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메타버스의 유령 상세페이지

소설 SF 소설 ,   소설 한국소설

메타버스의 유령

앤드 앤솔러지
소장종이책 정가14,000
전자책 정가30%9,800
판매가9,800

메타버스의 유령작품 소개

<메타버스의 유령>

메타버스 열풍이 휩쓸고 간 자리,
신기술 뒤에 가려진 이면의 세계-
금융 사기, 성범죄, 사회 공학과 휴먼 해킹까지
‘메타버스’, 유토피아 vs. 디스토피아

곽재식, 김상균, 박서련, 표국청
네 명의 작가가 SF적 상상력을 더해 선보이는
새로운 메타버스 이야기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에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가 결합된 합성어로, 실제 현실에서 이뤄지는 사회, 경제, 교육, 문화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3차원 공간의 플랫폼을 말한다. 많은 업계에서 ‘메타버스’는 여전히 대세다. 팍팍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메타버스라는 신세계는 마치 사막 한가운데의 오아시스처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화려해 보이기만 하는 이 가상현실은 정말 유토피아일까?

곽재식, 김상균, 박서련, 표국청. 네 명의 작가가 SF적 상상력을 더해 선보이는 새로운 메타버스 이야기 『메타버스의 유령』은 가상과 현실이 혼재하는 세상, 그 경계의 끝에서 우리가 마주하게 될 진실이 무엇인지에 대해 높은 몰임감으로 풀어낸다.4인 4색의 메타버스 속으로 빠져들어 보자.


출판사 서평

신기술 뒤에 가려진 이면의 세계
금융 사기, 성범죄, 사회 공학과 휴먼 해킹까지
‘메타버스’, 유토피아 vs. 디스토피아

메타버스는 ‘가상’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에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가 결합된 합성어로, 실제 현실에서 이뤄지는 사회, 경제, 교육, 문화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3차원 공간의 플랫폼을 말한다. 많은 업계에서 ‘메타버스’는 여전히 대세다. 팍팍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에게 메타버스라는 신세계는 마치 사막 한가운데의 오아시스처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화려해 보이기만 하는 이 가상현실은 정말 유토피아일까?

가상과 현실이 혼재하는 세상,
그 경계의 끝에서 우리가 마주하게 될 진실은?

메타버스 열풍이 한 차례 휩쓸고 간 작금의 현실을 돌아보면, 과연 그 가상현실은 유토피아이기만 했을까 하는 의문이 들 수밖에 없다. 메타버스 속 세상에서도 금융 사기, 성범죄, 인격 살인, 사회 공학과 휴먼 해킹 같은 범죄들이 발생하고 있으며, 세금 포탈, 빈익빈 부익부 등 현실에서의 문제들이 그대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곽재식의 「메타 갑」은 과학산업부 산하 차세대그래픽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차세대 그래픽 엑스포’에서 시연할 메타버스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외주 개발자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김상균의 「시시포스와 포르」은 디지털 기술로 만들어진 교도소 ‘안타고니아’를 배경으로 선과 악에 대한 이야기를 심도 있게 풀어낸다. “먼지에서 시작한 인류는 메타버스를 통해 스스로 빅뱅한다.”(p.129)는 작가의 말처럼 메타버스를 통해 하나의 개인이 우주가 될 날을 상상해 본다.

박서련의 「엑소더스」는 현실 세계에서 도박으로 진 빚을 갚기 위해 가상현실 게임 ‘엑소더스™’ 속에서 노동을 하는 주인공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구질구질한 현생을 뒤엎을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오지만, 그 기회의 끝에서 당신이 주인공이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표국청의 「목소리와 캐치볼」는 ‘가이사(가상공간 이용 중 사망)’ 한 중학교 동창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파헤치기 위한 주인공의 고군분투가 그려진다. 저장되지 않은 정보를 ‘기억’하고 의지를 가지고 ‘질문’하는 초인공지능 ‘753’과 주인공은 과연 교감할 수 있을까?

곽재식, 김상균, 박서련, 표국청. 네 명의 작가가 SF적 상상력을 더해 선보이는 새로운 메타버스 이야기. 가상과 현실이 혼재하는 세상, 그 경계의 끝에서 우리가 마주하게 될 진실은 과연 무엇일까…….


저자 프로필

곽재식

  • 국적 대한민국
  • 출생 1982년
  • 학력 연세대학교 공학 박사
    KAIST 대학원 화학과 석사
    KAIST 학사
  • 데뷔 환상문학웹진 거울 24호 단편소설 '달과 육백만 달러'
  • 링크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

2023.10.04.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곽재식
가이자 공학 박사. 숭실사이버대 환경안전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6년 MBC에서 단편소설 「토끼의 아리아」가 영상화된 이후 소설가로 꾸준히 작품을 발표해 왔다. 소설집 『사설탐정사의 밤』, 『빵 좋아하는 악당들의 행성』, 장편소설 『신라 공주 해적전』 외 다수의 책을 펴냈다.

김상균
인지과학자. 인지과학, 교육공학, 산업공학, 로보틱스 등을 탐구했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갤럭시코퍼레이션, 게임문화재단, 롯데정보통신, CJ나눔재단의 사외이사를 맡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초인류』, 『메타버스』, 『브레인 투어』, 『게임 인류』 등이 있다.

박서련
2015년 《실천문학》 신인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는 장편소설 『체공녀 강주룡』, 『마르타의 일』, 『더 셜리 클럽』, 소설집 『호르몬이 그랬어』, 『당신 엄마가 당신보다 잘하는 게임』, 에세이 『오늘은 예쁜 걸 먹어야겠어요』 등이 있다.

표국청
대학에서 영화를 전공했다. 2020년 메가박스플러스엠×안전가옥 스토리 공모전에서 단편소설 「피클(Fickle)」이 당선된 이후 『슈퍼 마이너리티 히어로』, 『뉴 러브』 등의 앤솔러지와 문예지를 통해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응원하고 싶어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쓰려 한다.

목차

메타 갑 · 곽재식
시시포스와 포르 · 김상균
엑소더스 · 박서련
목소리와 캐치볼 · 표국청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