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오피스위러브 Office we love. 3호 상세페이지

이 책의 시리즈

시리즈의 신간이 출간되면 설정하신 방법으로 알려드립니다.


책 소개

<오피스위러브 Office we love. 3호> 오피스위러브는 퍼시스가 발간하는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으로, 사무환경의 변화를 이끄는 큰 흐름인 오피스 트렌드를 비롯하여 퍼시스와 함께 사무환경을 구축한 실제 기업 사례 등 오피스 공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출판사 서평

퍼시스의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 Office we love.가 어느덧 세 번째 호를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앞선 두 번의 발간에도 불구하고 익숙함보다는 여전히 다양한 생각과 긴장을 바탕으로 진행한 작업이었습니다. ‘사무환경’ 또는 ‘공간’에 관해 현재 가장 필요한 이야기는 무엇일까 그리고 이 이야기를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에 대해 성실한 고민을 이어왔고 드디어 그 결과로서 세 번째 호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입니다. 지금까지 그랬듯 읽으시는 분들의 조언을 교훈삼아 더 나은 변화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건축을 만들지만 다시 그 건축이 우리를 만든다(We shape our buildings, thereafter they shape us.). 윈스턴 처칠(Winston Churchill)이 남긴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공간의 의미와 그 힘에 대해 한 번이라도 고민해 본 적이 있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공감할 문장이라 생각합니다. 하나의 공간에는 이를 만든 사람 또는 사람들의 가치관과 의도가 깃들기 마련이며, 그렇게 완성된 공간은 다시금 그 안에서 형성되는 문화의 스타일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번 호에서는 이렇듯 조직문화의 형성을 특히 염두에 두고 사무환경을 구축한 다양한 기업사례들을 소개합니다. 소통, 창의, 건강 등 기업마다 중시하는 각각의 문화
적 요소가 어떤 고민과 방법에 의해 오피스 디자인에 반영되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6 올가텍 현장을 리뷰하고 최근 진화해가는 학습공간들의 모습을 조명함으로써 최신 오피스 이슈와 트렌드를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퍼시스는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이번 매거진 타이틀과 동일한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를 주제로 사무환경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퍼시스 내외부 전문가들의 강연을 토대로 기업문화를 반영하고 개선하는 요인으로서 사무환경에 관한 다양한 논의를 펼쳐보고자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달라진
퍼시스 쇼룸과 본사 공간을 체험함으로써 사무환경에 관한 직접적인 영감과 힌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전달해드리고자 합니다. 퍼시스가 사무환경 전문 매거진을 제작하는 것, 그리고 지난 신제품 런칭 세미나에 이어 올해 사무환경 세미나를 준비한 것은, 더 나은 사무환경 속에서 우리의 일과 삶이 더욱 풍요롭고
행복해질 수 있다는 믿음때문이며 그 구체적인 방법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서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오피스를 우리가 사랑하는 오피스로 만들어가기 위한 퍼시스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제작팀 드림


저자 소개

1983년 창립 이래 업계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국내 1위 사무가구 전문 브랜드이다. 삼성, LG, SK, GS, CJ 등 대기업 계열사 다수를 비롯한 유수 기업들의 사무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담당했으며, 방송사, 병원, 대학, 공항 등 국내를 대표하는 다양한 분야의 공간을 완성해왔다. 실제 프로젝트들을 통해 긴 시간 구축한 퍼시스의 공간DB는 대한민국의 사무환경 변화와 지향점을 짚어주는 귀중한 자료로서, 퍼시스는 국내유일의 사무환경전문 연구집단인 사무환경연구팀을 두고 관련 연구를 심도있게 이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건축설계기업 겐슬러, 프랑스 유명 트렌드 예측기관 넬리로디 등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오피스 트렌드 분석과 예측을 진행해 왔다.

사무환경연구팀을 필두로 퍼시스는 사무환경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기업 운영 전략에 초점을 맞춘 전문 지식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사무환경 전문 기업으로서 관련 분야를 체계적, 학술적으로 재조명해 볼 수 있는 퍼시스 북스 시리즈를 2004년부터 제공하고 있다. 발간 도서로는 기업을 바꾸는 혁신적 사무환경, 즐거운 일터를 만드는 인간공학, 일 잘되는 오피스, 성공하는 기업 조직과 사무환경, 친환경 일터를 만드는 100가지 지혜,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 등이 있다.

목차

12-31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든다
업무 성격, 소통 방식, 비전 등 기업문화를 반영하여 사무환경을 새롭게 조성한 사례를 만나봅니다. - 네슬레코리아, 올릭스, (주)한국스마트카드

34-45 GS리테일의 Transforming Smart Office
퍼시스 사무환경 컨설팅을 통해 스마트오피스를 구축한 GS리테일의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48-55 2016 Orgatec
세계적인 가구 전시회 Orgatec에서 확인한 사무환경 이슈와 창의적인 솔루션들을 공유합니다.

58-69 건강한 사무환경 만들기 TIP
건강한 사무환경의 조건과 이를 구현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72-81 퍼시스 공간 프로젝트 #1 생각의 정원
‘생각의 정원’으로 다시 태어난 퍼시스 본사 로비의 모습과 프로젝트 과정을 공개합니다.

84-105 공간이 학습을 주도한다
학습 능률을 높여주는 진화된 형태의 교육공간 사례를 소개합니다. - 토즈 스터디센터, 대교 눈높이 러닝센터, 그린램프 라이브러리·스퀘어, 청담러닝 C-PREP 융합진학센터, 스팀어학원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