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북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북스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주홍색 연구 상세페이지

소설 영미소설 ,   소설 추리/미스터리/스릴러

주홍색 연구

에오스 클래식

구매종이책 정가11,000
전자책 정가7,700(30%)
판매가7,700

책 소개

<주홍색 연구> “어릴 때 읽고 성인이 되어 또 읽는 영원한 꿈의 세계”
에오스 클래식EOS Classic『주홍색 연구』

“120년 넘게 절판된 적이 없는 책, 영화사 최다 등장 캐릭터”
세대와 시대를 초월해 전 세계가 사랑하는 탐정, 셜록 홈즈
셜로키언의 손을 거쳐 새롭게 탄생한 최고의 ‘정전’을 만나다!


120년 넘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으며 수많은 소설과 영화, 드라마, 만화의 탐정 캐릭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아서 코난 도일의 명작 ‘셜록 홈즈 시리즈’가 현대문학의 ‘에오스 클래식’으로 완결되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셜록 홈즈 시리즈’는 아서 코난 도일이 남긴 60편 가운데 2012년 3월에 번역 출간된 단편 56편을 제외한 4편의 장편『주홍색 연구』,『네 사람의 서명』,『바스커빌 씨네 사냥개』,『공포의 계곡』이다.

이 ‘셜록 홈즈 시리즈’는 세계적인 홈즈 권위자인 레슬리 S. 클링거가 3,000개가 넘는 주석을 덧붙여 출간한『주석 달린 셜록 홈즈』를 저본으로 삼았다. 역대 셜록 홈즈 출판물 가운데 가장 중요한 시리즈로 손꼽히는 책을 저본으로 삼은 데다, 우리말로 옮기는 과정에서 셜로키언의 손을 거친 만큼, 독자들은 그간 반복되어오던 오역과 오류를 바로잡은 최고의 ‘정전The Canon’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더욱이 저마다의 홈즈와 왓슨을 빚어낸 시드니 패짓과 리하르트 구트슈미트, 프랭크 와일스 등의 삽화도 수록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에오스 클래식’은 어린 시절 꿈과 영감의 원천이 되었고, 전 세계의 문학, 나아가 문화 전반에 영향을 끼친 세계 최고의 고전 명작들을 엄선해 새로운 완역본으로 현대문학에서 야심 차게 내놓는 세계문학 시리즈이다. 초판본과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해당 작품의 역사적, 문화적 의의를 깊이 탐색한 각 고전의 기념비적 판본인 ‘주석 달린 시리즈’를 저본으로 삼은 ‘에오스 시리즈’는 수백 수천 개의 주석을 참고하여 우리말로 옮긴 만큼, 원전이 전하는 가장 정확한 의미와 생생한 감동을 만날 수 있다.
지금껏 반복되고 답습되었던 번역상의 오류를 바로잡은 것은 물론이다.

이 시리즈는 범람하는 세계문학 전집 가운데서도 제대로 된 완역본을 원하는 독자는 물론이고 어린이, 학생, 교사, 부모, 나아가 고전 읽기를 다시 시도하는 모든 이에게 가장 충실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코난 도일이 창조한 추리소설의 상징적 인물, 셜록 홈즈
세기를 넘어 끊임없이 재현되는 탐정소설의 전범

‘셜록 홈즈 시리즈’의 매혹적인 창세기,『주홍색 연구』



“이분은 의사인 왓슨이라고 합니다, 셜록 홈즈 씨.” 스탬퍼드가 우리를 소개시켜주었다.
“안녕하십니까?” 그는 따뜻하게 인사하며 내 손을 힘주어 잡았다. 아귀힘이 보기보다 무척이나 억셌다. “아프가니스탄에 있다가 오신 모양이군요.”
“아니, 그걸 어떻게 아셨습니까?” 내가 깜짝 놀라서 물었다._ 에오스 클래식 16·『주홍색 연구』


1887년《비턴의 크리스마스 연감》을 통해 선보인 장편『주홍색 연구』(1888)는 셜록 홈즈가 최초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이후 40년 동안 발표될 시리즈의 기틀을 마련했다. 문학 지식―없음, 철학 지식 없음―없음, 독극물에 해박하고, 금세기의 중범죄에 대해 낱낱이 알고 있으며, 바이올린을 능숙하게 켜는 코난 도일의 괴짜 주인공 셜록 홈즈와, 그의 평생의 친우이자 동료인 왓슨 박사가 처음 만나서 풀어간 복수와 살인의 사건 기록이다.

한편, 에오스 클래식『주홍색 연구』에는 리하르트 구트슈미트의 삽화 24점이 실려 있는데, 1902년 로베르트 루츠 출판사에서 발행된『주홍색 연구』의 독일어판『훗날의 복수』에 수록되었던 그대로이다. 이 밖에도 조지 허친슨, D. H. 프리스턴, C. 콜스턴의 삽화 10점도 포함되어 읽는 재미를 더한다.

셜록 홈즈가 문학사상 가장 위대한 탐정은 아닐지 몰라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탐정인 것만은 분명하다. 예리한 관찰과 추리를 통해 대단히 특이한 범죄 사건을 흥미진진하게 해결해가는 이 이야기들은 19세기 말《스트랜드 매거진》에 첫선을 보였다.

수입이 변변치 않았던 의사 아서 코난 도일은 1887년 자신의 스승이었던 조지프 벨을 모델로 하여 방대한 지식과 천재적인 추리력을 지닌 ‘셜록 홈즈’라는 인물을 창조해냈다. 독자들은 홈즈와 그의 의사 친구 왓슨의 이야기에 열광했다. ‘셜록Sherlock’이란 단어가 ‘수수께끼를 잘 맞히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사전에 오를 정도로 이 2인조의 이야기는 전 세계 독자를 매료시켰고, 홈즈의 활약상을 연구하는 수많은 셜로키언Shelockian과 홈지언Homesian을 탄생시켰다. 역사상 그 어떤 탐정소설도 이만큼 열렬한 호응을 받지는 못했다. 영국 빅토리아 시대의 모든 독자를 전율케 한 홈즈는 이후 현대 탐정소설 주인공의 원형이 되었다.

