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훈과 훈계로 양육하라"(에베소서 6:4).
"아비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지니 낙심할까 함이라"(골로새서 3:21).
바울서신을 읽어보면 크게 교리 편과 실천 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진리 회복이 주관심이기 때문에 교리 부분에 해당하는 설교들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는 실천 편에 해당하는 설교들을 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즉 성도들이 가정생활이나 학교생활 그리고 사회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설교를 많이 할 필요가 있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케네스 해긴 목사님의 신간 『결혼, 이혼 그리고 재혼』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베다니출판사에서 제게 선물로 증정한 책인데, 그 책을 오래도록 방치해두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전에 이혼과 재혼에 대해 설교할 때 영어를 잘할 줄 아는 교역자들과 미국에 있는 사랑하는교회 성도님들이 번역을 해서 보내주어서 대강은 그 내용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읽는 것을 미루다가 최근에 읽었는데 읽기를 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 책을 읽으면서 결혼, 이혼, 재혼에 대한 책인데, 자녀교육에 대한 설교를 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설교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부모는 자녀가 잘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그 마음만 갖고 있는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무언가를 해야 합니다. 먼저 자녀들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께서 돌이켜 그들을 향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의 딸들아 나를 위하여 울지 말고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하여 울라”(누가복음 23:28).
저희 어머니는 정말로 자녀를 위해 울던 분이었습니다. 방학이나 휴가가 되어 집에 가서 잘 때 한밤중 어머니가 제 손을 잡고 저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다가 흘린 눈물이 제 얼굴에 떨어져 잠을 깬 경험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아마도 어머니의 이런 눈물의 기도가 없었다면 오늘날의 저는 없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기도가 중요하기는 하나 기도가 전부는 아닙니다. 자녀들이 정말로 잘되기를 원한다면 이 위에 더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그것을 바울이 본문에 기록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본문 말씀을 중심으로 정말 자녀들이 잘되게 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랑하는교회는 한 교회가 여러 장소에 모이는 멀티 사이트 처치(Multi-site Church)로 출석성도 3만 명이 넘는 교회이다.
저자는 진리회복을 위해 122권의 책을 썼고 저자가 담임하고 있는 교회는 예수님을 모델로 한 삼중사역(마 4:23)을 펼치고 있다.
또 성경적인 진리와 강력한 치유가 동반된 선교활동을 통해 아프리카에서 큰 부흥이 일어나고 있다.
당신이 이 책을 읽을 즈음에는 이 교회의 성도 수는 또 달라져 있을 것이다.
※ 저자의 책들을 집에서 즉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교회 온라인서점 http://www.gfcbook.com
리뷰
5.0
구매자 별점
1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