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 그루엘
조니 그루엘(Johnny Gruelle, 1880년 12월 24일 ~ 1938년 1월 9일)은 미국 예술가, 정치 만화가, 아동 도서 및 만화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및 스토리텔러였다. 그는 미국의 인디애나 주 인상파 화가 그룹인 후지어 그룹(Hoosier Group)의 리처드 그루엘(Richard Gruelle)의 아들이다.
조니 그루엘은 자신이 쓴 여러 책에 등장하는 인물인 빨간 털실 머리와 코가 삼각형인 래기디 앤(Raggedy Ann)과 래기디 앤디(Raggedy Andy) 인형 제작자이자 수십 권의 책의 저자이며 일러스트레이터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루엘은 또한 적어도 10개의 신문, 4개의 주요 뉴스 신디케이트, 그리고 12개 이상의 전국 잡지에 만화와 일러스트를 기고했다.
하워드 로저 게리스
하워드 로저 게리스(Howard R. Garis, 1873년 4월 25일 ~ 1962년 11월 6일)는 매력적인 늙은 토끼인 ‘위글리 삼촌(Uncle Wiggilys)’ 시리즈의 작품으로 가장 잘 알려진 미국 작가이다. 그가 쓴 책들의 삽화는 주로 ‘랜싱 캠벨(Lansing Campbell)’이 그렸다. 그의 아내 릴리안 개리스(Lilian Garis)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작품을 많이 출간했는데, 이들 부부는 아마도 20세기 초에 어린이를 위한 책을 가장 많이 출간한 작가였을 것이다.
W. H. D. 루즈
W. H. D. 루즈(W. H. D. Rouse, 1863년 5월 30일 ~ 1950년 2월 10일)는 라틴어와 그리스어를 직접 가르치는 방법을 주창한 선구적인 영국 교사였다. 루즈는 호머의 고대 그리스 서사시 오디세이와 일리아드에 대한 평이한 영어 산문 번역으로 잘 알려졌다. 또한 플라톤의 대화편인 ‘국가(The Republic)’, ‘소크라테스의 변론(Apology)’, ‘크리톤(Crito)’, ‘파이돈(Phaedo)’를 번역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네이선 하스켈 돌
네이선 하스켈 돌(Nathan Haskell Dole, 1852년 8월 31일 ~ 1935년 5월 9일)은 미국의 편집자, 번역가, 작가였다. 그는 필라델피아, 뉴욕, 보스턴에서 작가이자 저널리스트로 활동했다. 그는 레오 톨스토이의 많은 작품과 다른 러시아인의 책, 스페인 작가 아르만도 팔라시오 발데스의 소설,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다양한 작품을 번역했다.
에드릭 브레덴버그
에드릭 브레덴버그(Edric Vredenberg, 1860년 3월 29일 ~ 1940년)는 1860년 3월 29일 브라질 파라 시(Para)에서 변호사 왓슨 브레덴버그(Watson Vredenburg)의 아들로 태어났다. 학교를 마친 후 에릭은 에식스 연대 제3대대 중위로 복무했으며 저널리스트로도 활동했다.
브레덴버그는 오랜 문학 경력 동안 어린이 동화를 썼으며 출판사 Raphael Tuck and Sons의 편집자로 일했다. 그는 그 출판사에서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러시아 및 북유럽 국가의 전설, 테니슨, 스콧, 롱펠로, 디킨스, 셰익스피어, 루이스 캐럴의 이야기,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그림 형제, 이솝의 고전 동화와 우화 등 매우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년과 소녀를 위한 라파엘 하우스 선물 도서관의 삽화 시리즈(Raphael House Library of Gift-Books) 25권 이상을 편집했다.
한스 크리스찬 안데르센
한스 크리스찬 안데르센(Hans Christian Andersen, 1805년 4월 2일 ~ 1875년 8월 4일)은 덴마크의 동화작가이자 소설가이다. 그의 아버지는 구두 수선공이었는데 안데르센이 11살 때 스웨덴과의 전쟁에 참전하여 전사하자, 안데르센 가족은 끼니를 걱정할 정도로 늘 가난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에게 인형극과 ‘아라비안 나이트’를 읽어주며 상상력을 심어준 아버지, 그리고 늘 격려를 해준 어머니의 덕분으로 소설가의 인생을 개척할 수 있었다. 그는 제대로 교육을 받지 못해서 맞춤법도 엉망이었으나, 그의 문학적 재능을 알아본 국회의원 요나스 콜린의 후원으로 코펜하겐 대학교에 입학하였다.
그의 소설 ‘즉흥시인’은 비평가들로부터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며, 160여 편의 동화 모두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그는 후에 연금수령, 자신의 초상이 들어간 우표 발행, 그리고 장례식에는 덴마크 국왕과 왕비가 참석하는 등 작가로서 국내와 전 세계로부터 널리 사랑과 존경을 받았다.