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신이 만든 이 자연의 뜻이란 이 자연의 순리란 어떤 경우에도 좋은 쪽으로 해결되는 쪽으로 갈 뿐이지 그 역은 없습니다. 신이 만든 이 자연의 모든 것은 결국 해결되는 방향으로 좋은 방향으로 가는 것이지 나쁜 방향으로 해결되지 않는 방향으로 가는 것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자연에 속해있는 인간이라는 존재가 만들어내는 모든 것 또한 결국엔 해결되는 방향으로 좋은 방향으로 가는 것이지 그 반대 방향으로 가는것은 없습니다. 태풍이라는 것은 그 지역의 기후가 극도로 불안정해지면 그 기후를 해소시킬려고 일어나는 것이지 태풍이 인간을 죽일려고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태풍이 지나가면 이토록 맑은 하늘이 됩니다. 기후 불안정은 해소되는 것입니다. 믿음이란 바로 이러한 신의 뜻을 따르는 것입니다. 신이 만든 이 자연의 뜻을 순리를 따르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믿음 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신이 만든 이 자연의 뜻을 순리를 즉 이러한 신의 뜻을 따르지 못하고 의심하며 인간이 자신의 의지대로 생각하는 것이 바로 죄 입니다. 죄라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인간의 의지가 바로 죄 입니다. 신의 뜻을 믿지 않고 인간의 의지대로 생각하는 이 죄를 실행하고 실천하면 바로 그것이 벌 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벌은 신이 내리는 것도 아니고, 타인이 주는 것도 아니고, 어떠한 형벌이 주는 것도 아닙니다. 벌은 자기 자신이 신의 뜻을 믿지 않은 죄의 결과물 입니다. 벌은 자기 자신이 자신에게 스스로 내리는 것입니다. 벌은 자기 자신이 자신에게 스스로 처벌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벌 입니다. 모든 인간은 또한 신이 만든 이 자연의 결과물이기 때문에 벌을 받은 인간 또한 해결되는 방향으로, 좋은 방향으로 갈 뿐입니다. 벌을 받은 인간이 바로 이러한 신의 뜻에 따라 해결되는 방향으로 좋은 방향으로 가는 즉, 신의 뜻을 알아가는 과정이 바로 구원입니다. 유영철 같은 살인자도 정남규 같은 살인자도 엄인숙 같은 살인자도 조두순 같은 살인자도 그 어떤 갑부도 그 어떤 거지도 그 어떤 학자도 그 어떤 독재자도 그 어떤 성자도 결국엔 어떤 경우라도 구원을 받고 생을 마감하는 것입니다. 구원을 받은 인간은 신의 뜻을 즉 자연의 뜻과 순리를 깨닫게 되는 것이며 즉 이러한 신의 뜻 다르게 말하면 진리를 깨닫게 되는 것이며 이러한 진리에 대한 깨달음을 얻은 인간은 비로서 삶에 대한 자유를 얻게 되는 것이 바로 부활 입니다. 인류의 유일한 지도자였던 나자렛 예수와 고타마 싯다르따는 이러한 이야기를 했을 뿐입니다. 이 위대한 소설에 경의를 표합니다. 에리히 마리아 레마르크의 모든 작품은 무조건 읽어야 합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사랑할 때와 죽을 때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