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끝까지 다읽었어요 ㅋㅋ 미국이 돈찍어서 자국민한테 뿌려서 부유한 삶을 살게하고 그돈으로 중국 싸게 부려먹고 그렇게 만든 제품들을 비싸게 팔아먹어서 폭리를 취하고 폰지사기 같은걸 친다는 내용인데 이걸 무한반복하는 내용입니다. 스마트폰나오기전에 써둔거같아요 지금 중국은 많이 다릅니다;;;
매우 직관적인 설명들, 조금은 논리의 점프도 있다고 생각되나, 작가의 경제를 보는 시각은 한 번쯤은 생각해 볼만함. 미국을 주도로 선진국들이 화폐 발행을 증가시켰으나, 인플레이션이 오지 않은 이유... 전세계는 생산과잉상태이기 때문, 즉, 인플레이션은 재화의 양은 동일한데 화폐가 늘어났을 때 발생, 앞으로의 제 3차 미국의 달러 위기는 각 나라들이 화폐를 발행해 그 나라의 과잉생산을 없애고 소비를 육성시켜 경제 성장을 일으켜낼 때임....읽어볼만함!
한페이지 분량의 내용으로 두꺼운 책한권을 만들었네요. 저자가 학자는 맞는지..
한소리 또하고 한소리 또하고..
이 책을 읽으며, 경제학에 대한 견해를 넓힐수 있었다.....책을 객관적인 사고로 볼수 있다고나 할까?......앞으로 읽을 독자님께 권하자면...이 책은 저렴한 할인 이벤트따 읽으셨으면 합니다...정가주고 다 읽기에는 다소 아깝다....
볼륨에 비해서 건질 내용이 없다. 아래 다른 분 리뷰처럼 중언부언은 물론이고 저자의 논리적 비약이 심각하며, 주로 언급하고 있는 GDP와 3차산업, 통화에 대해서는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채 서술하고 있다. 불법복제와 관련된 언급, 특허권과 관련한 언급, 기축통화로서의 위안화 전략 파트에서는 경악스럽기까지 하다. 경제원론과 경영학원론을 겉핥기 식으로 공부한 학부초년생이 미처 소화해내지 못한 지식으로 집을 짓고 좁은 창문 너머로 세상을 옅보며 느낀 감정을 탈고의 과정 없이 생각나는 대로 적어내린 수준으로 저자는 중국과 미국의 관계를 착취라는 단 한가지 관점에서만 접근하였고, 이러한 접근법은 편협한 1차원적 사고로 이어졌다. 경제학적, 경영학적 소양이 부족한 상태에서 단편적으로 바라본 경제현상을 저자가 생각한 사고의 틀 안에 구겨넣음에 따라 원인과 과정에 대한 분석이 개연성이 없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저자의 주장 역시 설득력이 없다. 책의 중반부를 지나면서부터 현실경제지표의 취사선택과 가정이 난무하고, 경제적 기본 논리마저 무시되고 음모론을 사실로서 서술하며, 저자 스스로의 논리에도 모순이 넘쳐나고 다분히 감정을 자극하는 용어들의 반복 사용으로 이 책이 경제서적으로 쓰여진 것인지 중국 대중들을 선동하기 위한 대자보인지 알 수 없는 지경에 이른다. 저자가 중국에서 촉망받는 젊은 경제학자라는 소개가 사실이고, 이 책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나와야할 정도로 중국에서 비중있는 의견이라면 중국이 미국을 뛰어넘는 것은 영원히 불가능해 보인다. 단언컨데 이 책에서 가장 유익했던 것은 옮긴이의 글이 전부이다. 중국이 미국과 나란히 어깨를 견주는 날은 분명 올 것이다. 단순 GDP로서가 아니라 저자의 바람처럼 사두마차에서 미국을 따라잡고, 아시아 권역을 중심으로 문화와 금융의 중심으로 오늘날 미국이 가지는 지위와 비슷한 지위를 가진 날이 말이다. 이는 중국의 지정학적 위치와 과거로부터 내려오는 역사와 전통, 그리고 광할한 대지에서 오는 막대한 인적/물적 리소스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는 지피지기가 먼저 이루어진 이후에나 가능하지 저자의 주장처럼 상대를 낮춰보고 현실을 무시하는 중화식 판타지로는 불가능하다. 저자의 주장이야말로 글로벌 경제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몇몇 압도적 수치를 기반으로한 허장성세에 불과하다. 만일 저자의 주장에 옹호하는 중국인들이 늘어나고, 이에 힘입어 저자의 주장이 중국의 경제정책에 반영된다면 그 후폭풍은 중국 대중들이 인플레이션에 허덕이는 정도에서 그치지 않을 것이다. 중국인 시각에서 쓰여진 중미 경제구도에 관심있는 분들 중에서도 다양한 날것의 관점을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추천할만 하지만, 그 외의 분들은 말리고 싶다. 특히 교양을 쌓을 목적으로 이 책을 접근한다면 자칫 잘못된 경제상식을 쌓을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하며 읽더라도 비판적 시각을 견지해야 한다.
한소리 또 하고. 한소리 또 하고. 한 30쪽 분량이면 충분할 내용이네요.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중국은 미국을 어떻게 이기는가?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