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EDNTREE 저널리즘연구모임 (지은이)
어린이와 청소년, 부모와 교사를 위한 창의적 글쓰기 플랫폼이다. 그림책과 고전, 예술과 저널리즘, AI 융합수업을 연구하고 지도한다.
공동 저서로 『신문으로 시작하는 팩션(Faction) 쓰기』가 있다.
인스타그램: @seedntree_official
이지은 (지은이)
중앙일보NIE연구소와 중앙일보 교육섹션에서 14년간 교육 전문 기자로 일했다. 중고생 대상 <청소년 저널리즘 글쓰기>를 지도하고 있다. 『중앙이슈논술』과 『중앙일보 신고전 50선』을 편집출간했고 저서로 『지금 시작하는 엄마표 미래교육』이 있다. 서울시 강서창의인재육성사업단 운영위원으로 활동했으며, 교육부 산하 KERIS 전국 교원 원격연수와 서울시가 설립한 서울시민대학에서 미래교육을 강의했다.
인스타그램: @ichthys12
황지은 (지은이)
글쓰기 지도경력 10년 차. 교원자격증을 보유하고 국제학교 학생들과 강남 초중생들의 글쓰기를 지도하고 있다. ‘Teach less, Learn more’를 바탕으로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이 자라는 글쓰기 지도를 추구한다. 아이들이 글을 써 내려가는 연필 소리 속에서 성장의 기쁨을 함께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sound_of_pencil
김미리 (지은이)
글쓰기 지도경력 4년 차. 초등학교 출강 강사로 용인 남사에서 독서 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아이들과의 글쓰기를 통해 내면의 성장을 함께 바라보는 시간을 소중하게 여기며 세 딸과 함께 책을 읽고 글을 쓰며 가정에서의 배움을 이어가고 있다. 초등학교에서 독서 캠프와 책 만들기 프로젝트, 그림책 수업에 참여하며 아이들이 자신의 언어로 세상을 표현하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seedntree_namsa
박현정 (지은이)
글쓰기 지도경력 20년 차. 제주 애월중 IB운영위 부위원장 및 학부모회 회장이며 초중생의 감정, 공감을 담은 글쓰기를 지도하고 있다. ‘마들안(마주보고, 들어주고, 안아주는)’ 철학으로 따뜻한 글쓰기의 힘을 실천 중이다. 20년간 아이와 글을 나누며 함께 성장해왔으며, 현재 ‘씨앗과나무 제주 하랑’을 운영하고 있다. 감정과 감각, 공감을 담은 글쓰기와 저널리즘 글쓰기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만의 언어로 삶을 표현하도록 돕고 있다. 제주의 자연을 벗 삼아, 오늘도 아이들과 이야기로 마주한다.
인스타그램: @jeju.hyun_jung
이인재 (지은이)
글쓰기 지도경력 12년 차. 아이들과 함께 글을 쓰고 책을 만든다. 출판사 <이야기숲>을 운영하며, 기독 대안학교 ‘다니엘아카데미’에서 글쓰기와 독서교육을 맡고 있다. 대전 지역 초·중·고등학생들과 공감하고 질문하며 상상하는 글쓰기를 이어가며, 아이들의 이야기가 스스로 빛날 수 있도록 돕는다. 세상과 책, 아이들의 마음을 잇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해 왔고, 대전극동방송 라디오에서는 ‘책으로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을 소개한 바 있다.
인스타그램: @ta1ewoods
이정미 (지은이)
글쓰기 지도경력 7년 차. 한우리 독서토론논술교사로 용인에서 초중생을 지도하고 있다. 대안학교에서 책N꿈 교사로 활동했고, GHSA(글로벌홈스쿨링아카데미)에서 인문고전수업을 연구·지도했다. 씨앗과 나무 연구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수업을 모색하며, 책을 통해 아이들의 고유한 생각과 표현을 이끌어내는 ‘꿈 멘토’로 함께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jeungmi4
조성윤 (지은이)
글쓰기 지도경력 5년 차. 그림책을 통해 아이와 어른의 감정을 잇는 감성교육자. 동탄·오산 지역 초등학교와 도서관에서 ‘마음씨앗 그림책 수업’을 운영하며, 글쓰기를 통해 감정을 읽고 나다움을 표현하는 마인드셋 성장을 돕고 있다. 『삶을 읽다, 마음을 나누다』, 『인터널 코칭을 시작합니다』, 『레고치유코칭』 공저자로 참여했으며, 코칭, 저널 글쓰기, 레고 진로 수업 등 다층적인 교육 콘텐츠를 기획·운영 중이다.
인스타그램: @mindseed_lab
최정아 (지은이)
글쓰기 지도경력 5년 차, 어린이도서연구회 대전지회 소속으로 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소통하며 좋은 책을 소개하고 다양한 책문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 둘을 키우며 가정에서 책을 읽고 상상하는 창의적인 글쓰기를 지도했다. 늘 따뜻한 영향력을 주는 활동으로 아이들을 만나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여긴다.
인스타그램: @dot0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