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보수성으로 혁신한 과학저술가 레이첼 카슨 상세페이지

보수성으로 혁신한 과학저술가 레이첼 카슨작품 소개

<보수성으로 혁신한 과학저술가 레이첼 카슨> 레이첼 카슨은 환경운동의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로 ‘환경운동의 어머니’로 평가받고 있다. 미국의 해양생물학자이자 작가인 레이첼 카슨은 타임지가 선정한 20세기를 변화시킨 100인 가운데 한 사람이기도 하다.

그녀가 말년에 쓴 『침묵의 봄』은 생태계 파괴의 결과를 대중에게 강렬히 인식시켰고, 이로 인해 미국 정부는 대기오염방지법(1963년), 수질오염방지법(1972년), 멸종위기동물보호법(1973년)을 제정하기에 이른다.

작가는 그녀가 보여 준 환경운동을 혁신의 관점에서 다뤘다. 중요한 가치를 지켜내는 것도 혁신이라고 생각한 것이다. 바다를 사랑한 그녀는 산업의 변화 속에서 자연을 지켜내고자 했고, 이러한 보존 정신은 새로운 혁신을 일으켰다는 것이 이 책의 논지다.

혁신과 보존은 서로 상반되는 단어다. 레이첼 카슨은 혁신과는 거리가 먼 보수적인 인물이었다. 그녀가 어떻게 가장 혁신적인 인물로 평가받을 수 있는지, 이러한 혁신을 통해 어떤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알게 될 것이다.


저자 소개

소설을 쓴답시고 구직활동을 안 하며 2n년간 팽팽이 놀다가 작품 계약이 하나 엎어지고 빚을 지게 된 상황에서야 간신히 한 노동조합에 취직했다. 취직하고 나서는 매일같이 자신이 일을 못한다는 것을 확인하며 나 같은 인간도 일을 잘할 수 있는 평행우주를 꿈꾸고 있다. 환상문학웹진 <거울>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 단편집 『악어의 맛』과 공동작품집 『이웃집 슈퍼히어로』가 있다.

목차

멈춤의 혁신

환경운동의 아이콘 ‘레이첼 카슨’

생태계 파괴의 공포를 표현하다

무언가를 지켜내는 혁신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