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게 참...해피엔딩의 이야기에서 벗어난 그 후의 이야기들은 늘 헛헛하고 마음이 시리네요. 마지막 외전에서, 누구도 슬픈사람이 없지만 해피엔딩의 고정이 아니라 결국 시간은 흐르고 그 해피엔딩도 언젠가는 사라진다는게 보여서요. 약간 허망하기도하고, 쓸쓸하기도 하고요. 많은 등장인물이 모두 좋지만 가장 마음이 쓰이는건 결국 아스터인 듯 해요, 저는.
비현실적인 이야기이지만 감정과 흐름은 너무 현실적이네요 이런 섬세한 이야기 너무 좋아요~
엔딩이 너무 아름다워요
아줌마의 가슴이 따땃해지는 이야기네요~^^*
불행한 어머니 밑에서 자란 사람으로써 정말 아스터의 심정에 100프로 공감하고 가요. 저는 어머니의 입장이 되어 보진 않았지만 딸의 입장으로 엄마가 나를 낳지 않았다면을 계속 생각하게 되는데 그 생각의 답을 어느정도 주는 소설이라고 감히 말 할 수 있겠네요. 리헨의 삶도, 아스터의 삶도 회귀 후에는 행복 했을 거라고 생각해요. 아스터가 불쌍하다는 분들이 많으신데 저는 조금 다른 입장이에요. 캐릭터 설정 상 아스터도 불세출의 천재고, 모든 천재들은 자기 자신 나름의 고독을 항상 안고 간다고 느껴요. 3회차 인생에 행복한 부모님을 보고 자신의 소원을 이뤘고, 부족한 마력량 때문에 시험 해 보지 못한 마법들도 전부 가능 했을거고 아스터 나름의 행복한 인생을 살았을거라고 믿습니다. 좋은 소설 써주셔서, 그리고 세상의 모든 어머니와 딸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글을 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면 볼수록 잘 쓴 소설. 모든 등장인물들의 관계가 거울처럼 서로를 반영하고, 독자인 나를 반영하는 것을 봅니다 재미로는 악두산과 내아분이 최고지만, 문학상을 주어야 한다면 여기에 한표 던질게요 읽을수록 깔아놓은 장치며 감정이며 계속 보이는게 오래 둘수록 깊게 우러나는 허브티같아요 외전은 정말 미쳤나 싶게 완벽함 외전만 정주행 거듭할때도 있어요 (단 하나의 문제라면 슈데르멜 시리아넬 사그나 디저트나 불어 노래 가사 같아서 잡생각이나여 ㅋㅋ)
여자라면 공감대가 확 스며드는 작품이네요 ~~ 짧아서 아쉽고 .. 아닌가?? 그래서 더 여운이 남는건가??..
여주답답해서...전 읽는내내 힘드네오
딸만 생각하는 엄마와 엄마만 생각하는 딸이 공감되면서 슬퍼서 펑펑 울었네요ㅠ 역시 딸과 엄마는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유대감이 있는듯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마이 디어 아스터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