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손쉽게 접할 수 있고, 비용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언제든지 들락날락 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오락실이자 학교가 될 수 있는 것이 책입니다. 주의력을 필요로 하긴 하지만 책을 통해 만나는 무궁무진한 세계에 비하면 그 정도 노력은 텔레비전을 보기 위해 리모콘을 조종하는 것에 비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책을 읽자’ ‘더 똑똑해지자’식의 계몽을 위한 잡지는 아닙니다. 더 나은 사람들이 만드는 잡지도 아닙니다. 다만 맛있는 음식이 넘쳐나는 잔치에 더 많은 사람들을 초대하고 싶은 마음으로 만듭니다.
누구를 위해?
책을 많이 읽는 사람만을 위한 잡지는 아닙니다. 굳이 많이 읽지 않아도 책을 좋아하거나, 즐겨 사거나, 좋아하지만 어쩐지 책이 어렵게 느껴지는 사람들, 그리고 책이 재미없는 사람들 모두를 위한 잡지입니다.
어떻게?
어떻게 하면 책을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까라는 고민에서 출발합니다. 책의 위대함보다 삶과 맞닿아 있는 실용적 가치에 매력의 초점을 맞춥니다. 실용적 가치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계란말이를 맛있게 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도 실용적이지만 이유 없이 찾아온 상실감의 정체를 알아보고 싶을 때 도움을 주는 책도 실용적입니다. 이런 매력에는 국적, 문화, 장르의 상하도 구분도 없습니다. 다양한 목적, 의견, 사람, 문화, 시선을 통해 책의 매력을 제시합니다.
리뷰
5.0
구매자 별점
1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