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이 방에서 1년 버티면 1억 상세페이지

이 책의 키워드



이 방에서 1년 버티면 1억작품 소개

<이 방에서 1년 버티면 1억> ‘이 방에서 1년을 버티는 도전자에게 현금 1억을 쏩니다’
밖에 나가 사람들한테 시달리는 것보다야 훨씬 쉬운 일 아닌가?
이 시대 ‘잉여 인간’의 짠내 나는 밀실 미스터리!


서른세 살이 되도록 성취도 영광도, 그 흔한 연애도 없이 지내던 추유상.
대학 입시에 미끄러져 군 입대를 선택하고, 제대한 뒤에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홀어머니 살림에 보탬이 되려 하지만 ‘가만히 있으면 공짜’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가만히만 있으면 일억 원이 생긴다’는 솔깃한 광고 문구가 눈에 띈다.
세 평짜리 원룸 안에서 외부와 접촉 없이 일 년을 버티는 사람에게 상금 일억 원을 주겠다는 것.
정말 방 안에만 있으면 된다고? 그거야말로 내가 가장 잘하는 일이자 가장 손쉬운 일 아니었던가.
이렇게 생각한 유상은 그길로 이벤트에 응모하고 이내 원룸에 입성하게 된다.
깨끗한 방,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 더 바랄 게 없어 보이던 생활에 차츰 적응해나가던 유상은 마침내 일 년을 버티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끝날 것 같던 내기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으니….
‘잉여’라는 낙인이 붙은 인간에게 과연 사회는 그 생존을 허락할 것인가.
K-스토리 공모전 미스터리 최우수작인 전작《나는 실수로 투명인간을 죽였다》에서 청년 백수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데 이어 동시대 사회 현실을 가상 세계에 담아낸 경민선 작가의 밀실 미스터리.


저자 프로필

경민선

  • 국적 대한민국
  • 경력 영화 시나리오 작가

2022.07.2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영화 전공에서 진로를 바꿔 환경공학과 생태학을 공부했다. 다시 영화 시나리오를 쓰며 작가 일을 시작했고, 영화뿐 아니라 소설, 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글을 써왔다.
제8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에서 《연옥의 수리공》으로 장편 부문 우수상을 받았으며, 제1회 K-스토리 공모전에서 《나는 실수로 투명인간을 죽였다》로 미스터리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제7회 ZA 문학 공모전 우수작으로 단편소설 〈화촌〉이, 2021 메가박스플러스엠×안전가옥 스토리 공모전에 단편소설 〈편의점의 운영원칙〉이 각각 선정되었다. 앤솔로지 《호러》에 〈편의점의 운영원칙〉이, 《지구 종말 세 시간 전》에 〈강신〉이 수록되었다.


리뷰

구매자 별점

4.5

점수비율
  • 5
  • 4
  • 3
  • 2
  • 1

32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