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전용 영상편집프로그램도 어도비 프리미어부터 매킨토시용 파이널컷까지 다양한 종류의 영상편집 소프트웨어가 존재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점차 스마트폰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다양한 영상편집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2020년 1월에 출간한 VLLO(블로) 애플리케이션은 유료 앱이긴 하지만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과 쉬운 사용성으로 국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저자도 한동안 주력으로 사용하는 영상편집 어플이었으나 요즘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당연하게도 더 멋진 기능을 가진 앱들이 개발 출시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출시되어 사용되는 여러 앱 중에서 저자는 원탑으로 캡컷(CAPCUT) 앱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1. 무료&유료 앱을 모두 포함하여 가장 강력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캡컷은 무료 앱입니다. 설치할 때에도 설치 후에도 결제를 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비슷하거나 약간 낮은 등급의 앱들도 월 몇천 원의 정기결제를 해야 하거나, 혹은 1회 구매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료 앱들은 광고가 많고, 앱 내 결제를 유도하거나, 기능이 형편없습니다.
캡컷은 무료 앱이면서, 앱 내 결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자체 로고를 무조건 완성된 영상에 넣어버리는 일이 없습니다. (로고는 유저의 선택에 따라서 삭제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2. 어플 업데이트가 가장 활발하고, 자주 진행됩니다.
업데이트가 잦다는 말이 앱의 문제점이 있어서 자주 고친다는 말이 아닙니다. 물론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으므로 캡컷도 사용하다 보면 오류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저자가 경험한 바로는 많게는 한 달에도 서너 번 업데이트합니다. 한 번 업데이트 할 때마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거나 BGM, 스티커, 각종 효과가 더 생기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너무 반가울 정도입니다.
3. PC급 영상편집 기능을 지원합니다. 놀라울 정도입니다.
크로마키,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자동텍스트애니메니이션, 인공지능 자막처리, 자동 나레이션 제작 등 최근 영상편집의 기술이 총망라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조그만 스마트폰 안에서 스튜디오 급 특수효과를 손가락 터치만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작가 소개
저는 영상편집을 대한민국에서 제일 잘 가르치는 강사입니다
윤들쥔장을 필명으로 쓰는 이동윤 저자는 지식문화콘텐츠 전문 1인기업 윤들닷컴의 대표이다. 2008년부터 국가공인 디자인 관련 자격증 수험서를 집필하는 것으로 첫 저자로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외국어고등학교, 공대 입학, 디자인과 전과, 멀티미디어 디자인 석사까지 다소 특이한 학력을 가지고 있고, 디자이너 출신이나 막상 회사생활을 할 때는 기획자로서의 경력이 더 길다. 주로 ICT 분야에서 국가R&D과제의 PMO를 수행하였다.
현재는 회사생활을 정리하고 1인기업을 창업하여 6년 차에 접어들었으며, 출판 / 강의 / 강연 / 컨설팅 / 외주 등의 일을 하고 있다. 전공을 살려서 디자인과 콘텐츠 제작에 관련된 일과 마케팅을 접목하여 여러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최근에는 브랜딩디렉터로서 활동하며 2022년에 부산사이다의 브랜딩을 담당하여 펀딩을 무사히 성공시켰다.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과 온라인홍보에 특히 관심이 많다.
윤들닷컴 대표
부산마케팅협회 총괄이사
전)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공식 강사
전) 아이보스 공식 강사
삼성, 현대, LG, 롯데 등 대기업 출강
정부기관, 국내대학, 공무원연수원, 중소기업 출강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아이보스 정기 출강
2017 1인기업 창업 후 500여 차례 교육 진행
주요저서
국가공인자격증 수험서 26권
ICT, 마케팅 관련 도서 다수 집필
영상편집 도서 4권 집필
북 트레일러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