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는 왜 니나 그리고르브나의 무덤을 찾아갔나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나는 왜 니나 그리고르브나의 무덤을 찾아갔나

구매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10,000(29%)
판매가10,000

책 소개

<나는 왜 니나 그리고르브나의 무덤을 찾아갔나> 2016년 10월 14일 식도암으로 작고한 작가 송영의 유고 중.단편 소설집. 70년대의 대표작가 송영은 1967년 「창작과비평」 봄호에 단편 '투계'로 등단한 이후, 현실의 폭력성과 폐쇄성을 고발하는 한편, 그러한 닫힌 세계에 내던져진 인간의 고뇌와 욕망에 천착해 왔다. 70년대 당시 타고 난 단편작가이자, 소설로서 거의 완벽한 구성을 가진 뛰어난 감각을 보여 준 작가로 평가되었다.

1977년 <땅콩 껍질 속의 연가>를 출간해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크게 각광을 받았고, 1978년 동명의 뮤지컬 공연을 비롯해, 1979년 이원세 감독에 의해 신성일, 임예진, 오현경 등이 출연한 영화가 제작되기도 했다. 클래식 음악과 바둑 등에도 조예가 깊었으며, 1974년 한국작가회의의 전신인 '자유실천문인협의회' 창립 회원으로 참여한 이후, 90년대에는 한국작가회의 자유실천위원장과 부회장 등을 역임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송영의 작품세계는 현실의 닫힘과, 인간이 욕망하는 열림을 주된 테마로 삼는다. 현실의 안쪽으로 받아들여지지 못한 채 떠도는 지식인, 타인과 유리된 세계(감옥, 벽지 마을)에서 실존을 꾸리려는 내향적 인물들의 모습은 작가의 유년기 및 청년기 기억과 깊은 관련성을 맺고 있다. 셋째형의 죽음, 자신의 군대 탈영 및 수감에 대한 지난날의 트라우마는 그간 열린 세계로 나아가고자 하는 인물들의 욕망이 세계의 폭력 앞에 좌절되는 원인으로 언급되었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