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컴퓨터는 오랜 시간 관심을 받아왔지만 아직도 언제 개발될지 모르는 분야다. 2025년 양자물리학 백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연구발표 등으로 다시 관심을 받는 듯했지만 아직도 미래를 알 수 없다. 이러한 현상에서 최근 새로운 움직임이 등장하고 있다. 기존의 고전컴퓨터와 양자컴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타입의 양자컴퓨터를 개발하게 되면 더 빠른 활용이 가능한 양자컴퓨터가 만들어질 수 있다는 의견이다. 하이브리드 컴퓨터는 진정한 의미의 양자컴퓨터는 아니지만, 이른 시간 내에 구현할 수 있다는 가능성으로 현재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과연 하이브리드 양자컴퓨터는 개발이 가능할 것인지, 그리고 이의 상용화를 위해서는 어떤 기술개발이 필요한지 알아볼 필요가 생겼다. 게다가 아직은 이 분야에서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우리나라는 무슨 준비를 해야 할지 알아야 되겠다. 이 책은 새로운 시대를 가져올 새로운 타입의 양자컴퓨터인 하이브리드 양자컴퓨터의 등장부터 이에 의한 새로운 변화까지 살펴보고 있다.
작가 소개
김석준
현재 전문작가로 활동 중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ICT 기술에 대해 저술하고 있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재)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센터장을 역임하였다. (사)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 회장을 맡기도 했다.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카이스트(한국과학기술원)에서 경영과학으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KT에서 마케팅 및 사물인터넷 등 신사업 기획을 담당하는 상무를 역임했고,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의 전문가로 활동했다. ‘4차 산업혁명 이후의 미래’(2018), ‘문과생을 위한 ICT 이야기’(2019), ‘문과생을 위한 스타트업 이야기’(2022), ‘스타트업과 공공액셀러레이터’(2023), ‘4차 산업혁명 이후의 미래 2’ (2023), ‘나 혼자 책 쓰고 책 만들기’ (2023), ‘문과생을 위한 양자컴퓨터 이야기’ (2023), ‘문과생을 위한 5G/6G 이동통신 이야기’ (2023), ‘문과생을 위한 정보통신기술과 경영’ (2024), ‘스타트업을 위한 벤처투자 산업의 이해’ (2024), ‘4차 산업혁명 이후의 미래–인공지능이 바꿔놓은 세상’(2024), ‘문과생을 위한 에너지와 전력산업’ (2024) 등 총 34권의 저서가 있다.
리뷰
0.0
구매자 별점
0명 평가
이 작품을 평가해 주세요!
건전한 리뷰 정착 및 양질의 리뷰를 위해 아래 해당하는 리뷰는 비공개 조치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
특정 종교, 민족, 계층을 비방하는 내용
해당 작품의 줄거리나 리디 서비스 이용과 관련이 없는 내용
의미를 알 수 없는 내용
광고 및 반복적인 글을 게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떨어트리는 내용
저작권상 문제의 소지가 있는 내용
다른 리뷰에 대한 반박이나 논쟁을 유발하는 내용
* 결말을 예상할 수 있는 리뷰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건전한 리뷰 문화 형성을 위한 운영 목적과 취지에 맞지 않는 내용은 담당자에 의해 리뷰가 비공개 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아직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
'구매자' 표시는 유료 작품 결제 후 다운로드하거나 리디셀렉트 작품을 다운로드 한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작품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작품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내 무료 작품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작품을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