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신의 성품 상세페이지

종교 기독교(개신교)

신의 성품

하나님을 닮아 가는 여덟 계단
소장종이책 정가12,000
전자책 정가30%8,400
판매가8,400

신의 성품작품 소개

<신의 성품> 신앙은 있는데 생활은 왜 잘 안되지?
하나님을 닮아 가면 달라질 수 있겠지?

베드로후서 1장에서 배우는
현대 그리스도인을 위한 기독교 생활 윤리 안내서

“교회 다닌다고? 그 사람이?” 이런 이야기를 하게 되는 경우들이 있다. 자신은 예외라고 생각하는 그리스도인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다. 이런 목소리들은 사실 고마운 일이다. 교회에 대해, 그리스도인에 대해, 그리고 하나님을 믿는 사람은 달라야 한다는 기대와 소망이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저자 최병락 목사는 침례교단의 장자 교회라고 불리는 강남중앙침례교회의 담임으로 교회 안팎의 많은 강단에서 설교자로, 전도자로 설 때마다 한국 교회의 영적 현실에 책임과 통회하는 마음이 들었다고 한다. 왜 생활은 그만큼 따라가지 못할까 하는 의문에서 “결국 경건의 훈련”이 지속되어야 함을 깨달았다고 밝힌다.
이 책은 현대 그리스도인을 위한 경건의 사람 되기 안내서다. 베드로후서 1장 3-11절을 토대로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주셨다”에서 출발한다. 세상이 원하는 좋은 사람과 하나님이 원하시는 바른 사람은 분명 다르기에, 그리스도인은 생명과 경건, 이라는 두 가지를 견지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바른 삶을 추구하는 이들이라면 하나님의 성품을 하나씩 배워 가자
믿음에서 사랑에 이르기까지 우리를 도우시는 그분과 즐거이 변화하자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덕목 즉 믿음, 덕, 지식, 절제, 인내, 경건, 형제 우애, 사랑이다. 이 덕목들을 주신 것은 하나님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게 하기 위함이고, 그 성품에 참여함으로써 결국 일생 동안 하나님과 동행하게 된다는 것이다. 각 단계별로 목회 현장에서 경험한 사례와 성경의 근거들을 제시하며 풍성한 이해를 돕는다. 이론적인 해설에 치중하기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각 덕목을 풀이한다. 말하기, 듣기, 나눔, 공동체처럼 경건은 치열하고 구체적인 ‘엄연한 현실이요 생활’임을 깨닫게 하여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도록 끊임없이 독려하고 있다.

구원은 받았지만 신앙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새신자, 삶을 통해 성숙해 나가기를 원하는 직분자나 교사 훈련에도 유익한 내용이다. 그리스도인으로 한걸음 한걸음 잘 살아나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8가지 덕목들을 읽으면서 하나님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로서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각 단계별 나눔 질문을 통해 개인별, 그룹별로 활용할 수 있어 교육용 교재로도 적합하다.


출판사 서평

이제부터 하나님을 닮아 가는 데 가장 중요한 여덟 가지 성품, 즉 신의 성품에 이르는 여덟 계단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믿음으로 영생을 얻기 때문에, 모든 사람은 가장 먼저 믿음의 계단으로 시작합니다. 그다음에는 덕의 계단, 지식의 계단, 절제의 계단, 인내의 계단, 경건의 계단, 형제 우애의 계단으로 이어지며, 사랑의 계단으로 완성됩니다. 이처럼 여덟 계단은 믿음으로 시작해서 사랑으로 완성됩니다.
왜 믿음으로 시작할까요?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은 믿음으로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믿음이 시작입니다. 왜 사랑으로 완성될까요? 그것은 바로 하나님이 우리를 하나님의 성품을 닮은 자로 만들기를 원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성품이 많지만, 성경에서 말하는 하나님의 최고의 성품은 사랑입니다.
_프롤로그에서


저자 프로필

최병락

  • 국적 대한민국
  • 학력 사우스웨스턴 신학교 목회학 박사
    댈러스 신학교 성서연구 석사
    사우스웨스턴 신학교 신학석사
    사우스웨스턴 신학교 박사
  • 경력 세미한교회 담임

2015.08.1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저자는 은혜와 가장 잘 어울리는 목사이다. 하나님의 부르심부터 그러했고 사용 하심도 그러했다. 그가 말하는 은혜 속에는 늘 따뜻한 눈물과 두근거리는 소망이 있다. 책을 사랑하고 묵상하는 삶을 통해 들리는 설교를 하며 읽히는 글을 쓴다. 깊이 있는 본문 주해와 적용 중심의 설교는 신학생들과 목회자들에게도 정평이 나 있다. 깊고 넓은 독서 습관은 삶에 밑줄을 그으며 살기 위한 몸부림이다.
침례신학대학교(B.A.)를 거쳐 미국 사우스웨스턴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하고 목회학 박사(D.Min.)를 취득했다. 2002년 미국 댈러스에 개척한 세미한교회는 미주에서 가장 큰 한인 교회 중 하나로 성장했고, 2018년부터 3대 담임목사로 섬기는 강남중앙침례교회는 2022년 국민일보가 주관한 제1회 기독교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사단법인 복음과도시 이사, 월드사역연구소 소장으로도 사역 중이다. 저서로는 《바람을 잡는 그대에게》, 《목회 멘토링》(공저), 《어둠 속에 부르는 노래》, 《쏟아지는 은혜》, 《부족함》(이상 두란노), 《다시 시작하는 힘, 은혜》(요단출판사)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신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

1 믿음의 계단 Faith
믿음은 하나님을 닮아 가는 것

2 덕의 계단 Moral Excellence
믿음에 덕을

3 지식의 계단 Knowledge
덕에 지식을

4 절제의 계단 Self -Control
지식에 절제를

5 인내의 계단 Perseverance
절제에 인내를

6 경건의 계단 Godliness
인내에 경건을

7 우애의 계단 Brotherly Kindness
경건에 형제 우애를

8 사랑의 계단 Love
형제 우애에 사랑을

에필로그. 사랑, 그리고 그다음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