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안녕은 단정하게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안녕은 단정하게

볼티모어 부고 에세이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30%8,400
판매가8,400

안녕은 단정하게작품 소개

<안녕은 단정하게> 타우슨 문학상 수상작(2019)·오프라닷컴 추천도서
PBS 뉴스아워 올해의 책
뉴애틀랜틱독립서점협회(NABIA) 올해의 논픽션 후보작
유명 에세이스트이자 서평가, 볼티모어 대학 교수인 매리언 위닉이
우리의 가족, 이웃, 친구, 반려동물, 소수의 유명인 등
이제는 세상을 떠난 망자들의 초상을 색다른 시각으로 모아 엮은 부고 에세이

볼티모어 대학의 교수이자 에세이스트이며 「워싱턴 포스트」와 「커커스 리뷰」 등의 유명 서평가인 매리언 위닉이 우리의 가족, 이웃, 친구, 반려동물, 그리고 소수의 유명인 등 60여 명의 세상을 떠난 망자들의 초상을 한 권의 책으로 모아 엮었다. 2008년 『글렌 록 사람들의 죽음에 관한 책The Glen Rock Book of the Dead』으로 한 차례 부고 에세이를 출간한 바 있는 매리언 위닉은, 2018년 『안녕은 단정하게The Baltimore Book of the Dead: 볼티모어 부고 에세이』로 죽음에 대한 한 단계 더 깊어진 통찰력과 보석 같은 문장을 담은 아름다운 문학적 에세이를 완성했다. 『안녕은 단정하게』는 2019년, 4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의 문학상인 타우슨 문학상을 수상했다.


출판사 서평

『안녕은 단정하게』에는 때로는 작가만 아는 인물들, 때로는 독자 모두가 아는 인물들, 또 때로는 인간은 아니지만 우리가 사랑한 존재들의 죽음에 관한 에세이가 60편 실려 있으며 모든 죽음은 단 세 페이지 안에 간결하게 다루어져 있다. 어떤 에세이는 한 사람의 인생을 파노라마처럼 모두 다루었고 어떤 에세이는 한 사람의 단면만을 보여 주는 에피소드로 이루어졌지만, 놀라운 것은 통찰력 있는 묘사와 저자의 따뜻한 시선 덕분에 모든 인물들이 마치 독자들이 아는 사람처럼 친근감 있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저자 매리언 위닉은 서문에서 “등장인물들의 삶을 다루며 세세한 정보 하나하나 정확성을 잃지 않도록 온갖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힌 바 있는데, 한 사람의 초상을 묘사하는 데 분량은 중요하지 않으며 상대방의 본질을 이해하고 진정한 애도와 공감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 주는 듯하다. 죽음을 직접적으로 다루었기에 슬픔이 빠질 수 없는 책이지만 감성에 파묻히지 않고 우아하고 위트 있는 유머를 함께 담은 것도 이 책의 큰 매력이다. 「볼티모어」 매거진에서 수여하는 최고의 유머리스트 상을 수상한 바 있는 매리언 위닉은, 이 부고 에세이에서도 신랄한 유머의 기술을 구사하여 죽음이 항상 우리 가까이에 있다는 걸 인지하는 와중에도 피식 웃음이 터지는 순간들을 만들어 낸다. 죽음이 곁에 있음을 인정하는 순간 도리어 위안이 되는 아이러니에 대한 묘사라 하겠다.

“죽음은 삶의 숨은 이유이며 죽음을 피할 방법은 없다. 죽음은 삶의 의미와 가치의 토대이다.”(서문 중에서)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한 사람의 인생에 대한 색다른 시각과 애도, 그리고 유머. 볼티모어 부고 에세이 『안녕은 단정하게』는 곁에서 사라진 소중한 사람들을 되새기는 경험과, 인간의 삶은 언제나 죽은 이들로 가득하기에 추모와 슬픔을 존중하는 자리는 늘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책이다. 이제는 세상에 없는 인물들의 추모 에세이를 천천히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읽어나가다 보면 글 속의 이들처럼 훗날 남은 이들에게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질 것이다.



저자 소개

매리언 위닉
『사랑이 먼저 오다First Comes Love』와 『글렌 록 사람들의 죽음에 관한 책The Glen Rock Book of the Dead』 외 아홉 권의 논픽션 도서를 집필한 작가다. 위닉이 뉴스 사이트 <볼티모어 피쉬볼>에 연재하는 ‘보헤미안 랩소디’ 시리즈는 「볼티모어」 매거진이 수여하는 최고의 칼럼 상과 최고의 유머리스트 상을 받았다. 또한 「뉴욕 타임스 매거진」과 「더 선」을 비롯한 여러 매체에 에세이를 기고했다. 위닉은 현재 볼티모어 공영 라디오의 <더 위클리 리더> 라디오 쇼와 팟캐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뉴스데이」, 「피플」, 「워싱턴 포스트」, 「커커스 리뷰」의 서평가이자 전미도서비평가협회의 운영위원, 그리고 볼티모어 대학교의 순수예술 석사 과정 교수로 재임 중이다.

목차

서문

알파
완벽한 커플
네 번째
목숨이 아홉 개 있는 고양이
엄지손가락을 떼어내는 남자
동창생
두 사촌
그들의 엄마
사회사업가
좋은 사람
씬 화이트 듀크
여름 캠프 대장
나의 조언자
골든 보이
전사이자 시인이었던 여자
플로리다의 유대인
시동생
후 댓
예술가
젊은 헤라클레스
유난히 단정했던 사람
벨벳 토끼
늑대인간
무대 뒤의 여왕
자발적 운동가
누구보다 미국적인 미국인
정서적 의존 관계 전문가
남부 출신의 작가
무도회장의 미녀
목장 주인
신부의 아버지
여인의 초상
통계
칼의 두 가지 실수
늙은 난봉꾼
네 아이의 엄마
결혼식 들러리
어린 새
몬테소리 선생님
외교관의 아내
극작가
거침없는 물길
남부의 신사
스쿼시 선수
그녀의 아들
그의 형
할머니 사령관
롤모델
재능
프렌치 호른 연주자
커다란 남자
부교수
아주 조그맣던 아기
그 남자의 개
약탈자
행복한 남자
베이비 대디
무고한 아이들
무리의 대장
사돈


참고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