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 책을 제대로 이해하고 받아들일 사람이 대한민국에 몇 없을 거라 짐작될 정도의 텍스트 방대한 자료로 주장을 뒷받침하여 설득력을 더함 서구 백인 사회 배경이 저러할진대 동북아시아의 여자들은 얼마나 심각할지 짐작되는 바임…… 페미니즘에 기반한 시각으로 진짜 현실을 자각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책
동북아시아에 사는 여자들은 이 책을 무조건 읽어야한다.
소장가치가 있는 책 입니다 그동안 말로 설명할수 없었던 답답함을 잘 설명해주는 책이에요
페미니스트라면 꼭 읽어야하는 책
궁극적으로 주장하는 바는 상이하지만 많은 부분에서 생각의 궤를 같이 함
‘1973년 8월 23일부터 8월 28일까지 스톡홀름 노르말름스토리 지역의 그케디트반켄 은행을 점거하고 은행 직원을 인질로 사로잡았던 사건’에서 이름을 따온 ‘스톡홀름 증후군’이라는 용어는 ‘인질이 납치범을 적대시하지 않고 대신 정서적으로 동조하고 감화되는 비이성적인 심리 현상’을 말한다. 그리고 이 책은 여자가 남자를 사랑하는 이유를 이러한 ‘사회적 스톡홀름 증후군’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하는 독특한 주장을 펼치고 있는 저자들의 주장을 담은 페미니즘 계열의 서적이다. 저자들의 이론은 그럴싸하다. 충분히 그런 맥락에서 이해될 수 있는 부분이 ‘일부’ 있다고 본다. 하지만 여남 간의 사랑을 단지 여자의 생존을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에서 기인한 것으로만 본다면, 인생이 참으로 삭막할 것 같다. 사랑에 빠진 여성들에게 한 번 물어보고 싶다. 정말 그런 이유 때문에 남성과 사랑에 빠졌는지를... 아마 대부분은 아닐 것이라고 믿는다. 사랑을 그런 식으로 폄하할 수는 없는 법이며, 페미니스트인 저자들이 오히려 여성을 비하하는 것처럼 느껴진다. 내가 목사이기도 하지만, 성경적인 접근이 맞는다고 본다. 하나님께서는 여성과 남성을 상호 보완적인 존재로 지으셨고, 각각 서로에 대한 ‘돕는 배필’로서의 역할이 부여되어 있다. 생물학적 특징에 의한 역할이 구분될 수는 있으나, 그것이 차별의 근거가 되지는 않으며, 하나님께서 남성과 여성의 영육 간의 결합 안에 숨겨두신 신비가 서로에게 끌리는 이유일 것이라 생각하고, 그 신비를 통해 그리스도와 우리의 하나 됨, 그것에서 비롯된 놀라운 황홀경을 맛보게 계획하셨음을 믿는다. 한 여성과 한 남성의 결합, 어떤 외적인 도구나 도움 없이 완벽하게 하나 되는 것을 통해 생명은 잉태되고, 그로 인한 기쁨, 그 어느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기쁨을 선물해주셨다. 그 기쁨을 나눌 파트너, 동역자로서 이성을 찾는 것이며, 결합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것이겠다. 다만, 인간의 타락은 성을 타락시켰고, 상대적으로 약자인 여성을 남성들은 물질화, 도구화시켰을 뿐이다. 남성 지배 사회에서 어떤 식으로 여성들에게 폭력이 가해졌으며, 우리의 문화 속에 길들여진 차별적 요소는 무엇인지를 발견하기 위한 도구로서 몇 가지 의미가 부여될 수 있는 책이다. 책에서 다루고 고발하는 내용들을 통해 우리 개인 및 속한 사회를 비판적으로 성찰할 수 있는 유용함이 있다. 하지만, 상당히 왜곡되고 치우친 부분이 있다고 판단이 되며, 이에 선별적 독서가 요구되는 책이라 할 수 있겠다.
최고의 통찰, 매트릭스의 빨간약
페미니스트로서 사회현상을 이해하는 데 가장 핵심적인 책이라고 생각한다. 여태껏 내가 접해온 페미니즘은 이미 나타난 현상을 규명짓거나 코르셋에서 저항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들이었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에 대해 분석하는 이 심리학 서적이 가려웠던 곳을 긁다못해 뻥 뚫어주는 것 같다. 막막하던 내 페미니즘의 토대를 이제서야 채우는 기분. 여태껏 여성혐오와 백래시에 대처하는 방법은 남성 심리를 파악하는 것이라고 믿어왔는데, 이 책은 여남의 (인질과 인질범으로 비유된) 관계성에 주목하도록 바로 잡아준다. 그래, 처음부터 남자의 속마음만 봐서는 여성혐오 현상들을 결코 간파할 수 없는 것이었다. 어쩌면 페미니즘 서적 중 '가장 먼저' 번역되었어야 했을 책을, 모부•여남관계•'그녀'가 아닌 '그'와 같은 클린한 워딩을 사용하여 번역해준 덕분에 아주 편하게 잘 읽고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여자는 인질이다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