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디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강제 새로 고침(Ctrl + F5)이나 브라우저 캐시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리디 접속 테스트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대응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하기

치열하게 그리고 우아하게 상세페이지

에세이/시 에세이

치열하게 그리고 우아하게

소장종이책 정가14,800
전자책 정가30%10,360
판매가10,360

치열하게 그리고 우아하게작품 소개

<치열하게 그리고 우아하게> 진짜 영국 여자를 찾아서 : 7년간의 현지답사와 인터뷰

『치열하게 그리고 우아하게』는 사회의 편견과 개인적 상처 앞에서 포기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인생을 바꾼 영국 여자들에 관한 책이다. 저자 김이재 교수는 30대에 런던에서 워킹맘으로 비정규직 연구원 생활을 하면서 터프한 영국생활을 통해 한국 여성으로서의 삶을 성찰하게 되었다. 결국 영국과 영국 여자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게 한 계기가 되었다.

저자는 후대에 사회 분열과 격차를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는 대처와 달리, 개인적인 고통과 여성에 대한 편견이 심한 시대적인 한계를 극복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 세상을 좀 더 아름답게 변화시킨 영국 여자들을 찾아 나섰다. 생존한 인물들을 직접 인터뷰하는 등 이미 세상에 알려진 정보가 아닌, 그녀들의 생생한 경험과 숨겨진 이야기들을 고스란히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은 훌륭한 영국 여성들의 빛나는 업적이나 결과보다는 그녀들이 한계와 절망 속에서 희망을 찾고 어두운 그림자에서 벗어나는 과정에 집중하고 있다. 그녀들이 맞서야 했던 고난과 고통을 적나라하게 열거하고, 그녀들이 한계를 극복하는 방식, 앞뒤가 꽉 막힌 힘든 위기 상황에서 대안을 찾고 돌파구를 마련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소개하고자 했다. 또한 그녀들이 여성이기 때문에 겪어야 했던 특별한 고난과, 주변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사랑하는 방식을 자세히 분석하고 있다.



출판사 서평

두려움 없이, 영국 여자처럼!

한국은 남성과 여성의 성격차를 보여주는 ‘성평등격차지수(Gender Gap Index)'의 순위가 최근 계속 하락세를 보여, 2013년 10월 136개국 중 111위로 발표되었다. 이것은 영국 사회가 영국 여성들의 노력으로 계속 변화하고 조금씩 진보하고 있는 반면, 한국 사회는 오히려 여성의 관점에서는 퇴보하고 있다는 위기의식을 갖게 한다.
시대와 공간의 한계를 초월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세상과 투쟁하며 자신의 세계를 만들어 온 11인의 영국 여성들의 파란만장한 삶은, 한국에서 현실을 바꾸고 꿈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그 자체로 훌륭한 롤모델이다. 특히 빅토리아 시대와 크게 다를 것이 없는 한국 사회에서 절망하고 있는 여성들이라면, 그녀들의 삶을 통해 용기를 얻고 자신만의 롤모델을 찾아 운명을 바꾸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이디어를 얻을 것이다.


저자 프로필

김이재

  • 국적 대한민국
  • 경력 국제지리학연합(IGU) 지리교육분과 아시아 지역 대표위원
    경인교육대학 사회교육과 부교수

2015.01.20. 업데이트 작가 프로필 수정 요청


저자 소개

학창 시절에는 비틀스 음악을 좋아했고, 《오만과 편견》을 통해 영국식 영어를 배웠다. 스무 살 때 떠난 첫 배낭여행지인 런던에 푹 빠져 영국에 대한 환상이 컸지만, 막상 30대 워킹맘이 되어 영국 대학 비정규직 연구원으로 보낸 삶은 고단하고 팍팍했다.
살인적인 물가로 악명 높은 런던에서 ‘한국인 다문화 가정’의 워킹맘으로 치열하게 생활하면서 영국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어졌다. 콧대 높은 영국 학자들의 세련된 인종차별을 우아하게 극복하고 아시아계 학자로서 어렵게 살아남았다. 문화지리학자로 음식, 패션, 관광, 스포츠, 현대미술, 후각의 세계 등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새로운 연구 분야를 개척하고, 국제지리학연합(IGU) 지리교육분과 아시아 지역 대표위원 및 동남아 지역전문가로 활약 중이다.
최근 영국 남자들로부터 “당신 진짜 영국 여자 같다”는 말을 자주 들을 정도로 운명을 바꾼 영국 여성들에 흠뻑 빠져 있다. 현재 경인교육대학 사회교육과 부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 그녀들도 한때 애벌레였다
00 마거릿 대처 / 알고 보면 불쌍한 ‘철의 여인’

1부 나는 두렵지 않았고 주저하지 않았다
01 애니타 로딕 / 아름다운 세상을 꿈꾼 주부의 영혼이 담긴 보디숍
02 제인 구달 / 침팬지 과학자에서 세계를 누비는 지리학자로 진화하다
03 비비안 웨스트우드 / 자전거를 타고 런던을 누비는 열정의 디자이너

2부 발길 닿는 곳마다 세상이 열리고
04 이사벨라 버드 비숍 / 치마 입은 여행가로 빅토리아 시대를 초월한 작은 새
05 베아트릭스 포터 / 노처녀 동화작가, 시골로 이사 가 여러 마리 토끼를 다 잡다

3부 세상의 끝, 이야기의 시작
06 버지니아 울프 / 치유의 공간을 치열하게 탐색한 자유로운 영혼
07 애거서 크리스티 / 세계 여행으로 전성기를 맞은 추리소설의 여왕
08 조앤 K. 롤링 / 에든버러 카페에서 시작된 해리포터의 마법

4부 나를 울게 내버려두지 마라
09 트레이시 에민 / 마게이트를 현대 미술 중심지로 부상시킨 ‘고백의 여왕’
10 도린 로렌스 / 대처 시대 아픔을 치유하는 희망의 상징이 되다

에필로그 : 나를 사랑할 공간이 필요하다
11 텐진 빠모 스님


리뷰

구매자 별점

0.0

점수비율
  • 5
  • 4
  • 3
  • 2
  • 1

0명이 평가함

리뷰 작성 영역

이 책을 평가해주세요!

내가 남긴 별점 0.0

별로예요

그저 그래요

보통이에요

좋아요

최고예요

별점 취소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구매자' 표시는 리디에서 유료도서 결제 후 다운로드 하시거나 리디셀렉트 도서를 다운로드하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무료 도서 (프로모션 등으로 무료로 전환된 도서 포함)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즈 도서 내 무료 도서
'구매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같은 시리즈의 유료 도서를 결제한 뒤 리뷰를 수정하거나 재등록하면 '구매자'로 표시됩니다.
영구 삭제
도서를 영구 삭제해도 ‘구매자’ 표시는 남아있습니다.
결제 취소
‘구매자’ 표시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이 책과 함께 구매한 책


이 책과 함께 둘러본 책



본문 끝 최상단으로 돌아가기

spinner
모바일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