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야성의 부름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   소설 서양 고전문학

야성의 부름

세계문학전집 30
소장종이책 정가8,500
전자책 정가30%5,950
판매가5,950

야성의 부름작품 소개

<야성의 부름> “전 세계의 위대한 개 이야기들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장편”
20세기 초, 자연과 문명의 공존을 말한 작가 잭 런던의 대표작

오직 살아남기 위해 혹독한 대자연 앞에 맨몸으로 맞서야 했던 늑대개 벅. 이 작품은 미국 남부에서 나고 자란 벅이 썰매개로 알래스카에 보내지면서, 혹독한 대자연 가운데 사투를 벌이며 대장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개’의 시점에서 보여 준다. 잭 런던은 1897년 클론다이크 골드러시에 참여해 알래스카에 갔던 경험을 토대로 이 소설을 썼는데, 알래스카에서 금광을 캐지는 못했지만 이 작품으로 세계적인 유명 작가 반열에 올랐다. 20세기 들어 고도로 발전하기 시작한 문명 속에서 잊혀 가는 ‘야성’의 힘을 되살려 낸 자연주의 문학의 진수 『야성의 부름』은 1903년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가 된 이래, 지금까지 80개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며 전 세계 독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고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출판사 서평

20세기 초 전환기적 근대정신을 가장 적극적으로 표현한 작가 잭 런던
오직 살아남기 위해 혹독한 대자연 앞에 맨몸으로 맞섰던 늑대개 이야기
고도의 문명 속에 잊혀 가는 ‘야성’의 힘을 처절하게 되살린 자연주의 문학의 진수

“소리가 어디에서 오는지, 왜 들리는지 그는 알지 못했지만 야성의 부름은 계속되었다. 숲 속 깊은 곳으로부터 들리는 절체절명의 소리였기에 그는 어디로 그리고 왜라는 물음을 던지지도 않았다.”

늑대개 벅은 미국 남부 장원을 지배하는 왕이었다. 그는 인간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문명의 혜택을 만끽했다. 그러나 클론다이크 골드러시의 광풍이 벅의 삶을 바꿔 놓았다. 황금에 눈이 뒤집힌 사람들은 너도나도 알래스카로 떠났다. 썰매를 끌 용도로 헐값에 알래스카로 팔려 간 벅은 가혹한 매질을 견디며 살기 위해 ‘원시 세계의 법칙’, 즉 강자와 약자 앞에서 달라져야 하는 처세술, 굶어 죽지 않기 위한 도둑질, 강자가 되기 위한 싸움 기술을 배워 나간다. 이 과정에서 벅은 자연으로부터 자신을 부르는 ‘야성의 소리’를 듣고 격렬하게 반응한다.
잭 런던은 1897년 클론다이크 골드러시에 합류했던 실제 경험을 토대로 『야성의 부름』을 썼다. 황금을 캐는 데는 실패했지만, 그는 이 소설로 단번에 유명 작가가 되었다. 『야성의 부름』은 주인공 벅이 인간과 자연에 맞서 ‘대장’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개’의 시점에서 다룬 모험담이다. 벅이 적응하려 애쓰는 냉혹한 알래스카는 고도로 발달한 자본주의 사회와 닮았다. 소설은 이러한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성과 합리성이 아니라 내면에 숨어 있는 야성과 창의력, 상상력을 일깨워야 한다고 역설한다. 잭 런던이 『야성의 부름』을 통해 전하려 한 ‘야성의 가치’는 고도로 발달한 현대 문명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 잭 런던은 동시대 인기 작가들을 뛰어넘는 가장 위대한 작품을 남겼다. ─ 헨리 루이 멩켄

수록 작품
야성의 부름·불을 지피다


저자 프로필

잭 런던 Jack London

  • 국적 미국
  • 출생-사망 1876년 1월 12일 - 1916년 11월 22일
  • 학력 캘리포니아 대학교
  • 데뷔 1900년 단편소설 '이리의 아들'

2014.11.03.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1876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났다. 본래 이름은 존 그리피스 채니였으나 태어나자마자 친부에게 거부당한 뒤 양아버지의 성을 따 ‘잭 런던’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집안이 가난했던 그는 십 대 때부터 통조림 공장, 굴 양식장, 바다표범잡이 범선 등을 떠돌아다니며 일을 했고 클론다이크 골드러시에 참여해 알래스카에 갔다 오기도 했다. 모험을 좋아하고 기존 틀에 갇히기를 거부하는 그의 성품은 이러한 방랑 생활을 통해 길러진 것이다.
런던은 1896년 버클리에 있는 캘리포니아 주립 대학에 들어가 사회노동당원으로 활동하면서 니체, 다윈, 마르크스 등의 저서들을 탐독했다. 그러나 그는 가정 형편 때문에 한 학기 만에 대학을 그만둬야 했고, 이후 자신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출판사와 잡지사에 글을 기고하기 시작했다. 1900년 첫 단편집 『늑대의 아들』을 발표하며 문단의 주목을 받았고, 1903년 알래스카 유콘 강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야성의 부름』으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개 ‘벅’이 문명세계에서 쫓겨나 약육강식의 야생세계에 힘겹게 적응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묘사한 이 소설로 런던은 미국 자연주의 문학의 계보를 잇는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런던은 사십 년이라는 짧은 생애 동안 많은 장편소설과 단편소설, 수필과 기사 들을 발표했는데, 이 글들에는 19세기 말부터 태동하기 시작한 급진 사상이 녹아 있다. 그는 『야성의 부름』, 『바다 늑대』 등에서 다윈의 적자생존, 니체의 초인 사상 등을 토대로 문명에 대한 비판을 담았다. 한편으로 마르크스주의에 심취하고 자본주의를 비판했던 그는 『강철 군화』 등의 작품에서 자본가와 노동자의 첨예한 갈등을 예견했다. 그래서 런던은 미국 문학사에서 ‘19세기적 경향의 최고점에 달한 사람’으로 불린다. 20세기 초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작가이기도 했던 그는 말년에 자신의 처지와 사회주의적 이상 사이에서 크나큰 괴리감을 느끼고 조용히 자연을 즐기며 살았다. 그는 1916년에 죽었으며 사망 진단서에는 위와 장에 퍼진 요독증이 사인(死因)으로 기록됐다.

목차

야성의 부름
불을 지피다

작품 해설
작가 연보


리뷰

구매자 별점

4.8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7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