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나는 퇴사가 두렵지 않은 경준녀입니다 상세페이지

자기계발 성공/삶의자세 ,   자기계발 여성

나는 퇴사가 두렵지 않은 경준녀입니다

다양한 '경'험으로 '준'비된 미래를 만드는 워킹맘의 새로운 도전!
대여권당 30일 6,000
소장종이책 정가13,500
전자책 정가30%9,450
판매가9%8,600

이 책의 키워드



나는 퇴사가 두렵지 않은 경준녀입니다작품 소개

<나는 퇴사가 두렵지 않은 경준녀입니다> Moms be Ambitious!
경단녀가 아닙니다.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경준녀’입니다.
이 사회는 ‘엄마’라는 역할에 많은 한계와 굴레를 덧씌운다. 엄마는 언제나 천하무적이어야 하며, 엄마는 필요할 때 언제나 달려와야 하며, 엄마는 언제나 자애로워야 한다. 하지만 여성이 엄마의 삶을 사는 동안 얻는 것은 무엇일까? 엄마의 삶에 ‘나’는 없다. 아이들이 있고, 남편이 있고, 가족이 있고, 일이 있을 뿐이다. 아직도 사회는 엄마에게 가사 노동과 돌봄 노동의 대부분을 떠넘기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워킹맘들이 출산 때문에, 육아 때문에 퇴사를 하고 경력 단절 여성이 된다.
여기, 21세기에 워킹맘으로 살아가는 한 여성이 있다. 그녀는 첫 아이를 임신한 후 주변의 수많은 우려와 걱정과 조언을 들으며 생각했다. ‘왜 엄마에게는 아이만이 전부여야 하지?’ ‘왜 아이를 가지면 모든 걸 포기해야 하지?’ ‘왜 엄마가 포기하는 게 당연하지?’ 그래서 그녀는 이 모든 속박을 벗어던지고 선언했다. “나는 다양한 경험으로 준비된 미래를 만드는 ‘경준녀’가 되겠어!”

이 책의 저자는 아이 둘을 키우는 워킹맘이다. 현재는 둘째 아이를 출산한 후 육아휴직 중이며 다가오는 가을, 복직을 앞두고 있다. 아이 둘과 함께하는 워킹맘의 삶은 매일이 전쟁과 같다.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기까지, 늦지 않게 출근하기까지, 칼퇴를 하기까지, 퇴근해 어질러진 집안을 치우고 아이를 재우기까지 매 순간이 숨 막히는 현장이다. 하지만 저자는 그 속에서도 ‘내’가 원하는 일을 찾아 끊임없이 도전하고 희망이 넘치는 미래를 향해 나아간다. 하루하루를 버티는 게 힘겹지만 그래도 즐겁다는 그녀. 과연 그녀에겐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을까?


출판사 서평

두 아이 워킹맘의 기분 좋은 미래 준비 프로젝트, 경준녀 프로젝트!

저자는 주변의 회사 선배, 지인들이 회사를 그만두며 경단녀가 되는 모습을 많이 보아 왔다. 그래서 그녀도 아이를 임신했을 때 자신도 경단녀가 될 거라는 정해진 미래가 두려웠다. 그러던 차, 두 아이를 키우며 아이에게 올인하는 것과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며 육아를 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음을 깨달으며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는 진리를 깨닫는다. 그리고 아이가 태어나며 온전한 내 집을 가지고 싶었던 그녀는 회사만이 답이 아니라는 사실을 뼈저리게 느끼며 미래를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 육아, 회사일, 집안일에 부동산 투자, 블로그, 작가까지 그녀가 해야 하는 일은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그녀는 너무 행복하다.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며 자산의 10배가 넘는 수익을 얻었고 블로그 운영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가올 미래가 너무 밝기에 퇴사가 두렵지 않은 경준녀가 되었다.

아이가 태어나면 여성의 삶은 아이에게 묶인다고 생각한다. 온종일 아이만 돌보다 보면 내 시간과 내 삶이 송두리째 사라져 버리는 경험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 속에서도 ‘나 자신’을 잃지 않고 하고 싶은 일을 찾아 도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저자는 스스로 터득한 그 노하우들을 책 속에 담아, 자신과 비슷한 처지에 놓인 워킹맘, 육아맘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해 주고자 한다. 워킹맘의 현실과 육아맘으로서 퇴사를 준비하는 마음가짐, 워킹맘으로서 퇴사 준비 시 가져야 하는 자세 등 실질적으로 필요한 조언을 나누고, 저자 본인의 퇴사 준비 과정을 리얼하게 풀어내 공감을 이끈다. 부끄러움을 무릎 쓰고 자신의 결핍을 드러낸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하나이다. 엄마라고 모든 걸 포기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언제든지 시작할 수 있고 무엇이든지 도전할 수 있다는 것.

