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불빛 없는 밤의 도시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불빛 없는 밤의 도시작품 소개

<불빛 없는 밤의 도시> 실적을 위한 완벽한 조작
삶을 바꾸는 축제인가, 삶을 죽이는 폭력인가
이야기가 끝나서야 완성되는 정교한 퍼즐!


“일을 진행하기 전에 다각도로 문제점을 생각해 보셨으면 막을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영인시청 환경과에서 계장으로 근무하는 재우. 번듯해 보이는 그의 삶도 속을 들여다보면 제법 시궁창이다. 3년 전 뺑소니 교통사고를 당해 인공호흡기로 연명하는 아내 때문에 무리하게 사채를 끌어다 쓴 재우는 매일같이 빚 독촉에 시달린다.
한편, 이미지 세탁과 인기몰이에만 집착하는 포퓰리스트 김 시장은 재우가 올린 기획안 ‘불빛 없는 밤의 도시’ 프로젝트를 당장 실행하라고 압박한다. 전기 사용량을 감축해 환경을 지키자는 캠페인성 행사인데, 실상은 소등 행사나 다름없는 전시행정의 극치다. 그 와중에 융통성 부족하고 일머리 없는 신입사원 승영은 재우의 신경을 긁는다. 위로는 터무니없는 실적 압박이 내려오고, 밑에선 사소한 업무 하나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속을 썩이는 부하직원 때문에 재우는 극도의 스트레스에 시달리지만 임기응변과 실력으로 프로젝트를 무사히 진행한다. 그런데 행사가 절정에 다다르던 그날 새벽, 불 꺼진 도시의 이면도로에서 미스터리한 살인사건이 발생한다. 아무도 알지 못했다. 그 사건이 불러올 엄청난 나비효과를.


저자 프로필

정해연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81년
  • 수상 2012년 대한민국 스토리공모대전 우수상

2015.02.02.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2012년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에서 『백일청춘』으로 우수상 수상, 2016년 YES24 e-연재 공모전 ‘사건과 진실’에서 『봉명아파트 꽃미남 수사일지』로 대상 수상, 2018년 CJ E&M과 카카오페이지가 공동으로 주최한 추미스 공모전에서 『내가 죽였다』로 금상을 수상했다.
20대에 로맨스 소설을 썼던 그는 『더블』이라는 작품을 내놓으며 스릴러로 전향하여 ‘놀라운 페이지 터너’ ‘한국 스릴러 문학의 유망주’라는 평과 함께 주목받았다. “사람의 저열한 속내나, 진심을 가장한 말 뒤에 도사리고 있는 악의에 대해 상상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하는 그의 장점은 흥미로운 설정과 뛰어난 가독성이다. 특히나 이번 신작 『홍학의 자리』에서는 이제까지 쌓아 올린 경험과 특장점이 집약되어 있다. 곧바로 스토리에 집중하게 만드는 설정과 가독성은 물론, 매 챕터마다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 탁월한 스토리텔링, 완성도 높은 캐릭터와 짜임새 높은 플롯으로 스릴러 작가로서의 존재감을 선명하게 드러내고 있다.
중국과 태국에 수출되기도 한 데뷔작 『더블』을 비롯하여, 『악의-죽은 자의 일기』, 『봉명아파트 꽃미남 수사일지』, 『지금 죽으러 갑니다』, 『유괴의 날』, 『내가 죽였다』 등의 장편소설을 출간했다. 또한 앤솔러지 『취미는 악플, 특기는 막말』, 『그것들』, 『카페 홈즈에 가면?』, 여성 미스터리 소설집 『단 하나의 이름도 잊히지 않게』 등에 참여하며 왕성한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3

점수비율
  • 5
  • 4
  • 3
  • 2
  • 1

76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