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베트남에서 어쩌다 칼럼니스트 상세페이지

베트남에서 어쩌다 칼럼니스트작품 소개

<베트남에서 어쩌다 칼럼니스트> 베트남 호찌민시 최대 발행의 교민지 씬짜오베트남에 수록되어 인기를 누린 몽선생의 짜오칼럼 모음집!

장기 파견 주재원으로, 또 교민의 한 사람으로 지내 온 십오 년의 세월 동안 경계인으로 살며 바라본 교민 사회의 이야기, 와중에 만난 코로나바이러스라는 들어도 보지도 못한 일상 파괴자로 인해 험난한 시절을 보낸 일과, 함께 살아갈 미래에의 고민들이 베트남 교민지 씬짜오베트남의 칼럼니스트로 지낸 오 년의 시간 중에 가려낸 칼럼들에 담겨 있다.
베트남 출판계에 ‘Park Tien Sinh Song Giua Sai Gon’으로 호평을 받은 작가 몽선생이 들려주는 이방에서 나그네로서의 삶의 이야기를 마흔 여섯 편의 에세이로 만난다.


출판사 서평

“충만한 삶의 표본을 보여주는 글”

겨울을 나지 않은 베트남 과일은 단맛이 넘친다. 뜨거운 태양에 저항을 포기한 채 강한 햇살이 선사한 단맛만을 고이 숙성한 과일이 베트남의 그것이다. 물론 과일에 단맛이 빠질 수는 없는 일이지만, 푸석한 단맛의 베트남의 과일은, 한입 배어 물면 이가 시리도록 베어 나는 신선한 과즙을 선사하는, 돌덩이처럼 속이 단단한 한국 과일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요즘 한국이 세계를 놀라게 하는 이유를 한국의 과일처럼 단단한 삶을 쌓아가는 국민들에게서 찾을 수 있지 않나 싶다. 박지훈 작가가 그렇다.

그가 사는 삶은 빈틈없는 충만함이 넘친다. 그는 건축학박사다, 그는 정림건축 법인장으로 베트남에 정림건축의 뿌리를 내린 사업가이기도 하다, 그는 글을 쓰는 작가다, 그는 그림을 그린다, 그는 교회 장로다, 그리고 자신의 믿음 대로 하나님의 길을 순응하며 자신의 재능을 아낌없이 기부하며 이웃을 돕는 이이다.
그렇게 바쁜 삶을 살아가는 와중에 5년여를 교민지 씬짜오베트남의 메인 칼럼을 맡아왔다. 그 때 쓴 칼럼을 모아 책을 낸다 한다. 그에게 칼럼을 떠다 맡긴 인간이 어찌 추천사를 양보할 수 있겠는가.
그의 글에는 충실한 삶이 그려내는 모습이 담겨 있다. 한 치의 보탬이나 과장도 없는, 있는 그대로의 그의 삶이 녹아 있다. 세상에 이런 양반도 있구나 싶은 이가 박지훈 작가다. 그가 베트남에서 생활하며 2주일에 한 번씩 그 소감을 드러낸 글이다. 그가 살아가는 삶의 자세와 사랑, 신앙, 가치관 그리고 베트남에 대한 시각이 그대로 드러난다. 배울 것이 많은 귀한 글이다. 하늘의 사랑을 받는 이가 그린 삶의 여정을 엿볼 수 있다.

씬짜오베트남 주필 한영민


저자 소개

몽선생(夢先生) 박지훈

건축가(건축학박사), 작가, 일러스트레이터이다. 2007년부터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정림건축 소속으로 현지법인을 일구고 제2기의 도전을 모색하고 있다.
베트남 생활에세이 ‘몽선생의 서공잡기’, 소설인 ‘크룩스 크리스티(Crux Christi)’, 베트남 도시개발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베트남, 체제전환국가에서의 도시개발’의 저자이다. 베트남에서는 서공잡기의 베트남어판인 ‘Park Tiên Sinh Sống Giữa Sài Gòn’이 출간되어 있으며 이 책은 ‘당신이 몰랐던 진짜 베트남이야기’라는 제목으로 2023년에 선을 보였다.
호찌민시 소재 반랑대학교(VLU)에서 건축학과 겸임교수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한국인 커뮤니티인 아름다운 공동체와 베트남 청년들로 이루어진 물빛청년그룹, 베트남 결손가정아동을 돌보는 행복의 집을 섬기고 있다.

블로그 ‘은사공방’: https://blog.naver.com/damasian (네이버에서 ‘은사공방’ 검색)

목차

시작에 더하는 기대
시간이라는 이름의 적(敵)
시집을 보내는 마음
비가 내리고
브라보 마이 라이프
군(軍)에 보내던 날
메트로폴리스 호찌민시티
경계를 사는 사람들
통(通)하였느냐?
해를 보낸다, 해를 맞는다
당신들이 쌓은 터 위에
세월의 무게
건기가 지나면 우기가 온다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는 하루
요단강
한글축제, 우리의 한글 세상의 큰 글
비의 소리
가는 사람 남는 사람
그루터기의 기도
길이 막히면 창밖을 보세요
건강이 제일?
스파이더맨
바람이 불고 비가 내려도
이면(裏面)의 미덕
그 너머
한국어는 제1외국어
슬기로운 격리생활
삼십 년
베트남타임 코리안타임
우아베 당모베
나의 아버지 아들의 아버지
폭우라도 하늘 전체를 덮지 못한다
청년들에게
음식기행
행성 S4077VEGA
부자의 농담은 항상 우습다
여행, 불안정을 사랑하다
결핍의 유익
한 걸음 더, CSR
CSR, 관심은 인식을 바꾼다
걸어보지 못한 길
반복된다
한 번 더 해보자고, 한 걸음 더 가자고
유산(遺産)
취미가 있어요?
멈추어 돌아보다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