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후 Who? Special 조성진 상세페이지

이 책의 시리즈


책 소개

<후 Who? Special 조성진> 1. 인물 소개

한국인 최초로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한 젊은 거장, 피아니스트 조성진

클래식계에 불어온 새로운 바람 ‘조성진 신드롬’
조성진이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하면서 한국 클래식계에 새로운 클래식의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49초 만에 전석 매진. 대중가요 슈퍼스타 못지않은 기록을 세우며 일명 ‘조성진 신드롬’이라는 단어까지 만들어내는 피아니스트의 행보에 사람들의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습니다.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거머쥔 조성진은 아름다운 연주와 세계 굴지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이어나가며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서 대한민국을 빛내고 있습니다.

귀한 연주를 하고 싶은 피아니스트
피아니스트 조성진은 콩쿠르 우승 타이틀로 주목받기보다, 사람들에게 큰 감동과 울림을 주는 ‘귀한 연주’를 하는 연주자로 기억되고 싶다고 합니다. 오래도록 그 사람의 마음에 남을 수 있는 연주를 하는 게 꿈이라는 그는 곡과 작곡가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며 음악에 대해 진지한 태도로 임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평가에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는 조성진은 연주자를 꿈꾸는 어린이들에게 나침반이 되어 줄 것입니다.

꿈꾸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불어넣는 책
조성진은 6살이라는 늦은 나이에 피아노를 시작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말수가 적어 부모님의 걱정을 샀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피아노에 집중하며 큰 성장을 일구어 냈습니다. 프랑스 유학길에 오를 때도 스스로 모든 걸 찾아보고 결정했습니다. 누군가 만들어낸 인재가 아닌, 자기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선택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자가 이룬 성공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을 빛내는 피아니스트 조성진을 통해 음악인을 꿈꾸는 아이들에게 좋은 귀감의 대상이 되어주고, 자신의 꿈을 향해 목소리를 펼치는데 힘을 실어주는 어린이 책입니다.


출판사 서평

★ 전 세계를 감동시킨 브랜드 <who? 세계 위인전> 시리즈에 이은 가장 핫한 위인전 <who? special> 시리즈!

★ <who? 세계 위인전>이란?
어린이 위인전 분야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who? 세계 위인전> 시리즈를 펴낸 (주)스튜디오 다산에서 <who? special> 시리즈를 출간했습니다.
<who? 세계 위인전> 시리즈는 어린이들과 동시대를 살고 있는 세계 위인들의 이야기를 담은 만화 위인전으로, 출판 시장의 불황 속에서도 300만부 이상을 판매를 돌파하며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기존의 위인전과 다른 차별성과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출판 사상 최초로 미국 초등학교 부교재로 채택되는 성과를 이뤄냈고,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브랜드스톡 선정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홈쇼핑 10회 매진 기록 등을 달성하며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등 9개국에 수출되기도 하였습니다.

★ 오늘의 대한민국을 이끄는 인물들의 이야기
뜨거운 돌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who? special> 시리즈는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비롯한 이 시대를 이끄는 ‘현대 대표 인물’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지만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인물’들의 삶을 통해 독자들은 한때 나약했고, 실패하며 좌절했던 인물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접할 수 있고, ‘현 시점에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인물’의 삶을 통해 그들이 소중한 꿈을 지키고 이루기 위해 노력했던 과정은 어린이들이 인생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who? special> 시리즈는 기존 위인전에서처럼 너무 먼 시대에 활동했거나 과장된 신화처럼 느껴지는 인물이 아닌, 현재 사회 전반에 커다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인물들의 현실적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게 됩니다.

★ 나와 닮은 위인들의 어린 시절을 담은 책
<who? special>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이미 완간된 스튜디오 다산의 <who? 세계 위인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인물들의 어린 시절을 충실히 담았다는 점입니다. 업적 위주로 보여주는 기존 위인전과는 달리 인물의 어린 시절과 실패, 좌절과 극복의 순간을 여과 없이 담아내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나와 다르지 않은 인물들의 이야기를 보며 용기를 얻고 더 큰 꿈을 꿀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who? special> 시리즈를 통하여 피겨 불모지 대한민국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기 위해 아픔을 견뎌야 했던 소녀 ‘김연아’. 운동선수를 하기에는 왜소한 체격으로 아무에게도 주목받지 못했던 ‘박지성’ 등 세상 사람들의 눈에는 화려하게만 보였던 그들의 성공 뒤에는 쓰라린 고통이 있었던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한때는 누구보다 나약했고, 실패에 절망했던 인물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은 노력과 인내의 가치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가슴 깊이 깨닫게 될 것입니다.


저자 소개

글 김현수
인하대학교 공과대학과 Columbia College Chicago 영화과를 졸업한 뒤 만화계에 입문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who? 그레고어 멘델》(공동 작업), 《who? 오리아나 팔라치》 등이 있습니다.

그림 김래현
일러스트 및 수작업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평면적인 것과 더불어 만지고 느낄 수 있는 작업을 지향합니다. 지은 책으로는 《아주 약간의 변화》, 그린 책으로는 《주말엔 옷장 정리》, 《환상 해결사》 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감수 류태형(음악 칼럼니스트)
월간 《객석》에서 기자를 거쳐 편집장으로 일했습니다. 중앙일보 음악담당 객원 기자, KBS 1TV ‘클래식 오디세이’ 음악 코디네이터, 대원문화재단 사무국장과 전문 위원을 역임했습니다. KBS 클래식 FM ‘출발 FM과 함께’에 출연 중이며 각종 공연과 클래식 음악 감상회의 사회자 및 해설자로 활동 중입니다. 2014년부터 위트레흐트 리스트 콩쿠르 언론 심사 위원(press jury)을 맡고 있으며 저서로 《한국인의 열정으로 세계를 지휘하라》, 공저로 《클래식 튠》, 《당신과 하루키와 음악》이 있습니다.

목차

1. 건반을 품은 소년 (통합지식 플러스 1. 조성진의 인물 돋보기)
2. 빛이 나는 건 눈에 띈다 (통합지식 플러스2. 피아노의 역사, 피아노의 구조)
3. 영원한 1등도 꼴찌도 없다 (통합지식 플러스3. 기악곡)
4. 클래식의 세계로 (통합지식 플러스4. 피아노를 사랑한 작곡가, 세계가 주목하는 연주자들)
5. 비상을 준비하다 (통합지식 플러스5. 세계 3대 피아노 콩쿠르)
6. 쇼팽 콩쿠르 무대 위로 날아오르다 (통합지식 플러스6. 오케스트라)
7. 피아니스트 조성진
어린이 생각 마당 / 연표 / 교과 연계표 / 찾아보기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