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야생동물재활관리사의 활동과 야생동물보호센터의 업무와 일상에 대해 알게된 책. 수의사와는 다르고, 마치 동물원의 조련사 비슷한 일을 야생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분들이라고 하면 될듯. 야생동물이 다치거나 위험한 상황일 때 출동해서 구조하고 재활을 도와 다시 야생으로 방생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데, 가끔 농작물 피해를 입었다며 밭에 출몰하는 야생동물을 잡아 없애달라는 민원이 올 때도 있어 난감하다고. 야생동물 아닌 대상은 구조할 수 없는데 개나 고양이를 구조해달라고 막무가내인 사람들도 있다며 난처함을 표현한 부분도 나온다.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지 몰랐는데 흥미롭다. 저자는 동물을 좋아해서 야생동물구조센터 봉사를 시작했던 것이 계기가 되어 야생동물쟈활관리사의 꿈을 키웠고, 세계여행을 하며 전 세계의 동물을 만나고 해외 야생동물센터를 보고 와야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뉴질랜드 야생동물 센터에서 봉사하면서 해외 센터에서는 동물을 어떤 식으로 관리하는지도 배우게 되었다고. 구조를 위한 야생동물 포획과정의 어려움, 멀쩡했던 동물이 다음 날 갑자기 죽어버려 당황스러운 경험, 어린 야생동물을 함부로 어미에게서 유괴해와서 키우다 더 이상 감당하지 못하게되자 센터로 데리고 와서 맡기는 사람들 등등 녹록치않은 근무과정들이 생생하게 기록되어있어 흥미롭기도 했고 안쓰럽기도 했다. 모르긴해도 이런저런 어려움 중에서 생명에 차별을 두고 함부로 생각하는 사람들을 대하는 것이 가장 힘든 일 아닐까. 유해야생동물이면 다 없애도 괜찮다고 쉽게 단정해버리는 것을 다시 생각해보게 됐다. 한편 요즘 여가저기서 골칫거리가 된 러브버그 문제가 떠오르기도 했고. 인간의 편의와 생물다양성, 생명에 대한 가치판단 사이애서 적절한 타협점을 찾기위해 고만해보려는 노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는 요즘인듯 하다. _______ 내가 일하고 있는 곳은 야생동물구조센터이다. 유해야생동물이 ‘유해’야생동물이 되어버린 원인에 조금이나마 책임을 지기 위해 유해야생동물이어도 다치거나 조난당했으면 다른 야생동물과 차별 없이 똑같이 구조한다. 야생동물로 인해 입은 피해의 배상을 왜 야생동물의 목숨으로 받으려는지 도통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렇게 해서 유해야생동물을 모두 없애버리면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일까? 모든 생명은 다 존중받아야 마땅한데 왜 유해야생동물의 생과 사만 이렇게 쉽게 이야기되는 것일까? 책임지는 기쁨 | 김리현 저 #책임지는기쁨 #김리현 #달로와 #야생동물재활관리사 #야생동물구조센터 #독서 #책읽기 #북스타그램
읽으면서 뭔가 익숙하다 생각했는데, 새덕후 채널에서 많이 나왔던 충주야생동물 센터를 다니시는 분의 이야기셨네요. 영상을 보면서 어쩌다가, 그리고 어떻게, 동물재활관리사가 되었는지 궁금했는데, 좋은 글로 경험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볍게 펴봤다가 끝까지 다 읽게 되었네요. 누군가는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생명을 다시 자연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고군분투 해주시는 걸 보면 결국 동물을 위하는 길을 그들이 스스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거라는 걸 다시 느낀 것 같습니다.
짧지만 인상적인 책이네요. 귀중한 경험과 생각을 나눠줘서 고맙습니다. 잘 먹는 동물이 제일 좋다는 글이 참 뭉클했어요. 저 같은 일반인도 야생동물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뭔가 있으면 좋겠네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책임지는 기쁨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