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호재’ 라는 소설을 읽고 작가가 궁금해져서 찾아보게된 책. 차근차근 이야기를 쌓아가는 과정에서 독자를 끌어들이는 힘이 있다. 이 이야기에서 나온 작가는 본인의 모습에는 작가 본인이 투영 되어 있을까? 글을 쓰는동안 젊은 집주인이 찾아왔었나 궁금해 지기도 한다. 결말은 생각지 못한 모양으로 불현듯 찾아오는데 그 마지막 몇 페이지 때문에 책 전체의 색깔이 바뀌고 톤이 달라진다. ‘호재’ 에서도 결말이 비슷한 형식 이있었는데 작가가 만들어둔 세계로의 초대 같은 느낌이다. 책을 읽은지 한달이 지났지만 여전히 문득문득 생각이 난다. 그래서 만생이는 요즘 어디서 어떻게 지내고 있는걸까…
표지가 노랗기 때문에 시선을 끌었고, 제16회 문학동네작가상 수상작이란 말에 주저없이 결제했다. 19세 주인공 '태만생'의 성장통을 다룬 소설인데, 문체가 매우 개성적이고 묘사가 뛰어나다. 읽다가 나도 모르게 킥, 혹은 큭 거리면서 읽다가도 눈물이 찔끔 고이기를 반복하게 만드는 묘한 재주가 있다. 딱, 여기까지만 읽고 자야지- 싶은데 속도감 높은 글솜씨에 며칠을 졸린 눈 비벼가며 읽었다. 다 읽고 나니, 찰리 채플린의 명언이 떠올랐다. "인생은 가까이 보면 비극이나, 모두 멀리서 보면 희극이다."
혹시나 혹시나 해서 여기서 책을 검색해보니까 여기에..무려 6천원에 팔고있었다! 그래서...종이책으로 안사고 전자책으로 질렀는데.ㅋ 지하철타고 퇴근 길에 읽기시작했는데, 집에 도착해서도..뒷 이야기가 궁금해서..놓을 수가 없었다..결국. 그다음날 출근길에 더 읽고 다읽고만 소설.. 작가가 남자분인줄 알았다. (너무 적나라한 표현이 많았달까...) 그런데 알고보니 여자분...이셔서..완전 깜놀... 뭔가..열린결말과도 같은 결말. 아쉬움도 남지만...좋았다. 청소년기를 지나고 있는 두 소년과 두 소녀의 이야기인데,,,사실 주인공.이 있긴 하지만.. 참 읽으면서 문체가 정말 십대소년이 쓴 것만 같아서...재밌었다.ㅋㅋ 두사람이 들어가고도 남는. 여행용트렁크 가방..도 뭔가..음.. 청소년 소설이라.. 힘들다고 징징거리는 그런거. 아, 뭔가.꾸며진 허세가 없어서...맘에들었다. 청소년들이 마주할수있는 (아니. 어쩌면 성인조차도) 문제들... 책을 읽으면서 나의 청소년기를 되돌아보게 되었다. 황현진 작가님의 다음 작품이. 기대된다.ㅎㅎ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죽을 만큼 아프진 않아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