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흔한 천재와 범재의 이야기일 것이라 생각했는데… 건전하고 생산적인 청춘 우정 성장 장르가 아니라, 다크 판타지 미스터리 스릴러 계열의 작품입니다. 판타지 요소가 가득하고, 사건과 상황이 꽤나 참담합니다. 사람이 막 죽어요. 바옐의 어린 시절에 다양한 폭력과 성적 학대 묘사도 있습니다. 자극은 있는데 재미는 그다지… 제 취향은 아니었네요. 계속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언뜻 세계관은 탄탄한 것 같지만, 그래서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주제 의식이 명확히 느껴지지 않았고… 무엇보다 너무 BL 같았습니다. 잘 모르겠습니다. 교훈도 세계관 설정도 개연성과 설득력도… 모든 것이 모호하기만 합니다. 저에게는 그저 아무 목적도 목표도 없이 쓰인 글처럼 느껴집니다. 결국 바옐이 원한 것은 무엇입니까? 그가 진정 청자만을 원했다면 순수 타령을 하지 않았을 것이고, 그에게 필요한 것이 이해자라면 고요에서 만족했어야 합니다. 악마란 어떤 존재이며, 그의 반려는 무엇을 위하여 희생한 겁니까? 과거와 관련될수록 전개는 놀랍도록 허술하게 진행되며, 해당 설정이 일회성 등장이라는 확신만 가지게 됩니다. 이 작품을 다른 분께 딱히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오디오북 듣고 뽕차서 이북 구매합니다
폭풍처럼 몰아치는 이야기에 조금도 지루 할 틈 없이 매료됐습니다. 제게는 이 소설이 바옐의 음악과도 같았네요
2개월 남은 2024년 읽은 책 중 제일 기억에 남고 책으로 소장하고 싶을 정도의 책입니다
집중에서 한 번에 봤으면 더 좋았을걸... 재밌네요
최고 너무좋았다 최고
클래식 음악을 소재로 한 미스터리 판타지 소설. 여명이라는 이름을 가진 바이올린과 천재 바이올리니스 바옐의 만남, 그리고 미스터리한 죽음과 얼음나무 숲. 흥미로웠던 피아니스트와의 브로맨스. 천재가 천재를 알아보고 질투하고 동경하는 모습에서 우정과 사랑을 모두 본 것 같아요. 정말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성인 인증 안내
성인 재인증 안내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보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성인 인증은 1년간
유효하며, 기간이 만료되어 재인증이 필요합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해당 작품은 성인 인증 후 선물하실 수 있습니다.
성인 인증 후에 이용해 주세요.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무료이용권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사용 가능 : 장
<>부터 총 화
무료이용권으로 대여합니다.
무료이용권으로
총 화 대여 완료했습니다.
남은 작품 : 총 화 (원)
얼음나무 숲
작품 제목
대여 기간 : 일
작품 제목
결제 금액 : 원
결제 가능한 리디캐시, 포인트가 없습니다.
리디캐시 충전하고 결제없이 편하게 감상하세요.
리디포인트 적립 혜택도 놓치지 마세요!
이미 구매한 작품입니다.
작품 제목
원하는 결제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작품 제목
대여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다음화를 보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