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백 번째 생일선물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백 번째 생일선물작품 소개

<백 번째 생일선물> “사랑하는 김선형 고객님! 생일 축하합니다!”
어느 날 선물처럼 찾아온 돌봄 로봇, ‘이런 밥상을 받아본 것이 얼마만이던가?’
죽음을 코앞에 둔 노인에게 불어넣어진 삶의 의지, 그건 과연 축복이었을까?


2073년 10월 15일, 오늘은 김선형의 100번째 생일이다. 부모님, 친구 할 것 없이 주변 사람들이 하나둘 세상을 떴고 유일한 동반자이던 반려견 ‘선물이’마저 무지개다리를 건넌 지 25년이나 지났다. 그렇게 홀로 죽음을 코앞에 둔 채 썩어가는 시체 냄새로 주변 이웃에게 발견될 날을 헤아리던 와중에 생일 축하라니. 그것도 난데없는 로봇에게. 기억을 더듬어보던 선형은 무려 50년 전 ‘100세 노인 복지보험’에 가입해둔 사실을 떠올린다. 돌봄 로봇은 바로 그 보험이 제공하는 혜택이었던 것. 선형은 반려견에게 붙여주었던 이름 그대로 ‘선물이’라는 이름을 로봇에게 붙여주고, 식사며 영양제, 관리비까지 챙겨주는 선물이에게 차츰 고마움을 느끼게 된다. 그렇게 선형은 오랫동안 잊고 있던 입맛과 생기를 되찾으며 다시금 살고 싶다는 욕망을 품기 시작하는데….
독거노인의 자살률이 급증하면서 정부도 사회도 이를 책임지지 못하는 상황에 이른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노인의 내면을 디스토피아적인 풍경 속에 그려내는 소설. 마지막 반전에 이르기까지 담담하고 차분한 일상의 묘사가 빛난다.


저자 프로필

조경아

  • 학력 상명대학교 지리학과 학사
  • 수상 2018년 제14회 세계문학상 우수상

2020.06.29.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서울에서 태어나 상명대학교 지리학과를 졸업했다. 20대에는 작사가로 활동하며 가수 김건모의 5, 6집 앨범 등에 참여했다. 2018년 장편소설 『3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제14회 세계문학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재 다음카카오 브런치에 노래소설을 연재하고 있다(brunch.co.kr/@rose602).


저자 소개

서울 출생. 직장 생활을 오래 했으며, 20대에는 대중가요 작사가로 활동하기도 했다. 2018년 장편소설 『3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제14회 세계문학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노래소설 『외롭고 웃긴 가게서 소설을 읽다』를 2018년 8월부터 다음카카오 브런치에 연재하여 추천 작품으로 선정되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4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