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초인적 힘의 비밀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   인문/사회/역사 예술/문화

초인적 힘의 비밀

움직씨 만화방 3
소장종이책 정가21,000
전자책 정가30%14,700
판매가14,700
초인적 힘의 비밀 표지 이미지

초인적 힘의 비밀작품 소개

<초인적 힘의 비밀>

아마존 베스트셀러 그래픽 노블 『펀 홈』 『당신 엄마 맞아?』의 작가 앨리슨 벡델이 8년 만에 완성한 운동 회고록. 피트니스, 달리기, 스키, 무술, 요가, 사이클링, 등산 등 순한맛에서 매운맛까지 온갖 운동 탐구 생활에 대한 만화다.

작가 벡델은 여자아이를 위한 스포츠가 없었던 어린 시절부터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이르기까지 60년에 걸쳐 운동을 멈추지 않았다. 벡델에게 운동은 “여성들에게 도전이 허락되지 않았던” 한계를 거부하는 행동주의에 가깝다. 아무에게도 의존하지 않고 아슬아슬한 삶의 불안과 우울에서 스스로를 구하며 질병과 죽음을 초월하기 위한 궁극의 운동. 마침내 벡델은 평생토록 몸을 움직이며 찾아 헤맨 초인적 힘의 비밀을 찾아냈다.

“여자=운동=다이어트”라는 진부한 젠더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멜론처럼 크고 돌처럼 단단한 근육을 갖길 원했던 페미니스트 벡델의 깊이 있는 경험담이 솔직 대담하게 펼쳐진다.


출판사 서평

“체력을 지켜야겠어. 아무도 조그만 할머니는 의심하지 않을 거야.”
하루 단 몇 분으로 초인이 되는 기술을 알려 준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그래픽 노블 『펀 홈』 『당신 엄마 맞아?』의 작가 앨리슨 벡델이 8년 만에 완성한 운동 회고록. 피트니스, 달리기, 스키, 무술, 요가, 사이클링, 등산……『초인적 힘의 비밀』은 순한맛에서 매운맛까지 온갖 운동 탐구 생활에 대한 만화다. 천재들의 상으로 불리는 ‘맥아더 지니어스 펠로우십’을 수상한 작가 벡델은 여자아이를 위한 스포츠가 없었던 어린 시절부터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이르기까지 60년에 걸쳐 운동을 멈추지 않았다. 벡델에게 운동은 “여성들에게 도전이 허락되지 않았던” 한계를 거부하는 행동주의에 가깝다. 아무에게도 의존하지 않고 아슬아슬한 삶의 불안과 우울에서 스스로를 구하며 질병과 죽음을 초월하기 위한 궁극의 운동. 마침내 벡델은 평생토록 몸을 움직이며 찾아 헤맨 초인적 힘의 비밀을 찾아냈다! “여자=운동=다이어트”라는 진부한 젠더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멜론처럼 크고 돌처럼 단단한 근육을 갖길 원했던 페미니스트 벡델의 깊이 있는 경험담이 솔직 대담하게 펼쳐진다. 앨리슨 벡델의 세 번째 책 『초인적 힘의 비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멈췄던 일상을 회복하고 감염병, 기후 위기, 테러, 보수 정치, 대규모 사회 분열에서 자신을 구하려는 모든 지구인을 위한 유쾌하고 따뜻한 바이블이다.

