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강단이 있는 번역가임을 느꼈다. 자기 분야에서 강단이 있으면 잘될 수밖에 없는 것 같다.
번역가라는 직업의 세계를 살짝 엿보고 온 기분. 하루키도 번역을 하면서 스스로 느낀 작가로서의 일과 번역가로서의 일을 잠깐 비교하면서 설명한 적이 있었는데, 그때 처음으로 ‘아, 그렇겠구나’ 하는 마음이 들었었다. 두 가지 일 모두 엄연한 창작활동이라는 것. 단순히 한 언어를 다른 언어로 번역기 돌리듯 한 번에 자동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라는 사실. 저자는 자신의 번역가라는 직업에 대단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진 사람이었다. 바로 작년, 우리나라 소설 두 작품이 나란히 부커상 후보가 되었고, 그 중 <저주토끼>가 최종심에 올라서 한동안 그 작품을 읽는 독자들이 엄청 많았었다. 나도 그 때 덩달아 책을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 두 작품을 한 번역가가 번역했을 줄이야. 그게 바로 안톤 허 였다니. 흔치않은 이력을 가진 self-esteem 가득한 직업 번역가의 에세이, 너무 재미있게 잘 읽었다. 새로운 영역으로 나의 생각주머니가 조금 확장된 느낌. _______ 제겐 작가가 되고 싶다는 비밀스러운 로망 따위는 없습니다. 창작은 제 번역 일의 일부일 뿐이고, 번역 일도 결국 제 독서 행위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저의 가장 중심적이고 근본적인 정체성은 독자로서의 정체성이고, 그 이외의 것들은 모두 거기서 비롯됩니다. 제가 이런 번역가인 것, 이런 작가인 이유는 바로 독자로서의 자부심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번역가라는 타이틀을 위해 이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번역가의 정체성이 독자로서의 정체성과 묶여 있기 때문에 번역 일을 합니다. 그리고 무슨 이유에서든 번역이 독자로서의 정체성과 분리되면 저는 번역을 그만둘 것입니다. 저는 항상 ‘다시는 번역을 하지 않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래서 제가 주제 파악을 못 하는 것입니다. 그게 파악해야 할 제 주제가 아니었으니까요. 하지 말라고는 안 했잖아요? | 안톤 허 저 #하지말라고는안했잖아요 #안톤허 #어크로스 #한국문학번역가 #독서 #책읽기 #북스타그램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하지 말라고는 안 했잖아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