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생명보험이 누군가의 목숨을 판돈으로 걸고 하는 도박이라는 생각을 가끔 해봤는데, 흥미로운 주제라서 재밌게 읽었어요. 보험금을 더 받기 위해 어떤걸 하는 내용에서 실비보험이 도입되면서 급여항목을 억지로 추가해 과잉진료하면서 진료비 부담을 줄이는 이야기가 생각났어요.
소재를 나름 흥미롭게 풀어낸 것 같아요
내용진행과정이 깔끔하지 못하고 문장력이 떨어져 앞뒤 내용 연결에 있어 불안한감이 많음. 아마추어 웹소설가보다 못한 문장력에 내용이였음.
나는 오늘부터 가해자가 되기로 했다는 자극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제목의 작품이고 작품 설명에도 살해와 관련된 소개가 있어서 약간 긴장하면서 읽게 되는 글이었습니다. 심리 스릴러 장르라서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었고 스토리 진행도 흥미진진해요.
개인적으로 이 글에서 언급된 보험살인을 매우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살인은 똑같이 다 나쁜 것이지만, 보험살인의 경우에는 보험에 가입한 다른 선량한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주는 행위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지만 죽은 아기마저도 보험금을 타내는 수단에 불과했고, 죽이지 않으면 무일푼, 심지어 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돈을 더 주면서 불륜한 남편과 상간녀에게 쫓겨나는 심정이라면 미쳐버릴 것 같긴 합니다. (그렇다고 살인을 정당화하려는 건 절대 아닙니다.) 어디서부터 잘못되었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주인공이 무언가 상황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면서도 회피하려고 했던 과거의 선택들 때문이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인공은 남편의 바람기를 알면서도 불행한 현실에서 회피하고자 눈감았었고, 시댁의 부당한 대우를 알고 있음에도 자신의 권리를 찾기보다 현실에 안주했고, 남편의 불륜을 알고 적극적이고 주도적으로 준비하기보다는 좀 더 수동적인 스탠스를 취했었습니다. 그래서 후반부, 태민의 조력을 받는 수동적인 관계에서 벗어나 어떤 행동을 취할 때 드디어 주인공의 행보가 기대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거듭 말하지만 살인을 정당화하려는 것은 아니고, 보험살인은 더더욱 아닙니다!) 작가님은 어떤 것을 의도하셨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저는 글을 읽으면서 어떤 것에서 회피하고 외면하지 말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자신의 당연한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요.
불륜은 흔한 소재이지만 작가님이 인물에 특별한 재미를 조금씩 넣어서 중간부터 누구 하나 믿지 못하고 끝까지 의심하며 읽었어요. 책 제목에서부터 결말이 강하게 느껴지기는 하나 제가 예상한 결말은 아니었네요. 약간 불친절하게 끝난 거 같기도 하지만 이런 책의 줄거기라면 불편한 결말도 나쁘지 않다고 느꼈어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나는 오늘부터 가해자가 되기로 했어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