“유한한 삶의 기쁨과 고통"
폴리아모리, 일중독, 알코올, 약, 심리 치료, 명상…

『초인적 힘의 비밀』은 기쁨과 고통이 교차하는 삶의 아이러니를 풍부하게 다룬 책이다. 폴리아모리, 독신, 온라인 만남, 알코올, 약, 명상, 정신 건강, 나이듦, 죽음이라는 주제를 두루 건드린다. 십 대와 이십 대에 다양한 운동과 커뮤니티를 통해 은밀한 기쁨을 발견하고, 삼십 대와 사십 대에 창작에 몰입하며 용감무쌍하게 나아가던 벡델은 ‘텅 빈 느낌’을 수시로 경험한다. 뮤지컬 『펀 홈』의 성공, 판권 계약 등 작가로서의 기쁨도 잠시 일 중독으로 인한 이별, 갱년기 변화, 어머니의 죽음, 911테러라는 대재앙을 마주하게 된다. 오십 대에 닥친 트럼프의 독재 정치, 캘리포니아 산불도 알코올 중독을 부추긴다. 창작, 명상, 심리 치료, 고강도 피트니스. 그 무엇도 삶은 유한하고 고통이 뒤섞이며 그 끝이 언제 올지 모른다는 명제 앞에 선 인간에게 온전한 해답이 되지 않는다. 재능 있는 작가, 더는 젊어지지 않는 운동광은 초월의 비밀이 식스팩에 있지 않다는 결론에 다다른다. 탄생, 자아, 자기 파괴, 죽음, 중독, 쾌락, 행복, 경이. 10대부터 60대 세대별 관심사까지. 타오르는 이 시대 우리 모두가 씨름하는 수수께끼를 비범하게 풀어낸 『초인적 힘의 비밀』은 가슴 저릿한 회복 연대기다.

"반짝하는 초월과 기쁨의 순간"
진보 문학, 카운터 컬처, 동양 철학, 불교, 비건…

『초인적 힘의 비밀』은 운동을 매개로 문학과 카운터 컬처, 동양 철학과 불교의 깨달음을 동시에 다룬다. 벡델이 집중하는 것은 초월이다. 『펀 홈』에서 문학과 예술을, 『당신 엄마 맞아?』에서 페미니즘과 정신 분석을 이야기에 솜씨 좋게 녹여낸 벡델의 지성은 여전하다. 운동 장비 창고에서 낭만주의 시인 윌리엄 워즈워드와 새뮤얼 테일러 콜리지를 소환하고, 스키를 타며 마거릿 풀러와 랄프 왈도 에머슨과 소로우의 초월주의를 미끄러지듯 탐색하며, 산악용 자전거를 타고 캠핑을 하다 잭 케루악의 『다르마 행려』를 읽는다. 등산을 하며 『금강경』과 『선심초심』의 깨달음에 가닿거나 코로나 혼란 속에서 숲을 산책하며 에이드리언 리치 시집 『공통 언어를 향한 꿈』의 「초절기교 연습곡」을 읊기도 한다. 대자연 속에서 몸을 움직이며 느낀 “반짝하는 초월과 기쁨의 순간”은 문학 철학 종교의 깨달음과 별개가 아니다. 벡델은 자기와 타자, 자연과 인간, 몸과 정신의 상호의존성을 소중하게 품으며 몸의 움직임과 생태주의, 비거니즘, 젠더 인종 정치를 유기적으로 연결한다.

만화 『며느라기』작가 수신지 강력 추천!
영화 「아가씨」 원작 소설가 세라 워터스 극찬!
가디언과 옵저버가 선정한 ‘올해의 책’ 뉴요커, 타임, 뉴욕 타임스 평론가들이 앞다투어 보도한 앨리슨 벡델의 놀라운 신작!

앨리슨 벡델이 쓴 운동 만화에 호기심을 갖지 않을 수 있을까? 벡델의 건강 관리법을 기대하며 책을 펼쳤다. 그리고 기대가 무엇이었는지 잊은 채 강렬한 이야기에 흠뻑 빠져들었다. 『초인적 힘의 비밀』을 완독하는 데에는 약간의 집중력과 끈기가 필요할 것이다. 그렇지만 조금 힘을 내면 벡델이 그린 몸과 마음, 삶과 죽음에 대한 아름다운 통찰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삶의 중요한 배움은 쉽게 얻을 수 없다. 힘을 내어 이 책을 읽어 보라 권하고 싶다. 마치 운동처럼. 수신지 - 수신지 (「며느라기」, 「곤」저자)

정말 멋져요. 『초인적 힘의 비밀』은 포스트 락다운 시대로 넘어가는 우리의 불안과 불확실성을 위해 완벽하게 짜인 작품입니다. 자기인식, 노화, 죽음에 대한 현명하고 풍자적이며 관대한 시선. 자기 자신을 뛰어넘어 타인과 연결되는 것의 중요성, 내려놓음의 필요, 변화에 대한 찬가! - 세라 워터스 (『핑거 스미스』 작가)

