공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팀장으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인사이트도 줄 수 있으면 더할나위 없겠습니다. 부모가 자녀에게 들을 수 있는 가장 멋진 말중에 하나는 이다음에 커서 아빠 또는 엄마 처럼 된다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곁에서 지켜본 사람들이 해주는 인정은 그동안의 힘든 시간에 대한 보상이겠지요. 마찬가지로 팀장님들께서 팀원들 후배들에게 회사생활에서의 좋은 모범이 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으셨으면 좋겠고, 그 과정에 이 책이 곁에 있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오늘도 팀장으로 산다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팀장님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저자 소개

• 23년 직장 생활 중 13년을 팀장으로 견뎌왔다.
• 대기업, 중견기업, 벤처, 공공기관 등 여러 조직에서 다양한 사람을 만나왔다.
• 전략, 영업, 마케팅, 구매, 인사 등을 수행하며 배우고, 가르쳤다.
• '성장과 발전은 끝이 없다'란 신조로 경영 북클럽 '아고라'의 시솝을 맡고 있다.
• 최근 관심사는 조직의 변화와 새로운 리더십이며, 코칭과 강의로 사람들을 만나고 있다.
• 대학에선 문학을, 대학원에선 경영을 전공했다.

브런치 www.brunch.co.kr/@2ndlife
페이스북 www.facebook.com/kimmarketing
네이버 카페 '팀장클럽' 에밀 팀장

목차

프롤로그

1. 처음 팀장이 된다는 건
두통의 시작
열심히 하면 팀장이 되는 줄 알았다
리더가 될 사람은 따로 있다

2. 팀장으로 일한다는 건
1) ‘사람’이 시작과 끝이다
실력 있다고 뽑아 놨더니
문제 팀원, 사람 만들기
팀원이 사표를 냈다
우리 모두 프로가 됩시다
귀찮은 연례행사가 돼 버린 인사평가
2) ‘업무’는 다 함께 한다
카리스마 없는 리더가 더 낫다
대화는 했지만, 통(通)한 건 아닐지도
회의가 회의스러운 이유
내부의 적이 더 무섭다
신박한 아이디어 창출법
똑똑한 팀장도 이상한 결정을 한다
리더는 일이 아닌 구조를 관리한다
3) ‘성과’로 결론을 맺는다
목표 달성을 위한 현실적 대안
철학이 있는 성과관리
실적이 좋을 때, 진짜 해야 할 일
비대면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리더십
인사이트를 주는 영화 4선

3. 팀장을 살아낸다는 건
외로움이 내게로 왔다
이제 나보고 꼰대라 한다
또라이 상사는 내 운명
때론 ‘잠시 멈춤’이 필요하다
임원승진이 당신의 목표인가요?
회사에서 ‘존’경받으며 ‘버’티는 방법
명함을 꺼내 회사를 지워보세요
위로가 되는 영화 4선

에필로그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