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Colors of the Sea 상세페이지

Colors of the Sea작품 소개

<Colors of the Sea> NLL 인근의 아름다운 서해 섬들과 바다, 그리고 이 시대의 아픔을
카메라에 담은 사진기행집

“잔잔한 바다의 아름다운 컬러를 보면서도 마냥 행복할 수 없었다.
바다를 웅시하는 해병의 눈빛에서 나는 이 시대의 아픔을 느꼈다.”

이 책은 한반도의 화약고가 되어버린 NLL(Northern Limit Line, 북방한계선) 인근의 서해 5도와 이웃 섬들을 돌며 이 섬들의 아름다움과 소중함, 서해 바다의 아름다움을 카메라에 담아 생생하게 기록하고, 나아가 이 섬들의 평화와 안전을 지키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를 되돌아보기 위해 기획된 사진기행집이다.
공교롭게도 연평도를 다녀오고 두 달 뒤에 연평도 포격사건이 일어나 온 나라가 어수선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 사진기행집은 우리가 최전방이라고 인식하지 못하는 김포를 비롯해 NLL 인근의 섬들(강화도, 석모도, 교동도, 말도, 우도, 연평도, 백령도)과 그곳을 지키는 해병들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연평도 포격사건 두 달 전의 아름다운 연평도의 모습이 담긴 소중한 사진기행집이다.


저자 프로필


저자 소개

사진작가 신미식

서른 살에 처음 카메라를 장만했다. 그리고 긴 세월을 길에서 보내며 여행과 사진을 통해 자신을 발견해 나갔다. 길에서 만난 사람들과 눈부시도록 아름다운 풍광을 카메라에 담으며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지 알게 됐다. 스스로를 행복하게 하는 일, 그것은 길에서 카메라를 들고 서 있는 자신을 만나는 것이다.
저서로는 『머문자리』 『떠나지 않으면 만남도 없다』 『여행과 사진에 미치다』 『감동이 오기 전에 셔터를 누르지 마라』(엮음> 『고맙습니다』 『마다가스카르 이야기』 『카메라를 던져라』(엮음) 『나는 사진쟁이다』 『미침_여행과 사진에 미치다』 『노웨어』(공저) 『마치 돌아오지 않을 것처럼』 『행복 정거장』 『에티오피아, 천국의 땅』 『떠나고 싶을 때 떠날 수 있을 때』 『사진은 감동이다』(엮음> 『대한민국 국도1번 걷기여행』(공저> 『희망을 노래하다_지라니합창단』 『사진에 미친놈, 신미식』 등이 있다.


글쓴이 김환기
최전방과는 거리가 먼 충청도 공주 땅에서 나고 자랐으며, 군 생활도 거기서 했다. 서울에 올라와 대학생활을 시작한 뒤로 전국의 산천을 두루 다니며 답사와 여행에 관한 글들을 써왔는데, 2009년 중앙일보 자매지인 《이코노미스트》의 주선으로 몇 사람과 팀을 이루어 경기도와 강원도의 DMZ 일대를 돌아볼 기회를 얻게 되었다. 그 결과물은 『DMZ, 유럽행 열차를 기다리며』로 묶여 나왔고, 이때의 견문에 추가 취재한 내용을 곁들여 다시 『대한민국 해병대, 그 치명적 매력』을 냈으며, 그 여세로 사진작가 신미식의 NLL 기행을 주제로 한 사진 중심의 이 책에까지 참여하게 되었다. 군과 군인에 대한 관심을 이어 『대한민국 공군, 그 위대한 비상』(가제)도 출간을 준비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NLL과 서해 5도
김포는 최전방
강화도와 이웃 섬들
세상의 끝, 말도
서해 5도의 막둥이, 우도
서해의 파라다이스, 연평도
한반도의 보루, 백령도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