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오피스위러브 Office we love. 4호 상세페이지

이 책의 시리즈

시리즈의 신간이 출간되면 설정하신 방법으로 알려드립니다.


책 소개

<오피스위러브 Office we love. 4호> 오피스위러브는 퍼시스가 발간하는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으로, 사무환경의 변화를 이끄는 큰 흐름인 오피스 트렌드를 비롯하여 퍼시스와 함께 사무환경을 구축한 실제 기업 사례 등 오피스 공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출판사 서평

우리가 살아가는 오피스, 우리가 사랑하는 오피스 (Office we live, office we love.)

퍼시스의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Office we love.가 네 번째 이야기로 찾아왔습니다. 2016년 3월, 떨리는 마음으로 선보였던 Office we love.의 첫 번째 모습을 기억합니다. 이후로도 시행착오를 거치며 매번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한 권 한 권을 준비했습니다. 무사히 네 번째 권까지 완성할 수 있었던 데에는 무엇보다 <Office we love.>를 향해 보내주신 독자분들의 다양한 의견과 관심의 힘이 컸습니다. 지금까지 사무환경에 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엮으며 깨달은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사무환경을 이야기한다는 것은 결국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Office we love.는 그저 공간 디자인에 관한 기술론적인 서술이 아닙니다. 매일을 살아가고 있는 평범한 우리의 일상과 삶이 문장 사이, 사진 사이에 깃들어 있습니다. 이를 발견하는 데에서 새로운 감동을 얻게 되실 겁니다.

지난호에 이어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라는 테마 하에 기업문화와 연계하여 사무환경을 면밀히 계획하고 구체화시킨 실제 기업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한편 퍼시스가 직접 수행한 리서치 결과를 토대로 추론해 낸 몰입을 높이는 사무환경의 조건을 알려드립니다. 퍼시스 사무환경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일산에 디지털통합사옥을 구축한 EBS의 사례는 사무환경 개선을 고민하는 분들께 깊은 통찰을 전달할 것입니다. 2017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현장을 리뷰했고, 2017 네오콘에서 발견한 사무환경 트렌드를 정리했습니다. 지난 5월 문을 연 퍼시스의 새 공간, 광화문 센터의 프로젝트 과정과 모습 또한 공유합니다. 퍼시스가 직접 쓰고 펴낸 첫 도서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에 대한 설명도 간략히 더했습니다. 사무공간의 필수적인 요소로 부상하고 있는 ‘열린 공간’이 실제 오피스 현장에서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지 구체적 사례를 통해 보여드립니다.

사람들은 본능적으로 압니다. 어떤 공간이 좋은 공간이고 어떤 공간이 나쁜 공간인지를. 편리하고 편안하며 적절한 멋과 감성을 제공하는 공간을 경험할 때 사람들은 구체적 이유를 일일이 열거하기에 앞서 이미 좋은 느낌을 받고 애착을 갖게 됩니다. Office we love.에서 소개하는 오피스들은 방문했을 때 자연스럽게 호감을 느끼게 되는 공간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진짜 감동은 이 자연스러운 호감을 가능하게 한 숨은 공간 전략과 치열하게 풀어낸 고민들을 마주하는 데에 있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기업과 사무환경 전문가들이 우리가 살아가는 오피스를 우리가 사랑하는 오피스로 한층 더 진화시키기 위한 무수한 생각들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Office we love.는 그 생각들을 모아 전하는 매개체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삶의 터전인 오피스를 위한 다양한 생각들을 부지런히 실어 나르겠습니다.

제작팀 드림


저자 소개

1983년 창립 이래 업계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국내 1위 사무가구 전문 브랜드이다. 삼성, LG, SK, GS, CJ 등 대기업 계열사 다수를 비롯한 유수 기업들의 사무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담당했으며, 방송사, 병원, 대학, 공항 등 국내를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공간을 완성해왔다. 실제 프로젝트들을 통해 긴 시간 구축한 퍼시스의 공간DB는 대한민국의 사무환경 변화와 지향점을 짚어주는 귀중한 자료로서, 퍼시스는 국내유일의 사무환경전문 연구집단인 사무환경연구팀을 두고 관련 연구를 심도있게 이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건축설계기업 겐슬러, 프랑스 유명 트렌드 예측기관 넬리로디 등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오피스 트렌드 분석과 예측을 진행해 왔다.

사무환경연구팀을 필두로 퍼시스는 사무환경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기업 운영 전략에 초점을 맞춘 전문 지식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사무환경 전문 기업으로서 관련 분야를 체계적, 학술적으로 재조명해 볼 수 있는 퍼시스 북스 시리즈를 2004년부터 제공하고 있다. 발간 도서로는 기업을 바꾸는 혁신적 사무환경,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 인간공학, 일 잘되는 오피스, 성공하는 기업 조직과 사무환경, 친환경 일터를 만드는 100가지 지혜,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 등이 있다.

목차

12-31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
고유의 기업문화를 반영하여 오피스를 구성하고 사무환경을 만들어간 기업들의 사례를 만나봅니다. 에어부산, 센트랄, 올림푸스한국.

34-51 몰입을 높이는 사무환경의 세 가지 비밀
업무 몰입이 높은 사무환경에서 발견된 세 가지 특징을 알아봅니다.

54-65 EBS 디지털통합사옥
퍼시스 사무환경 컨설팅으로 일하는 방식이 새로워진 EBS 디지털통합사옥을 공개합니다.

68-77 퍼시스 사무환경 세미나 2017 리뷰
사무환경과 기업문화에 대한 강연과 퍼시스 본사 및 쇼룸 투어로 구성된 2017 사무환경 세미나 현장을 담았습니다.

80-84 2017 NeoCon
북미 최대 사무가구 전시회 NeoCon에서 전망한 미래의 업무환경 트렌드를 공유합니다.

86-97 퍼시스 공간 프로젝트 #2 광화문 센터
업무공간과 쇼룸이 결합된 퍼시스 광화문 센터의 모습과 프로젝트 과정을 소개합니다.

100-103 왜 가구회사가 책을 만들었을까?
퍼시스의 사무환경 지식과 노하우를 담은 책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의 출간 소식을 전합니다.

106-119 열린 공간이 아이디어를 만든다
자연스런 모임의 장이자 아이디어의 샘이 되는 열린 공간을 조성한 사례들을 정리했습니다. VIP투자자문, NE능률, 법무법인 율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