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원치 않는 고통과 시련을 접할 때가 있다. 그런데 자신보다 가족이나 주변 사람을 챙기느라 정작 본인의 마음이 병들어 가는 것도 모르고 살 수 있다. 혹은 마음의 아픔들을 풀어내고 싶어도 방법을 모르거나 혼자서 극복하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마음이 아픈 사람들을 돌보는 10인의 상담사가 들려주는 이야기이다. 상담사의 길을 걷게 된 내력과 상담사로서 겪은 다양한 아픔과 치유의 경험, 그리고 어떻게 보람과 자긍심을 갖고 상담사로 성장해 가고 있는지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돌봄과 함께, 어떤 방식으로 자기 돌봄을 해 나갈지에 대한 다짐도 담고 있다.
상담사의 일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고 어떻게 상담사의 길을 갈 수 있는지, 상담사로 살아가며 어떤 일을 겪게 되는지, 상담사로서 심리적 어려움을 어떻게 겪어 냈는지 궁금증을 풀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마음이 아플 때 어떻게 방법을 찾아야 할지, 진정으로 행복이란 무엇이고 나를 돌아보고 사랑한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보게 될 것이다.
작가 소개
김명서
삶을 지혜롭고 밝게 풀어 가도록 도움을 주는 일에 가치와 의미를 두고, 지금-여기에 집중하며 행복한 삶을 위해 살아가는 10년 차 전문상담사다. 라이프코칭상담연구소장, 한국 가족세우기학회 교육 연수위원장
김미선
마음공감 상담 센터 센터장. 루터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겸임교수. 건강가정지원센터 객원 상담사. 충남육아종합지원센터 양육상담사 및 부모 교육 강사. 충남스마트쉼센터 스마트과의존 예방상담사 및 강사. 청소년진흥원 심리적 외상 트라우마 예방 강사
김성례
마음앤터치 심리연구소 소장. ‘순간순간 충만함을 향하여’ 몸의 감각으로 느끼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가 느끼는 모든 것이 삶의 힘이 된다고 믿고 있다. <통합연극심리상담사>, <심리극역할극전문상담사>, <춤동작중심 통합예술심리상담사>로 참자아와 만나는 여정에 동행하고 있다.
미래다혜
청소년 상담사. 전문상담사. 상담학을 전공한 마음이 따뜻한 상담사이며 글쓰기에는 새내기인 작가. 자기 돌봄을 통해 내담자 돌봄도 더 넉넉해짐을 깨달아 가며 한번 시작하면 늦어도 힘들어도 끝까지 가보는 성격으로 누군가의 삶에 의미와 즐거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 싶다.
양지유
숨빛 치유문화원 원장. 숨빛 통합 치유연구소 소장. 세종 이명·난청 연구소 소장. 한국 가족세우기학회 이사. (전) 고양 민들레학교 교장. (전) 국제청소년진흥협회 경기 서북지부장. WORK-심리상담(아동. 청소년. 가족 상담. 이명 상담) NLP 마스터. 레이키(에너지. 웍) 마스터. 가족 세우기 상담
임성희
하나의 면만을 보던 삶에서 다양한 면들을 바라볼 수 있는 눈이 생겼다. 아픔은 결국 그 안에 녹아 있던 사랑이었다. 오늘도 학교 상담사로서 아이들과 함께 사랑 찾아 여행하고 있다. 자격 <모래놀이 상담사>, <전문상담사>, <가족세우기 상담사>
전숙희
14년 차 심리상담사,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KACE) 책임 강사. 헤프지 않으려고 노력하지만 늘 불발이다. 올해의 키워드 역시 ‘헤프지 않기’이다. 왠지 올해는 그럴 수 있을 것 같다. 가족 상담 박사학위 논문으로 《노년기 여성의 원예 테라피를 통한 정서 치유 경험》이 있다.
정승민
특수교육과 가족 상담을 전공. 현재 마음 공감연구소와 힐다임 심리상담센터(마포)의 상담사이자 대표이다. 무엇에 홀렸는지 겁도 없이 책을 쓰겠다며 덤벼들었다. 생각보다 어려운 작업이었지만 글을 쓰는 동안 행복한 시간이었다. 이 과정의 모든 순간은 내게 소중한 선물이 되었다.
정재익
ibumocorea(아이 부모 코리아) 가족 상담 센터 센터장. 전국 외국어 통역 자원봉사 전국네트워크icorea전국대표. 부모 교육 전문가. 대구교육청 학부모역량 강사(1기 일반강사). 대구 성 요셉 아버지학교 창립 대표 강사. 공저 《나는 매일 희망을 보면서 행복하다》
e-mail: ibumocorea@kakao.com
최지원
참사랑 가족 상담연구소 상담사, 사무국장. 지난 과거를 후회하고 미래를 불안해하며 살던 나였다. 아이가 6살 되던 해 상담대학원에 진학하여 상담사가 되었다. 그 과정들을 글로 전하며 새로운 도전을 앞둔 엄마들에게 용기를 주고 싶다. e-mail: rina21c@naver.com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