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목사다운 목사 상세페이지

목사다운 목사작품 소개

<목사다운 목사> 서론
우리는 거짓 목사와 참 목사를 구별하기가 힘든 세상을 맞이했습니다. 누가 참 목사이고 누가 거짓 목사인지 구분하기가 마치 벌레의 수컷과 암컷을 구분하는 것처럼 매우 힘들어졌습니다. 그 이유는 거짓 목사가 너무나 진짜 목사처럼 보기 때문입니다. 그 정도로 지금 거짓 목사는 자기 자신 포장을 너무나 잘하고 있습니다.

거짓 목사는 겉으로 보기에 거룩해 보입니다. 또한 그는 설교도 잘하고 기도도 열심히 합니다. 그는 헌신적으로 교회도 섬기며 또한 교회적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서도 봉사도 많이 합니다. 그는 세계선교에도 힘을 씁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칭찬합니다. 교인들은 그를 자랑스러워하며 교회 지역 사회 사람들도 그를 ‘좋은 목사’라고 말합니다. 심지어 그의 가족 식구들조차도 성실하게 보이는 남편이자 아버지를 존경한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속으로 거짓 목사는 온갖 탐욕의 노예가 돼 있습니다. 그는 바리새인처럼 돈을 사랑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기만 살찌우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다른 여자까지 사랑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웃의 아내만 탐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심지어 교회 여성도 까지 탐을 내고 있습니다. 그의 명예욕을 점점 더 높이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어디까지 높아지길 원하는 것인지 헤아릴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입술로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큰 비전을 이루는 것이라고 말하지만 마음으로는 자신의 욕심과 야망을 이루고 있습니다. 지금 그는 하나님의 영광을 도적질하면서까지 자기의 영광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거짓 목사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점점 더 많아지면 질수록 그들은 더욱더 하나님께 범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거짓 목사들에게 상처를 입고 아픔을 당하는 성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들로 인하여 교회를 떠나는 성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신앙을 떠나는 사람들이 이젠 헤아릴 수 없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목사를 욕하며 비판하며 정죄하는 사람들뿐 만 아니라 안티 기독교인들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성도들은 참 목사를 찾아 헤매고 있습니다. 그들은 진실된 목사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정직한 목사를 찾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을 경외하므로 하나님 앞에서 자기 자신을 깊이 자아 성찰하는 진솔한 목사를 사모하고 있습니다. 성도들은 예수님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목사,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성도들을 사랑하는 목사 그리고 예수님처럼 겸손히 섬기는 목사를 만나고 싶어 합니다. 강단에서 진리의 말씀을 바로 선포하는 목사, 선포한 그 하나님의 말씀대로 삶 속에서 성실히 살고자 몸부림치는 진실한 목사를 그들은 원하고 있습니다. 바리새인처럼 본이 되지 못하는 외식하는 목사로 인하여 신앙생활에 의욕을 잃은 수많은 성도들은 진실한 목사다운 목사를 원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우리 목사들이 거짓되고 위선적이며 목사답지 못했으면 …

저는 이번 기회에 “연애, 결혼, 가정” 책 원고를 준비하다가 “교회, 목사, 그리스도” 책 원고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여태껏 쓴 글들을 “교회다운 교회가 되야 합니다.”, “목사다운 목사가 되야 합니다. 그리고 “그리스도인다운 그리스도인이 되야 합니다.”라는 세 부분으로 편집하다가 한 권의 원고로는 분향이 너무 많은 것 같아 세 권의 원고로 분리했습니다. 먼저 “교회다운 교회가 되야 합니다.”란 책 원고 준비를 다 마친 후 이렇게 두 번째로 “목사다운 목사가 되야 합니다.”란 책 원고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이 원고를 이 메일로나 여러분과 나눌 수 있어 감사하고 기쁩니다. 이 원고를 받아 읽으시는 목사님들에게는 ‘주님, 참 목사가 되고 싶습니다. 목사다운 목사가 되게 해주세요.’라는 간구가 나올 수 있길 기원합니다. 이 원고를 받아 읽으시는 목사님들 외에 성도님들은 “주님, 우리 교회 우리 목사님, 참 목사님이 되게 해주세요. 목사다운 목사님이 되게 해주세요.”라고 여러분의 목사님을 위해 기도할 수 있길 기원합니다.

주님 안에서,

제임스 김 목사 나눔


저자 프로필

제임스 김

  • 학력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풀러신학교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 경력 승리장로교회 담임목사
    서현교회 교육목사
  • 링크 페이스북블로그

2017.01.1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제임스 김 목사

웨스트민스터 신학교(M.Div)
풀러신학교(Th.M)
"총신대학교신학대학원 (Ph.D. 과정이수)
서현교회 교육목사(한국)
현 승리장로교회 담임목사(미국)
“마음이 정결한 자”(저자)


인터넷 사역으로 말씀 묵상한 글들을 여러 형제, 자매들과 즐겁게 나누고 있습니다.

교회 웹싸이트 승리장로교회www.vpcla.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kdicaprio74
교회 Facebook(https://www.facebook.com/pages/Victory-Presbyterian-Church/150190945030171
"말씀 묵상 나눔의 공간" https://www.facebook.com/groups/462810563793624
개인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ames.kim.58118
카카오톡 스토리 https://story.kakao.com/_JLQIi5
개인 e-mail chmonk106@gmail.com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