운동은 흔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보다 더 많이 했을 때의 도취감”을 가져오고, 이 느낌은 약자에게 기회를 주지 않는 세상에 대한 도전 의식을 불러온다. 벡델한테 운동은 여성을 둘러싼 고정관념과 사회적 한계를 거부하는 행동이자 약자에 대한 폭력이 난무하는 위협적 외부 환경으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무기를 마련하는 일이다. 그러나 벡델은 초월적 힘에 중독돼 자신을 끝없이 몰아가는 걸 경계한다. 아무리 애써도 우리는 지구에 붙잡혀 있고, 강하게 단련한 신체도 결국 죽음에 붙잡힌다. - 장은수 (편집문화실험실 대표, 출판평론가)

궁극의 운동. 벡델은 한 인간으로 성장하면서 숱하게 겪는 기대와 두려움을 묘사하고 모순된 두 감정을 넘나들며 자신의 삶을 관찰합니다. 날카롭고 경쾌한 필선으로는 초연함을 표현하지요. 그의 자전적 이야기는 감동적이며 공감을 이끌어 냅니다. “후기 자본주의의 정신적 도덕적 붕괴는? 온라인 공간에 장시간 머무르며 생겨난 신체와의 분리감은 어쩌죠?” 『초인적 힘의 비밀』은 역사적 순간들을 배경으로 진화합니다. - 뉴요커

그래픽 문학을 읽는 진정한 즐거움. 누구도 이보다 더 잘 해낼 순 없습니다. 투명 아크릴 패널을 통해 벡델의 놀라운 뇌를 들여다보는 기분을 느낄 겁니다. - 뉴욕 타임즈 북 리뷰

컬러. <오즈의 마법사>에서 도로시가 눈부신 색채의 세계로 나아가는 듯한 신선한 충격을 줍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편안함, 유연하고 느슨한 우아함, 단순함, 절제력, 겸손으로 이어지는 두려움 없는 상태를 느낄 수 있지요. 벡델은 더 이상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 타임 (미국 시사주간지)

놀라운 신간! 죽음, 경이, 초월에 대한 벡델의 생각은 팬데믹 시기 다음 요가 수업보다 훨씬 더 도움이 됩니다. - 가디언

놀라운, 완전히 매혹적인. - 더 애틀랜틱

문학적 암시와 자기 성찰이 깃든 원더랜드. 땀, 엔도르핀, 운동 장비, 자전거 엄지 그립, 다음 새로운 것. 운동 덕질이 자기 관리에서 어떻게 세상과 연결되는 수단이 되는지에 대한 놀라운 탐구. - 오프라 데일리

놀랍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벡델은 이런 작품을 만들어 냈죠? 기발한 압축, 따스한 감정… 비범하리만치 넉넉하고 폭넓은 이 책의 메시지를 내 마음속에 담을 수 있다면. - 옵저버

지성, 따뜻함, 유머의 매혹적인 조합. 이번 크리스마스에 꼭 선물해야 할 책. - 데일리 텔레그래프



저자 소개

앨리슨 벡델 (Alison Bechdel). 그래픽 노블 『펀 홈』과 『당신 엄마 맞아?』로 알려진 미국의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천재들의 상으로 불리는 맥아더 지니어스 펠로우십을 수상했으며 하비상, 버몬트 최고 만화가상, 람다 문학상, 스톤월 문학상 등 다양한 상을 휩쓸었습니다. 전 세계에서 공연되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이자 토니상 5관왕의 영예에 빛나는 〈펀 홈FUN HOME〉의 원작자이기도 합니다. 1983년부터 25년에 걸쳐 신문에 연재한 『주목할 만한 레즈비언들』은 현대 레즈비언의 삶을 세밀하게 그려 낸 연대기로 '만화계에서 흔치 않은 탁월한 대작'이라 평가받습니다. 그 에피소드 중 하나로 영화계 성평등 지표인 '벡델 테스트'가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만화 문화계의 슈퍼스타 앨리슨 벡델은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타임」, 「뉴요커」, 「뉴욕 타임즈 북 리뷰」, 「세븐 데이즈」 등 다양한 매체에 만화를 실으며 여성과 운동, 초월에 관한 회심의 작품 『초인적 힘의 비밀』을 완성했습니다.

목차

얍! — 7
1960년대 00대 — 31
1970년대 10대 — 65
1980년대 20대 — 101
1990년대 30대 — 135
2000년대 40대 — 173
2010년대 50대 — 209


북 트레일러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