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만화 주기도문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만화 주기도문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25%9,000
판매가9,000
만화 주기도문 표지 이미지

만화 주기도문작품 소개

<만화 주기도문> 기독교란 무엇입니까? 기독교인은 무엇을 믿으며,

기독교인은 어떤 행동을 해야 하며, 기독교인은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러한 기독교인의 믿음, 기독교인의 행동, 기독교인의 비전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배우고 가르칠 수 있는 지름길이 있습니까?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을 배우고 가르치면 됩니다.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은 기독교인의 믿음, 행동, 비전을 최대한 간결하게 요약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사도신경은 우리가 믿는 믿음의 요약이며

십계명은 우리가 행해야 하는 행동의 요약이며

주기도문은 우리가 바라야 하는 비전의 요약입니다.



즉, 사도신경은 기독교 신앙의 핵심이고

십계명은 기독교 윤리의 핵심이며

주기도문은 기독교 비전의 핵심입니다.



그래서 사도신경은 기독교인의 믿음을 대표하며

십계명은 기독교인의 사랑을 대표하며

주기도문은 기독교인의 소망을 대표합니다.



한마디로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은

기독교의 핵심을 요약한 것으로서

기독교 신앙생활의 3대 지침서요

기독교인의 3대 보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은

기독교인이 되려는 사람에게 반드시 가르쳐야 할 내용이고

기독교인이 되려는 사람은 가장 먼저 배워야 할 내용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미 기독교인이 된 사람은 평생토록 계속해서 반복해서 배우고 또다른 사람에게 가르쳐서 전수해 주어야 할 내용입니다. 그래서 교회는 전통적으로 세례를 받기 원하는 사람이나 교인들을 훈련시킬 때, 가장 먼저 교리문답을 통해, 이 세 가지를 가르쳐왔습니다. 사도신경, 주기도문, 십계명은 초대 교회 때부터 세례 받기를 원하는 사람에게 가장 먼저 가르친 내용이며 특별히 루터와 칼빈 같은 종교개혁자들이 교인들을 훈련시킬 때, 가장 중요시 여긴 것입니다.

루터의 유명한 대소요리 문답은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을 가르치는 것이고 칼빈의 유명한 기독교 강요의 초판도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을 중심으로 기록한 것입니다.

개신교에서 제일 중요한 요리문답인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도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을 가르치는 것이며. 웨스트민스터 대소요리 문답도 결국, 사도신경의 확장된 교리내용과 십계명, 주기도문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교회는 지난 2천년 동안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을 기독교에 입문하는 사람에게 가장 먼저 가르쳐왔고, 기독교인의 자녀들에게 가장 먼저 가르쳤으며, 기독교인의 가장 중요한 핵심진리로 앞 세대가 뒷 세대에게 계속적으로 전수해주었습니다.

이러한 전통은 우리 한국교회에도 이어져 한국교회가 공적으로 사용하는 찬송가의 표지에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을 인쇄하여 놓았습니다. 그리고 한국교회의 대다수는 주일 오전 예배시간마다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하며. 주기도문을 찬송으로 만들어 부르거나 축도를 하지 않는 예배 시간의 끝을 주기도문으로 마무리하곤 합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사도신경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매주 신앙을 고백하는 사람은 아주 드물며 십계명의 내용이나 순서조차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희귀하게 되었으며 주기도문은 단순히 의미없이 반복하는 ‘주문’처럼 되어버렸습니다. 왜냐하면 오늘날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의 가치와 의미를 옛날 우리 선배 신앙인들처럼 잘 아는 사람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교회에서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을 잘 가르치지 않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은 기독교인의 생활을 풍성하게 해주는 보물창고인 성경을 여는 열쇠와 같습니다. 아니 사도신경, 십계명, 주기도문이 바로 기독교인의 보물입니다. 이제부터 사도신경이라는 기독교의 핵심을 통하여 기독교인의 믿음중의 믿음, 진리중의 진리, 교리중의 교리를 살펴보겠습니다.

- 백금산 목사의 프롤로그 중에서


저자 소개

고려대 교육학과와 총신신대원(M.Div, Th.M)을 졸업하고, 신촌 예수가족교회를 개척하여 섬기고 있으며, 조나단 에드워즈를 비롯하여 많은 영적 거인과 좋은 책을 한국 교회에 소개하는 것을 큰 기쁨으로 여기고 있다. 『예수님처럼 살 수는 없을까』, 『책 읽는 방법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큰 인물 독서법』 등 여러 권의 저서와 『조나단 에드워즈처럼 살 수는 없을까』 등의 편저와 『조나단 에드워즈 대표설교선집』,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하나님의 열심』 등의 많은 역서가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