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헬조선 원정대, 을밀대 체공녀 사건의 재구성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헬조선 원정대, 을밀대 체공녀 사건의 재구성

소장종이책 정가11,900
전자책 정가30%8,330
판매가8,330

헬조선 원정대, 을밀대 체공녀 사건의 재구성작품 소개

<헬조선 원정대, 을밀대 체공녀 사건의 재구성>

서해문집 청소년문학 10권. 동화 <꽃신>, <명혜> 등과 청소년 장편소설 <야만의 거리>, <굿바이 조선> 등으로 주목받는 작가 김소연이 다른 작가들과 함께한 청소년 소설집 <로봇 중독>, <격리된 아이>, <타임슬립 2119> 등을 거쳐 오랜만에 청소년 장편소설로 돌아왔다.


<헬조선 원정대, 을밀대 체공녀 사건의 재구성>은 작가가 그동안 여러 단편들에서 보여 준, SF와 역사라는 장르의 절묘한 조합이라는 구성을 바탕으로, 보다 더 방대하면서도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출판사 서평

흥미로운 역사와 완성도 높은 이야기의 절묘한 조합으로

주목받는 작가 김소연,

SF와 역사를 아우르는 청소년 장편소설로 귀환하다!


동화 《꽃신》, 《명혜》 등과 청소년 장편소설 《야만의 거리》, 《굿바이 조선》 등으로 주목받는 작가 김소연이 다른 작가들과 함께한 청소년 소설집 《로봇 중독》, 《격리된 아이》, 《타임슬립 2119》 등을 거쳐 오랜만에 청소년 장편소설로 돌아왔다. 서해문집 청소년문학 10번째 책으로 출간한 《헬조선 원정대, 을밀대 체공녀 사건의 재구성》은 작가가 그동안 여러 단편들에서 보여 준, SF와 역사라는 장르의 절묘한 조합이라는 구성을 바탕으로, 보다 더 방대하면서도 흥미로운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파괴되기 전 지구를 탐사하자!

“가 보고 싶어. 설사 위험이 도사린다고 해도.”



지구 멸망 이후 새로운 터전에서 삶을 일군 신인류,

그리고 타임머신 ‘케이스타’와 헬조선 원정대의 첫 임무.

사라진 ‘헬조선’의 역사를 복원하라!


22세기 지구는 환경오염과 핵전쟁으로 방사능 폐기장을 방불케 하는 곳으로 변해 버렸다. 그 여파로 세계 인구는 급속도로 줄었고, 남은 이들도 지구를 떠나야 할 운명에 처했다. 결국 23세기 지구는 더 이상 인간이 살 수 없는 곳이 되어 버렸다.

그런 지구를 대체할 곳을 찾기 위해 ‘우주탐사 지구연합위원회’가 만들어졌고, 위원회는 마침내 ‘프록시마b’를 찾아냈다. 하지만 지구에 살아남은 모두가 떠날 수는 없었다. 특별한 자격을 갖춘 소수만이 새로운 행성으로 이주할 수 있었다. 이주에 성공한 소수의 지구인들은 신인류로서 새로운 삶을 일구었다.

그런데 지구 멸망과 우주 이주 과정에서 지구라는 행성뿐 아니라 인간의 역사 일부도 함께 사라져 버렸다. 특히 멸망 직전 세계의 중심이었던 한반도의 역사, 그중에서도 20~21세기 역사는 반드시 가장 먼저 복원해야 할 역사였다. 이를 위해 꾸려진 ‘역사복원위훤회’에서 각고의 노력 끝에, 사라진 역사의 단서가 될 사진 한 장을 찾아낸다. ‘짤방’이라 불리는 사진자료였고, 그 짤방은 기와지붕 위에서 고무신을 신고 앉은 한 여성을 담은 흐릿한 흑백사진이었다. 그런데 사진과 함께 주어진 단서는 ‘을밀대’·‘강주룡’·‘체공녀’·‘평양’ 등의 정보와 1930년대라는 시간뿐이었다. 헬조선이 정확히 어느 때, 어디를 가리키는지 불분명한 상황에서 역사복원위원회는 타임머신을 이용해 역사를 복원할 ‘헬조선 원정대’를 꾸리기로 결정한다.

드디어 타임머신 ‘케이스타’가 완성되고 원정대 첫 대원으로 선발된 정마린. 과연 정마린은 짤방 속 ‘을밀대 체공녀 사건’ 속으로 이동해 임무를 완수할 수 있을까?





독자 여러분께 강주룡의 삶을 소개하게 돼 한없이 기쁘다. 그녀의 삶이 결국 비극으로 마무리됐다 하더라도 우리는 안다. 무엇이, 어떤 마음가짐과 태도가 생을 빛나게 해 주는지 말이다.

- ‘작가의 말’에서


저자 프로필

김소연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2년
  •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 학사
  • 데뷔 2004년 샘터문학상 동화
  • 수상 2007년 제11횡 창비 좋은 어린이책 대상
    2005년 제15회 어린이 동산 중편동화 최우수상
    2004년 샘터문학상 동화부문 최우수상

2021.07.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역사동화 『명혜』와 『꽃신』으로 이름을 얻었다. 작가로 명함 찍고 다닌 지 15년 차라지만 아직도 갈 길이 멀게만 느껴진다. 한창 역사와 SF 장르의 융합을 공부하고 있다. 우리 눈앞에 바짝 다가온 SF적 상황들과 지금의 우리를 있게 한 역사가 하나의 맥으로 이어져 있음을 피부로 느끼는 요즘이다. 어린이동산 중편동화 공모전과 창비좋은어린이책 공모전에 당선되었으며 서울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지원 예술인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최근에 나온 책으로는 『헬조선 원정대, 을밀대 체공녀 사건의 재구성』, 『승아의 걱정』, 『격리된 아이』(공저) 등이 있다.


저자 소개

김소연
2005년 월간 《어린이동산》 동화 공모에서 중편 〈꽃신〉으로 최우수상을 받았고, 2007년 《명혜》로 제11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창작 부문 대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역사와 전통문화를 문학으로 승화한 작품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최근 SF에까지 장르를 넓히고 있다. 청소년 소설 《야만의 거리》, 《로봇 중독》(공저), 《격리된 아이》(공저), 동화 《승아의 걱정》, 《소원을 말해 봐》, 《꽃신》 등을 썼다.

목차

프록시마b

푸른 바다와 붉은 태양

부모 동의서

케이스타와 구닥다리 시계

3대 원칙

고공농성과 체공녀

빈민굴의 투사

고무공장 큰 애기

진실 혹은 대담

지붕 위의 고무신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