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제주를 맛보다 상세페이지

여행 국내여행

제주를 맛보다

제주사람들이 즐겨 찾는 제주의 대표 맛집 탐방기

구매종이책 정가15,000
전자책 정가40%9,000
판매가9,000

작품 소개

<제주를 맛보다> 제주를 대표하는
특별한 맛을 찾아 떠나다!

제주의 맛보러 혼저 옵서예!
경기침체로 여행자들의 발길이 국내로 향하면서 가장 주목을 받는 곳이 제주이다. 특히 ‘올레길’은 단체여행객은 물론 나홀로 여행족에게도 환영받는 여행 코스이다.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벗 삼아 걷다 보면 어느새 자연과 하나 되는 놀라운 행복을 맛보게 된다. 제주를 찾는 여행자라면 이러한 경험을 누구나 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 여행지에서 먹는 특별한 먹을거리의 유혹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제주의 향토음식에는 제주의 옛 문화와 제주도민의 온정이 담겨 있어 더욱 색다르다. 예부터 육지와 멀리 떨어져 있던 탓에 사투리는 전혀 알아들을 수 없을 정도인데, 문화와 음식의 차이야 더 말해 무엇하겠는가. 재료에서 조리법, 맛까지 색다른 요리에 처음 먹는 사람들은 머뭇거리기도 하지만 제주도 향토음식의 진정한 매력에 빠지면 그 누구도 쉽게 헤어 나오지 못한다. 제주 여행에서 만나는 특별한 맛의 세계에 빠져 보자!

니들이 각재기국, 보말칼국수 맛을 알아?
제주도 향토음식의 이름만 들어서는 도무지 그 정체를 제대로 알 수 없는 것이 많다. 각재기국, 몸국, 객주리조림, 깅이죽, 보말칼국수, 족탕 등 도대체 재료가 과연 무엇일까 하는 의문이 든다. 이는 같은 생선이나 재료라도 제주도에서 부르는 이름이 다르기 때문이다. 제주에서는 전갱이를 각재기라 부르고 모자반을 몸, 쥐치를 객주리, 방게를 깅이, 고둥을 보말이라 부른다. 이미 알고 있는 해산물도 제주도에서는 특별한 이름과 맛으로 재탄생한다.
특히 진한 감미료가 들어간 요리에 길들여진 도시 사람들에게 제주의 청정자연을 그대로 담은 요리는 맛은 물론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하다. 이름만큼 맛도 특별해 익숙하지 않은 관광객들은 당황하기도 하지만 일단 제주도 향토음식의 참맛을 알게 되면 자꾸만 생각나게 된다.
이 책에서는 청정 자연을 품은 제주가 키워 낸 재료를 이용해 만든 제주의 대표 향토음식을 소개한다. 또한 각각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다른 맛집과 주변 볼거리까지 다루어 ‘제주 맛집 투어’를 떠나는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가이드가 되어 줄 것이다. 제주도에 왔다면 이름만큼이나 특별한 제주도 향토음식을 하나하나 찾아보는 특별한 여행을 떠나 보자.

제주 할망과 하르방의 손맛과 정을 느끼다!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 음식점에 가면 많은 사람이 무뚝뚝한 제주사람들의 말투에 당황한다. 어디를 가더라도 손님들에게 친절한 도시의 음식점과 달리 무심한 듯한 말투와 행동에 화가 났나 생각하게 될 정도이다. 특히 관광객이 적은 마을 주변의 식당으로 갈수록 이런 느낌을 더욱 강하게 받게 된다. 물론 최근에는 제주에 관광객이 많이 몰리면서 변화되고 있지만 도시의 친절함에 익숙한 관광객에게는 당황스러운 풍경이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선입견일 뿐 나름으로는 친절하게 손님을 맞이한다. 역사적으로 워낙 육지 사람들에게 시달린 전력이 있어 낯선 사람에게 쉽게 웃는 얼굴을 내보이기 어려운 것뿐이다. 제주의 할망과 하르방은 맛있는 제주음식 속에 마술 같은 손맛과 인심을 담고, 음식을 먹는 손님들은 그 안에서 그들의 진심을 맛볼 수 있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저자 - 강석균
한양대학교 산업대학원을 졸업한 뒤, 영상작가 전문 교육원과 영화진흥위원회 시나리오 과정을 통해 글쓰기를 익혔다. 틈틈이 유럽과 호주, 태국,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을 여행했으며, 여행 저서를 통해 역사와 문화를 알고 가는 여행을 소개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여행·에듀테인먼트 전문작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50만 원으로 주말에 떠나는 일본여행], [30만 원으로 삼국지 따라 떠나는 중국여행], [호주 뉴질랜드 여행 안내서], [맛있는 시나리오], [대한민국에서 뮤지컬 만들기], [중국어 상식 사전], [도쿄 뒷골목 이야기], [Enjoy 방콕], [스토리 인 런던], [스토리 인 파리] 등이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

1. 제주시 : 제주의 중심부에서 만나는 토속음식점
2. 동해안 : 우도를 바라보며 즐기는 제주 바다의 맛
3. 서해안 : 하늘과 바다가 맞닿은 곳에서 탄생한 제주요리
4. 서귀포시 : 제주의 푸른 바다를 품은 신선한 요리
5. 동서중간산 : 천해의 자연 속에서 나고 자란 싱싱한 재료의 맛

부록 :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추천 베스트 맛집


리뷰

구매자 별점

5.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