추리소설을 독립된 문학 형식으로 확립하고 연역적 방법을 구사해 사건을 해결하는 근대적인 탐정(뒤팽)을 처음 등장시킨 이는 에드거 앨런 포(「모르그 가의 살인」)였지만,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셜록 홈즈’라는 인물로 최초의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이는 코난 도일이었다. 20세기에 수천 편의 탐정 이야기가 탄생했지만 뒤팽과 르코크 등이 대중의 기억에서 거의 사라진 반면 홈즈는 한 세기가 지난 지금도 생생히 살아남아, 소설과 영화, 드라마, 만화에 이르기까지 무수한 오마주 작품을 탄생시키고 있다.

‘셜록 홈즈 시리즈’에 대한 헌사

홈즈는 내 작품의 모델이며, 아서 코난 도일은 살아 있는 명사이다. _애거사 크리스티

셜록 홈즈는 사립탐정인 동시에 사회심리학자이며 기호학자이다. _움베르트 에코

셜록 홈즈 시리즈의 가장 위대한 점은, 셜록 홈즈에 관해 이야기할 때면 누구나 그의 존재를 상상하는 데 빠져들게 된다는 것이다. _T. S. 엘리엇

홈즈는 디킨스 이래로 실생활에서 사람들의 말과 삶의 일부가 되었던 유일무이한 문학적 창작이다. _G. K. 체스터턴

셜록 홈즈의 모험담은 하나같이 예술이 삶보다 우위에 있음을 증명하는 위풍당당한 삽화이다. _크리스토퍼 몰리

문학작품에 나온 캐릭터치고 셜록 홈즈만큼 많이 모방된 캐릭터는 없을 것이다. _폴 D. 허버트

셜록 홈즈가 세계 어느 나라인가의 스크린에 나타나지 않고 1년이라도 지나는 해가 없었다. 하다못해 영화 제목에라도 나타났다. _마이클 포인터

홈즈는 현대 세계의 감정과 이성에서 저절로 태어난 존재이다. _《타임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진정으로 흥미로운 인물 가운데 한 명. _《뉴욕 타임스》

세계 최고의 탐정. _《인디펜던트》


저자 프로필

아서 코난 도일 Arthur Conan Doyle

  • 국적 영국
  • 출생-사망 1859년 5월 22일 - 1930년 7월 7일
  • 학력 1885년 에든버러대학교 대학원 의학 박사
    1881년 에든버러대학교 의학 학사
  • 링크 공식 사이트

2018.12.17.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지은이: 아서 코난 도일 Arthur Conan Doyle

아서 코난 도일은 셜록 홈즈의 모든 이야기를 쓴 저자로 등록되어 있는 인물이다. 이 스코틀랜드인은 런던에서 잠깐밖에 살지 않았지만 런던 문학사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 가운데 한 명이다. 그는 1859년 5월 22일 스코틀랜드 에든버러에서 태어났다. 아홉 살 때 랭커셔에 있는 예수회 예비학교인 호더 스쿨에 들어갔고, 중학교를 졸업한 후에는 에든버러로 돌아가서 1876년부터 1881년까지 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했다. 1881년 에든버러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병원을 개업하면서 소설도 쓰기 시작했는데, 1887년 『주홍색 연구』를 시작으로 1890년 『네 사람의 서명』 등 홈스와 왓슨이 활약하는 추리 소설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1892년에는 이들 작품을 모아 『셜록 홈스의 모험』을 출간했다. 그 외에도 단편집 『셜록 홈즈 회고록』, 『돌아온 셜록 홈즈』, 『그의 마지막 인사』, 『셜록 홈즈의 사건집』을 비롯해 장편 『바스커빌 씨네 사냥개』, 『공포의 계곡』 등 셜록 홈즈 시리즈를 발표했다. 코난 도일은 성공적인 극작가이자 시인, 정치부 기자, 종군 기자, 역사가, 탐정, 과학자, 몽상가, 예언자였고, 한마디로 빅토리아 시대의 거인이었다.


옮긴이: 승영조

1991년 중앙일보 신춘문예 문학평론 부문에 당선했다. 번역한 책으로는 다수의 소설 외에 『전쟁의 역사』, 『뷰티풀 마인드』, 『발견하는 즐거움』, 『조지 가모브 물리열차를 타다』, 『무한의 신비: 수학, 철학, 종교의 만남』 등이 있고, 『창의력, 꽃에게 길을 묻다』를 지었다.

목차

머리말

제1부 전 육군 군의관 존 H. 왓슨 박사의 회고록 재판
  제1장 셜록 홈즈 씨
  제2장 추리의 과학
  제3장 로리스턴 가든 사건
  제4장 존 랜스의 증언
  제5장 광고를 보고 찾아온 손님
  제6장 토비아스 그레그슨 형사의 솜씨
  제7장 어둠 속의 빛

제2부 성도들의 나라
  제1장 알칼리 대평원에서
  제2장 유타의 꽃
  제3장 존 페리어, 선지자와 이야기를 나누다
  제4장 목숨을 건 탈주
  제5장 복수의 천사
  제6장 의사 존 H. 왓슨의 회상 계속
  제7장 결론


리뷰

구매자 별점

4.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1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북스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에오스 클래식


다른 출판사의 같은 작품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