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헬조선 원정대, 비밀결사 파일럿 권기옥의 궤적 상세페이지

소설 한국소설 ,   어린이/청소년 청소년

헬조선 원정대, 비밀결사 파일럿 권기옥의 궤적

소장종이책 정가12,500
전자책 정가30%8,750
판매가8,750

헬조선 원정대, 비밀결사 파일럿 권기옥의 궤적작품 소개

<헬조선 원정대, 비밀결사 파일럿 권기옥의 궤적> <헬조선 원정대, 을밀대 체공녀 사건의 재구성>과 <헬조선 원정대, 의열단 여전사 기생 현계옥의 내력>을 통해 지구 멸망과 다른 행성으로의 이주 그리고 타임머신을 이용해 잃어버린 역사를 복원하는, ‘헬조선 원정대’라는 흥미로운 세계관을 보여 준 김소연 작가가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헬조선 원정대, 비밀결사 파일럿 권기옥의 궤적>을 선보인다.

첫 번째 원정에서 ‘체공녀 강주룡’을 만나 임무에 성공한 정마린은 두 번째 원정에서 동생 노을과 함께 기생에서 독립운동가가 된 ‘현계옥’과 ‘의열단’을 만나 잃어버렸던 독립운동의 역사를 성공적으로 복원해냈다. 특히 이 두 번째 원정에서 노을은 의열단과 함께 탄 기차에서 실종된 부모와 비슷한 사람을 보게 되고, 부모를 다시 만날 수 있으리라는 희망을 품는데….


출판사 서평

두 번의 헬조선 역사 복원 임무에 성공한 정마린과 정노을 대원,

그리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타임머신 ‘케이스타’



두 번째 원정에서 우연히 마주쳤던 부모의 흔적과,

새로운 짤방 속 주인공을 찾아 마지막 원정에 나서다!


《헬조선 원정대, 을밀대 체공녀 사건의 재구성》과 《헬조선 원정대, 의열단 여전사 기생 현계옥의 내력》을 통해 지구 멸망과 다른 행성으로의 이주 그리고 타임머신을 이용해 잃어버린 역사를 복원하는, ‘헬조선 원정대’라는 흥미로운 세계관을 보여 준 김소연 작가가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헬조선 원정대, 비밀결사 파일럿 권기옥의 궤적》을 선보인다.




작가로서 ‘헬조선 원정대’의 마지막 이야기에 권기옥 비행사를 초대해 무한한 기쁨을 누렸다. 스스로 실력을 기르고 누구에게도 기대지 않은 채 자신이 목표한 일을 향해 뚜벅뚜벅 걸어가는 모습은 성별을 떠나 모든 독자에게 본보기가 될 터다.

-‘작가의 말’에서







“누나, 우리 엄마 아빠 맞지?”


첫 번째 원정에서 ‘체공녀 강주룡’을 만나 임무에 성공한 정마린은 두 번째 원정에서 동생 노을과 함께 기생에서 독립운동가가 된 ‘현계옥’과 ‘의열단’을 만나 잃어버렸던 독립운동의 역사를 성공적으로 복원해냈다. 특히 이 두 번째 원정에서 노을은 의열단과 함께 탄 기차에서 실종된 부모와 비슷한 사람을 보게 되고, 부모를 다시 만날 수 있으리라는 희망을 품는다.

그리고 역사복원위원회에서 드디어 세 번째 원정에 필요한 짤방을 복원한다. 짤방에서 모습을 드러낸 주인공은 비행복을 입은 한 여성이다. 그런데 두 번의 원정에서 찾아낸, 헬조선이라는 사회에서 여성의 위치로 봤을 때 여성이 과연 비행사가 될 수 있는지를 놓고 위원들과 원정대 사이에 의견이 분분해진다. 게다가 당시 중국 공군의 비행복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여성의 국적에 대한 논란까지 생긴다. 그런데 이 인물이 남성 두 명과 함께 있는 또 다른 짤방이 복원되면서 여성의 놀라운 정체가 밝혀진다. 그 여성은 조선 최초의 여성 비행사 권기옥이고, 두 남성은 민족시인으로 유명한 이상화와 그의 형이자 권기옥의 남편인 이상정이라는 것. 마린과 노을, 그리고 타임머신 케이스타의 오류를 완벽하게 보완한 마리우스 박사는 이 놀라운 사실 뒤에 감춰진 역사가 무엇일지 궁금해 들뜬 마음으로 세 번째 원정을 준비한다.

그러던 중 이 짤방 분석 결과보다 더 놀라운 일이 벌어진다. 마린과 노을의 부모인 정대양 선장과 고아라 항해사의 위치추적기에서 발신된 신호가 수신된 것이다. 그리고 그 신호의 발신 위치와 시간대를 분석한 결과, 짤방에서 찾아낸 시공간과 비슷하다는 사실까지. 마린과 노을은 원정대 임무에 더해 부모를 찾을 수 있다는 희망까지 품은 채 마지막 원정에 나서는데….


저자 프로필

김소연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72년
  • 학력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 학사
  • 데뷔 2004년 샘터문학상 동화
  • 수상 2007년 제11횡 창비 좋은 어린이책 대상
    2005년 제15회 어린이 동산 중편동화 최우수상
    2004년 샘터문학상 동화부문 최우수상

2021.07.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역사동화 『명혜』와 『꽃신』으로 이름을 얻었다. 작가로 명함 찍고 다닌 지 15년 차라지만 아직도 갈 길이 멀게만 느껴진다. 한창 역사와 SF 장르의 융합을 공부하고 있다. 우리 눈앞에 바짝 다가온 SF적 상황들과 지금의 우리를 있게 한 역사가 하나의 맥으로 이어져 있음을 피부로 느끼는 요즘이다. 어린이동산 중편동화 공모전과 창비좋은어린이책 공모전에 당선되었으며 서울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지원 예술인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최근에 나온 책으로는 『헬조선 원정대, 을밀대 체공녀 사건의 재구성』, 『승아의 걱정』, 『격리된 아이』(공저) 등이 있다.


저자 소개

김소연



2005년 월간 《어린이동산》 동화 공모에서 중편 〈꽃신〉으로 최우수상을 받았고, 2007년 《명혜》로 제11회 ‘창비 좋은 어린이책’ 원고 공모 창작 부문 대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역사와 전통문화를 문학으로 승화한 작품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최근 SF에까지 장르를 넓히고 있다. 청소년 소설로 ‘헬조선 원정대’ 시리즈인 《헬조선 원정대, 의열단 여전사 기생 현계옥의 내력》, 《헬조선 원정대, 을밀대 체공녀 사건의 재구성》과 《특이점》, 《반반 무 많이》, 《일인용 캡슐》(공저), 《격리된 아이》(공저) 등을 썼다.

목차

불시착의 원인

치파오를 입은 여자

대단한 형수님

키 낮은 양옥집

인연을 만드는 법

추억을 기록하는 방법

필연의 법칙

인연의 시작점

기록의 무게


작가의 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