다양한 경험으로 준비된 미래를 만들어 가는 여성, 경준녀. 이 세상에는 경준녀가 더욱 많아져야 한다. 이 사회의 모든 엄마들이 자신을 되찾고 꿈꾸던 야망을 실현할 수 있어야 한다. ‘경준녀 썸머’는 자신이 지나온 고난을 솔직하게 풀어내며 엄마들이 겪을 어려움에 공감하고 고통을 나눈다. 그러면서도 엄마들이 ‘진정한 나 자신’을 되찾을 수 있도록 격려해 준다. 이 책을 통해 수많은 워킹맘, 육아맘들이 자신의 비전을 다시 세울 수 있기를 바라며 ‘경준녀 썸머’는 오늘도 엄마들의 성장 길잡이가 되어 함께 달린다.


저자 소개

5살, 10개월 된 두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 투자자이자 엄마들의 성장 길잡이.

아이를 낳은 후 경단녀, 퇴사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자 '경준녀'가 되기로 마음먹었다. 경단녀와는 정반대의 뜻을 가진 '경준녀'라는 단어를 만듦으로써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는 당당한 자세를 키워 나가고 있다.
현재는 우리 가족이 발 뻗고 살 내 집 마련을 목표로 부동산 투자 공부를 시작해 경제적 자립을 실행하는 중이며, 블로그 활동을 통해 개인적인 경험을 육아맘, 워킹맘들과 나누며 사회적 자립을 이루는 중이다.

또한 엄마들이 경단녀가 되길 걱정하기보다 다양한 경험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개척하는 경준녀가 되기를 바라며 시간 관리, 부동산 스터디 등 여러 커뮤니티와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 경준녀 썸머의 함께 성장 프로젝트 https://blog.naver.com/84dslsy
인스타그램 : 경준녀썸머 https://www.Instagram.com/summer_booit

목차

프롤로그 5

Chapter 1. 워킹맘, 퇴사 준비를 시작하다
워킹맘이 되어 버렸다 19
엄마가 되고 나니, 삶의 무게가 달라졌다 25
생계형 워킹맘의 미래는 어디로 30
근로소득이 주는 달콤함의 함정 35
경단녀가 아닌 경준녀로서의 시작 41

Chapter 2. 준비편Ⅰ : 워킹맘의 행복한 퇴사를 위하여
아이냐, 일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49
아이를 위해 퇴사를 선택하면 엄마는 행복할까 56
아이밖에 몰랐던 첫 번째 임신과 육아휴직 60
하고 싶은 일은 다 도전했던 두 번째 임신과 육아휴직 65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 71
퇴사 준비는 철저하게 76

Chapter 3. 준비편Ⅱ : 워킹맘의 당당한 미래를 위하여
내가 진짜로 하고 싶은 건 뭘까? 83
오늘의 시작이 다른 내일을 만든다 89
워킹맘의 시간은 2배속으로 흘러간다 94
엄마의 효과적인 시간관리 : ‘틈새시간’ 과 ‘몰입시간’ 98
포기만 하지 않아도 절반은 성공한 것이다 105
남의 편이 아닌 내 편, 남편의 지지 얻기 110
경단녀 or 경준녀? 선택은 나의 몫! 117

Chapter 4. 실전편Ⅰ : 경제적 자유를 위한 한 걸음, ‘부동산 투자’
부동산 투자에 뛰어든 워킹맘 123
부동산 투자에 꼭 필요한 3가지 요소 130
자금력 : 내가 가진 돈이 다 해서 얼마지? 134
판단력 : 처음으로 중개소에 방문한 날 140
실행력 : 처음으로 내 집을 갖게 된 날 147
부동산 투자자의 이상과 현실 152
워너비 아파트를 향하여 159

Chapter 5. 실전편Ⅱ : 사회적 자유를 위한 두 걸음, ‘블로그’
블로그를 통해 진짜 ‘나’를 만나다 165
맘캔부잇 : 부동산 투자 초보 엄마들의 스터디 170
시간 부자 프로젝트 : 결핍과 공감의 확장 176
경준녀 프로젝트 : 경험을 나누는 기쁨 182
나만의 플랫폼이 필요한 이유 190
필요한 건 용기와 꾸준함 195
누구에게나 콘텐츠는 있다 200

에필로그 207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