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총무성의 가계조사 연표에 따르면 일본 가정 중 2인 이상 세대의 연평균 화장품 지출 금액은 3만 6천엔(약 35만원) 정도로 2023년 일본 전국 백화점의 화장품 매상고는 4천 5백억 엔에 이릅니다.
2023년 일본 국내 공장의 화장품 출하 총 금액은 1조 3천억엔으로 품목별 화장품 출하율은 피부용 기초화장품이 43.6%, 두발용 화장품이 28.0%, 메이크업용 화장품이 20.7%, 특수용도 화장품이 7.0%, 향수와 오드콜로뉴 제품이 0.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일본 재무성의 무역 통계에 따르면 2015년 이전까지 수입 금액이 수출 금액을 훨씬 능가하던 일본의 화장품 산업은 2016년부터 상황이 역전되어 수출액이 수입액을 능가하기 시작하여 2021년에 이르러 일본의 화장품 수출 실적은 8천억 엔을 기록하며 화장품 수입액 2천 8백억 엔의 무려 285%까지 육박하게 됩니다.
일본의 화장품 주요 수출국은 2015년부터 홍콩을 포함한 중국 지역으로 차츰 비중이 옮겨 가기 시작하여 2020년부터는 화장품 총 수출액의 50% 이상이 중국 시장으로의 수출에서 창출되고 있습니다.
일본 화장품의 연도별 대 중국 수출액은 2020년 3천 4백억 엔, 2021년 4천억엔, 2022년 3천 6백억 엔, 2023년 3천억엔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본이 수입하는 화장품의 주요 원산국도 기존의 프랑스와 미국 등 구미 지역의 서양 국가에서 근년에 이르러 중국과 한국 등 아시아 지역 국가로 갈아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화장품 수출입 실적의 밑바탕에는 수출입 사업 일선에서 불철주야 부지런히 일하시는 무역 종사자 분들의 노고가 고스란히 깔려 있습니다.
화장품을 해외에 수출하기 위해서는 수입국 현지 식약청 등 식품약품 관리 당국에 해당 화장품의 성분 리스트와 실물 샘플을 제공하여 품질 검사를 받은 후 검사 테스트에 통과된 제품에 한해 수입 허가에 해당하는 화장품 현지 진출 품목 등록 수속을 밟게 되며 이러한 수입 절차를 마무리한 후 현지 시장에 정식 출시하기 위해서는 제품 낱개 포장에 현지 언어로 화장품 성분 리스트를 명기한 스티커를 일일이 부착해야 비로소 현지 시장에서의 합법적인 정식 유통이 가능해 집니다.
수입국 현지 식약청에 수입허가 신청 서류를 현지 언어로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현지 시장에 정식 출시하기 위해 제품 낱개 포장에 부착을 요하는 현지 언어로 된 화장품 성분 리스트 스티커를 제작할 때, 그리고 현지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현지 언어로 작성된 홍보물을 게시할 때 한글로 된 화장품 성분 리스트를 현지어로 옮길 필요가 생기군 합니다만 이런 경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문 용어 사전이나 참고서적이 필요해 검색하고 수소문하였으나 찾을 길이 없어 "일중 화장품 용어 사전"을 직접 편저하게 되었습니다.
졸저 "일중 화장품 용어 사전"에는 일중 대역 화장품 용어 6천 8백여 개를 수록하고 있으며 화장품 용어의 배열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중 화장품 수출입 무역 종사자 필수 서적, 일중 화장품 관련 통번역 실력자 필수 서적, 일중 화장품 관련 번역 감수 필수 서적, 중국과 일본 현지 화장품 영업 종사자 필수서적이라고 자부합니다.
작가 소개
한중/중한, 한일/일한, 중일/일중 전문용어 사전 편저자.
중국어 통번역 현장 일선 경력 30년인 베테랑 중국어 전문가.
한글 디자이너: 한글 디자인 폰트 9백여 종 개발&제작.
작곡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한 다국어 앨범 150여 집 발표.
한중일 다국어 홈페이지 웹디자니어 (html/CSS 코딩).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